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숙의 똑똑한 정리법 - 딱 한 번 정리로 평생 유지되는 우리 집 정리 시스템
정희숙 지음 / 가나출판사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나는 정리정돈을 좋아한다.

집도 사무실도 정리정돈이 잘 되어 있는 것을 좋아한다.

가끔은 주객이 전도되어 정리정돈이 주가 되는 어이없는 상황을 연출하기도 하지만, 아무튼 나는 정리정돈이 되어 있어야 마음이 편하다.

그래서, 가족들과도 가끔은 마찰이 생기기도 한다.

정리정돈을 강요하는 나와 이를 거부하는 가족들의 충돌이 가끔 발생한다.


정리정돈 전문가는 어떻게 정리정돈을 할까 궁금해서 이 책을 손에 잡았다.

그리고, 가족들에게 보여주고 싶었다.

가족들도 정리정돈을 잘 했으면 좋겠다는 게 나의 작은 희망이다.


정희숙 정리컨설턴트는 주부로 살다가 정리컨설턴트로 인생 2막을 살고 있다고 한다.

평소에도 정리정돈을 좋아했고 재능이 있었다고 한다.


책 시작부분에는 정희숙 정리컨설턴트가 정리 컨설팅을 한 고객의 사례가 실려져 있다.

말하자면 정리 작업에 대한 후기를 책 전면부에 내세운 것이다.

"집이 바뀌면 가족이 바뀐다"

정리정돈을 왜 했고, 하니까 어떤 점이 좋은 지가 소개되었다.


정리정돈 책은 보통 사진 중심인데, 이 책은 사진보다는 텍스트 중심이다.

정리정돈 스킬도 알려주지만, 그보다는 필요성과 효과를 설명해주는데 더 강한 책으로 느껴졌다.

정리에 대한 이론서로 느껴진다.


텍스트 중간 중간에 유용한 팁들이 많이 제시되고 있다.

정리정돈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생각했을 것 같은 팁도 있고, 무심코 신경쓰지 않았던 옥석같은 팁들도 있었다.

역시 정리정돈 팁이 가장 인상적이었고, 유익했던 것 같다.


저자가 강조하고 싶은 문장은 분홍색으로 색상을 다르게 해서 강조해주는 점이 좋았다.

책 속에 요약서가 하나 담겨진 것 같았다.


겨울을 보내고 이제 여름을 맞이하면서 이불과 옷에 대한 수납에 관심이 많은 나에게 옷과 이불에 대한 정리 팁들이 유용했다.

옷, 이불, 양말에 대한 정리법이 이렇게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정리를 잘 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

모든 공간이 살아나고, 인생이 좋은 방향으로 달라지고, 새롭게 신나는 일이 따라오고, 버려지는 물건이 확 줄어들고, 현재에 집중하며 살게되고, 소비가 줄어들어 돈이 모인다고 한다.

지극히 동감이 되는 말이다.

정리정돈이 되어 있으면 더 효율적이고 알찬 삶을 사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사진 중심의 수납 팁이 가득한 책도 좋지만, 이 책처럼 텍스트 중심에 사진이 살짝 깃들여진 책도 괜찮은 것 같다.

정리에 대한 철학과 이론을 알려주는 책처럼 느껴진다.


아내가 아직 읽지는 않았지만, 읽어볼 것을 권해주어야겠다.

깔끔하고 정리정돈 된 집을 만드는데 아내도 나도 함께 노력하고 싶다.

모든 공간을 살리고, 인생을 좋은 방향으로 가게 하고, 새롭고 신나는 일을 만들고, 버려지는 물건을 줄이고, 현재에 집중해서 살고, 소비를 줄여 돈을 모으기 위해서 정리정돈을 해야 한다는 저자의 말처럼 정리정돈으로 내 삶을 더 유익하게 만들고 샆다.


※ 정희숙의 똑똑한 정리법 독서후기 포스트는 책과콩나무카페 그리고 가나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