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로 서울여행 - 버스여행가를 위한 일곱 노선 서울여행법
이예연.이혜림 지음 / 지콜론북 / 2015년 9월
평점 :
절판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이것저것을 보고 느끼기를 좋아하는 나...

아이들에게 여러가지를 보여주기 위한다면서 가족 여행을 자주 다니는데, 사실은 내가 보고 느끼고 싶어서 그러는 것 같다.

어렸을 적에 여행의 경험이 별로 없었다.

그래서, 아이들과 다니는 여행지는 내게도 새로운 여행의 경험들이다.

여행지에 가서 사진을 촬영하고, 여행의 느낌을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 요즘의 가장 큰 취미이다.

가족들과 여행의 재미도 느끼고, 나를 위한 취미생활도 겸할 수 있어서 일석이조의 여행이라 생각한다.

 

아이들이 어릴 때는 대중교통으로 여행을 하기가 참 어렵다.

그래서, 주로 자가용을 이용해서 여행을 다녔다.

아이들이 이제 성장을 해서 여행에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이제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서울을 여행하고 싶은 마음이 많이 생겼다.

사실 서울은 자가용으로 여행하기에는 불편한 곳이다.

오히려 버스가 더 적합한 교통수단이다.

 

"버스로 서울 여행"

지금의 내 생각과 잘 일치하는 여행 책을 발견했다.

서울로 출퇴근하며 자주 서울에 다녀오면서 주로 이용하는 것은 지하철이다.

하지만, 지하철에서 느끼지 못하는 서울 풍경을 보여주는 교통수단은 분명 버스이다.

버스를 타고서 차창밖으로 보이는 서울 풍경을 편안하게 즐기기에는 버스가 가장 좋은 교통수단이다.

여러 필요성과 호기심에서 이 책을 펼쳐 보았다.

 

이 책은 특정 버스의 노선을 대상으로 한 서울 여행 가이드북이다.

7011번, 143번, 406번,7022번, 472번, 2224번, 110AB번 버스가 다니는 정류장에서 만날 수 있는 서울의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다.

이 책에서 보여주는 여행지를 여행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다.

이 책을 이용한 여행의 방법은 해당 번호의 버스를 타고, 이 책에서 알려주는 여행지가 있는 정류장에서 내리는 것이다.​ 

서울을 편하게 쉽게 여행하기에 좋은 서울여행 가이드북이었다.

이 책에 언급된 버스들은 모두 내가 평소에 이용해보지 않은 버스들이다.

주로 서울 도심 내부를 운행하는 버스들이다.

버스 정류장에서 만날 수 있는 맛집, 멋집, 서점, 전통시장, 미술관, 여행지들이 소개되어 있다.

가본 곳도 있고 가보지 않은 곳도 있다.

가보지 않은 곳이 훨씬 많다.

서울에 다양한 여행지가 있음을 이미 알고 있었지만, 이 책을 통해서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었다.

 

다양한 음식점들, KT&G상상마다, 산울림소극장, 회현역 지하상가, 낙산공원, 마로니에공원, 광장시장, N서울타워, 한강시민공원 반포지구, 코엑스몰, 명동예술극장,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일민미술관, 덕수궁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 본관, 예술의 전당, 양재시민의 숲, 대조전통시장, 북한산생태공원, 윤동주문학관, 명물거리 연세로, 서울숲, 블루스퀘어, 경동시장...

 

많은 서울의 여행지들이 소개된 책이다.

자동차로 여행할 때 받는 주차의 스트레스를 깔끔히 해결해주는 버스를 통한 여행을 잘 안내해주고 있다. 

​ 

개성이 강한 멋과 맛을 지닌 음식점들도 많았다.

평범함을 가진 듯하면서도 특이하다고 할 수 있는 가게들이 많이 있었다.

특히, 주인의 생각과 관심이 깊이 반영된 책들을 주로 다루는 작은서점들이 눈에 띄었다.

 

직장 생활에 지쳐가고 있는 나에게 여러 개성있는 음식점과 상점들은 다양한 삶을 보여주는 것 같았다.

그 사람들의 개성있고 자신있는 삶이 부럽게 느껴졌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가보고 싶은 여행지는 역시 개성있는 가게들이다.

개성있는 가게들의 모습을 보고 느끼고 싶다.

그리고, 나도 자유롭고 개성있는 삶을 살아보고 싶다.

 

이 책의 저자들은 버스를 새롭게 바라보는 문화잡지 '생각버스'를 만들고 있다고 한다.

생각버스라는 잡지를 읽어본 적은 없지만, 저자들의 생각이 '버스로 서울여행' 책에 잘 묻어났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장에 꽂아두고 서울을 여행하고 느끼고 싶을 때 자주 참고해야겠다.

그리고, 개성 강한 가게들을 둘러보러 버스로 서울을 여행해야겠다.

 

※ 버스로 서울여행 독서 후기 포스트는 책과콩나무카페 그리고 지콜론북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