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오사카.교토 - 전2권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홍유진 지음, 오원호 사진 / 길벗 / 2015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오사카와 교토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

이미 항공권과 호텔 예약을 마쳤고, 이것저것 여행 준비를 하고 있다.

해외여행 준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정보이다.

국내가 아닌 낯선 이국으로 가는 여행이기에 정보가 중요하다.

그것도 최신의 구체적이고 정확한 정보가 필요하다.


이러한 정보의 갈증을 깔끔하게 해소시켜주는 책을 만났다.

오사카와 교토 여행의 모든 것을 담은 책을 만났다.


'TRAVEL 무작정 따라하기 오사카 쿄토'이다.

2015년 9월에 출간된 완전 따끈따끈한 신간이다.

내용도 알차고, 생생한 최신 정보들로 가득하다.


책은 한 권으로 되어 있지만, 분권이 가능해서 두 권으로 나누어진다.

한 권은 미리 보는 테마북이고, 한 권은 가서 보는 코스북이다.

칸사이 지역의 지도도 포함되어 있다.


여행을 준비하면서 지도를 출력했었는데, 이 책이 있으면 지도 출력은 필요가 없다.^^

아이가 이 책을 보더니 지도를 왜 출력했냐면서 살짝 구박을 하기도 했다.

 

오사카 여행에 있어서 저자가 주는 팁이 정말 많이 담겨져 있다.

여행자의 취향에 맞는 여행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Yes/No 순서도가 있다.

개인의 취향에 정확히 맞는 것은 아니지만, 여행지를 선택할 때 내가 이번 여행에서 어떤 컨셉으로 여행을 할 것인지 계획을 세우는데 매우 유용한 내용이었다.

책을 읽다보면 저자가 오사카를 포함한 칸사이 지방을 얼마나 많이 돌아다니며 연구하고 꼼꼼하게 정리했는지를 느낄 수가 있었다.

이렇게 포괄적이면서 구체적인 정보가 담긴 여행책을 만드는데는 정말 저자의 엄청난 노력과 발품이 있었을 것으로 생각되었다.


여행지의 사진도 풍부하게 담겨져 있었다.

아름다운 오사카성의 모습을 보니 정말 가보고 싶었다.

이번 여행에서 꼭 가보고 싶은 곳 중의 하나이다.

여행지의 선명한 사진, 안내, 찾아가는 방법, 시간, 전화, 가격, 홈페이지 그리고 2권에서 언급되는 페이지까지 정말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구글지도 GPS까지 싣고 있으니 저자가 얼마나 세심한 정성으로 이 책을 저술했는지가 느껴졌다.

영화와 관련된 여행지도 나오면서 그 여행지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주고, 어떻게 여행을 즐기는 지도 알려준다.

정말 대단한 책이다.

책을 읽다보면 가보고 싶은 곳이 정말 많다.

내 여행 계획 일정으로는 모두 가볼 수 없는 점이 정말 안타까울 정도이다.

난바 도톤보리를 즐기기 위한 방법도 훌륭하게 설명되어 있다.

오사카 여행 중 도톤보리를 여행하고 즐기는데 아주 유용할 것 같다.

지도는 기본이고, 어떻게 즐겨야할 지를 정말 잘 가이드해주고 있다.

이 책을 보면서 오사카에 가볼 곳이 정말 많다는 것을 다시 느꼈다.

2박3일, 3박4일 정도로 즐길 수 있는 오사카, 교토가 아니었다.

2권은 가서 보는 코스북으로 여행을 할 때 지참하고 가는 책이다.
교통 정보도 잘 나와있고, 처음가는 여행자를 위한 기본 코스도 안내해주고 있다.

처음 가는 여행자를 위한 좋은 정보들이 많았다.

어떻게 보면 너무 정보가 많아서 어떻게 여행을 계획해야할 지 고민이 될 정도였다.

맛집에 대한 설명에 있어서 구글 지도 GPS, 찾아가는 방법, 전화, 시간, 휴무. 홈페이지까지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다.

정말 유익한 점은 음식의 가격도 안내되어 있다는 것이다.

여행 경비가 어느 정도 필요한 지 예산을 설정하기에 유용한 정보들이었다.


책 마지막에는 상황별 여행 회화가 실려져 있어서 여행을 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오사카와 교토 여행의 A부터 Z까지 완벽하고 깔끔하게 정리된 여행책이다.

이 책을 읽고나니 시간과 경제력만 허락한다면 오사카와 교토 지역을 자주 여행해서 이 책에 안내된 모든 곳을 가보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였다.

여행책을 여러 권 보았는데, 이렇게 자세하고 구체적인 여행 정보가 담긴 책은 흔치 않다고 생각한다.

오사카와 교토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들에게 정말 유용한 책이라 생각한다.

여행자들을 위해서 세심하고 꼼꼼하게 여행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해 주신 저자의 열정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곧 오사카행 비행기를 타고 오사카 여행을 할 계획인데, 이 책이 나의 오사카 여행에 든든한 가이드가 될 것 같다.

여행을 하기 전에 좋은 여행책을 만나게 되어 기분이 좋다.
 

※ 무작정 따라하기 오사카 교토 독서후기 포스트는 책과콩나무카페 그리고 길벗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