블로그 운영 & 마케팅 무작정 따라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컴퓨터
김가영 지음 / 길벗 / 2016년 8월
평점 :
절판


요즘 내 삶의 취미는 블로그 운영이다.

내가 살아가고 있는 삶의 모습을 하나하나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것에 큰 재미와 매력을 느끼고 있다.

어떤 때는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 책을 읽기도 하고, 여행을 가기도 하고, 생각을 하기도 한다.

블로그에 내 삶의 기록을 남기고 그리고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후에 내가 쓴 글과 사진을 보면서 내 삶을 뒤돌아보기도 한다.

또한, 내 기억의 한계를 블로그가 도와준다는 점도 블로그가 주는 큰 매력중의 하나이다.

블로그 이웃님들과의 온라인상에서의 만남과 소통도 블로그 운영의 재미이기도 하다.


블로그...

더 잘 운영하고 싶고, 더 많은 방문자수를 기록하고 싶고, 애드포스트에서도 더 많은 수입을 올리고 싶은 마음이 있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내 삶의 기록이지만 부수적인 재미와 가치가 더해진다면 블로그 운영은 더 빛을 낼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블로그 운영에 대한 책을 가끔 읽어보고 있다.


내가 믿고 보는 책의 출판사 중의 하나는 길벗이다.

그 동안 길벗에서 출간한 실용서적과 경영서적들은 내게 많은 지식과 정보를 주었고, 내 삶에 유익함을 주었다.

길벗에서 이번에 새로 출간한 '블로그 운영 & 마케팅 무작정 따라하기' 책은 길벗에서 출간한 것 만으로도 내게는 가치있는 책으로 느껴졌다.


블로그 무작정 따라하기 책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소셜마케팅 일을 하고 있는 김가영님이 쓴 책이다.

머리말을 읽어보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새로운 직업을 갖게 되었고, 2권의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고 한다.

내가 생각하는 블로그 운영의 롤 모델이다.


책을 읽으면서 당연히 저자의 블로그에 관심이 가서 방문해보았다.


http://ggarange.com

까랭이의 소셜콘텐츠스쿨은 소셜마케팅 성공을 위한 콘텐츠를 연구개발합니다. 이메일 jarya21@naver.com 페이스북 fb.com/jarya21c 카톡 jarya21c...
blog.naver.c


이웃수가 1,500명이 넘으면서 깔끔한 컨텐츠가 돋보이는 블로그였다.

블로그를 통해서 새로운 직업을 갖고 책을 출간하였다니 정말 부럽다는 생각이 들었다.


블로그 무작정 따라하기 책은 네이버 블로그 운영에 대한 책이다.

국내 인구의 75%가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한다고 한다.


네이버 블로그를 처음 운영하는 사람에게 최적화된 책이고,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자신이 사용하지 않는 새로운 툴들을 확인하고 학습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합한 책이다.

블로그의 기원부터 설명을 시작해서 네이버 블로그 가입, 블로그 꾸미기, 메뉴 관리하기, 유입자수 증대를 위한 관리 방안, 방문자를 오래 머물게 하기 위한 포스팅 방법, 블로그 이웃 관리와 방문자수 통계 관리 등에 대한 내용이 초보자에게 적합하게 기술되어 있었다.

블로그에 이제 입문하는 입문자에게 좋은 책이라 생각되었다.


blog는 web+log의 약자로 웹에 쓰는 일기를 말한다.


내가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새로운 팁은 '인용구 사용하기'와 '이벤트 사용하기'이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지금까지 인용구와 이벤트는 사용해보지 않은 툴들이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새로운 툴을 알게 되었다.


블로그는 왜 해야할까?

저자는 책 서두에서 블로그를 하는 이유를 설명해주었다.


블로그는 곧 나이다.

블로그는 나의 온라인 마케팅 담당자이다.

블로그는 전문성을 높여준다.

블로그는 새로운 비즈니스 파트너이다.


내가 블로그를 하는 목적이 저자가 설명해주는 블로그를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아직은 내 블로그가 그 목적을 충분히 달성하지는 않았지만, 나도 내 블로그가 곧 나이고, 나의 온라인 마케팅 담당자이고, 내 전문성을 높여주고, 나의 새로운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기를 바라며 노력하고 있다.

언젠가는 그렇게 될 것이다. 


이 책은 블로그 운영의 A부터 Z까지를 다시 한번 돌아보면서 내가 놓치고 있던 블로그 운영의 팁들을 알게해 준 고마운 책이다.

책 마지막 부분에 블로그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사람들의 사례가 언급되어 있어서 블로그 운영에 대한 매력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주면서 블로그 운영에 대한 자극을 주었다.

지금보다 더 나은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 나도 열심히 더 노력을 해야겠다.

이 책이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책은 블로그를 하고 싶은데 시작하지 않은 사람들, 블로그를 이제 막 시작한 초보자들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 블로그 운영 & 마케팅 무작정 따라하기 독서후기 포스트는 책과콩나무카페 그리고 길벗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