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허벅지가 강해야 진짜 남자다 - 스쿼트 운동법 50대 진짜 남자다 시리즈
김찬오 지음 / 보누스 / 2016년 4월
평점 :
절판


허벅지가 튼실해야 건강하다는 말을 방송과 신문에서 많이 보았다.

허벅지 강화 운동으로 스쿼트도 많이 들어봤고, 실제로 집에서 스쿼트 운동을 해보기도 했었다.

운동에는 꾸준함이 역시 가장 중요하다.

꾸준하게 하는 것이 참 어렵다.

다시 허벅지 강화 운동을 시도하기 위해서 허벅지 운동법 책을 읽었다.

집안에 운동 책이 자주 눈에 띈다면 아무래도 운동을 좀 더 자주 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50대, 허벅지가 강해야 진짜 남자다'

진짜 남자가 되기 위해서 보다는 건강해지기 위해서 이 책을 펼쳤다.^^




이 책은 A4 종이 사이즈만한 크기이다.

그래서, 다른 책들에 비해서는 좀 크게 느껴진다.

두께는 그다지 두껍지 않다.

책이 크면서 얇아서 운동법에 대한 사진이 큼지막하다.

그래서, 보기에서 시원시원해서 좋았다.

운동을 하면서 옆에 두고 보기에 편리했다.

사이즈 커서 좋았다.


이 책을 쓴 김찬오 저자는 운동 전문 코치 겸 칼럼니스트로 10여 년 동안 CEO, 운동선수, 연예인의 전담 트레이너로 일했다고 한다.

저자의 사진을 보니 완전 몸짱이다.

몸도 좋고, 운동도 잘하고, 거기에 글까지 잘 쓰는 칼럼니스트라니 부러웠다.


책 맨 앞부분에 허벅지가 강해야 하는 것에 대한 이론 설명이 짧고 굵게 임팩트를 넣어서 설명되어 있다.

허벅지를 단련해야 하는 이유를 저자는 5가지로 말한다.

1.남성호르몬 분비 촉진

2.허벅지는 남성 스태미나의 근원

3.노화 방지와 젊어짐

4.기초 대사량 증가로 비만 탈피

5.성인병 예방



이 책에서는 하체 운동의 대표인 스쿼ㅋ트, 데드리프트, 런지 등이 사진과 함께 설명되어 있다.

책도 크고, 사진도 커서 보기에 시원시원해서 정말 좋았다.

허벅지 운동의 가장 기본이 되는 스쿼트부터 살펴보았다.

스쿼트 운동을 할 때의 호흡법이 설명되어 있는데, 힘을 쓸 때 숨을 내뱉어야 한다고 한다.

스쿼트는 앉을 때 숨을 들이마시고 일어설 때 내쉬어야 한다고 한다.
 

운동 사진과 핵심 설명이 잘 합쳐져서 운동법을 배우기에 좋았다.

어렵지 않아보여서 이 책 한 권만으로도 충분한 운동을 배울 수 있을 것 같다.

단계별 동작도 보여주고, 연속 동작을 보여주는 친절함과 세심함도 있다.

발 모양과 같이 작은 부분까지도 체크해주면서 설명해준다.


스쿼트 운동법이 다섯가지, 데드리프트 운동법이 세가지, 런지 운동법이 다섯 가지가 설명되어 있고, 추가로 카프 레이즈, 힙 레이즈 운동법이 설명되어 있다.

책에 소개된 운동법이 아주 많지는 않아서 배우고 실행하는데 부담이 없는 점이 이 책이 주는 장점인 것 같다.

너무 많은 운동법과 자세한 설명은 집중력을 오히려 저하시키고, 실행을 하는데도 방해가 되는 것 같다.

가끔은 심플한 책이 좋다는 것이 내 생각이다.


이 책 한 권으로 하체 운동법에 대한 전부를 얻은 느낌이다.

이 책에 언급된 하체 운동만 열심히 꾸준히 한다면 충분히 허벅지가 강해질 수 있으리라는 기대가 되었다.

이제 날씨가 많이 좋아져서 운동하기 좋은 계절인데, 이 책과 함께 열심히 꾸준히 운동해서 나도 허벅지가 강해지도록 해야겠다.


※ 50대, 허벅지가 강해야 진짜 남자다 독서후기 포스트는 책과콩나무카페 그리고 보누스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