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요즘 기술의 화두는 사물인터넷과 핀테크라 생각합니다. 사물인터넷이라는 거대 시장이 열릴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사물인터넷이 과연 무엇이며 사업에 있어서 어떤 가능성이 있는지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으로 기대가 되네요.
사물인터넷과 모바일, 사물인터넷과 공유경제, 사물인터넷과 인공지능, 사물인터넷과 센서, 스마트홈, 스마트헬스케어, 스마트카, 스마트시티 등 첨단 산업의 아이템들이 망라되어 있는 책이어서 IT분야의 신기술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사업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비즈니스 모델 확립과 중장기 사업 계획 수립이라 생각합니다. 소비자의 니즈가 있는 시장에서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여 체계적인 사업 계획 수립과 실천이 사업 성공의 길이라는 것은 아마도 모두가 알고 있지만, 그것이 결코 쉽지 않은 일임이 분명합니다. '비즈니스 모델을 훔쳐라'라는 자극적인 제목과 '최악의 불황에도 이익을 만드는' 이라는 부제목에서 어떤 비즈니스 모델의 기회와 가치를 보여줄 지 기대가 되는 책이네요.
특허로 평생 월급을 받는다?! 지직재산의 중요성이 나날이 강조되지만, 이것은 대기업과 특허괴물의 전유물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어요. 이 책은 개인 발명가이자 사업가가 쓴 책인데, 과연 어떤 스토리와 논리로 평생 월급 받는 특허를 만들어 내는 것인지 궁금하네요. 과연 가능한 이야기일까요? 유통 창업이 아닌 제조업 창업을 위해서는 특허에 대한 지식은 필수 요소이고, 유통 창업에서도 자신이 취급하는 제품의 지식재산권에 대한 지식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변리사가 아닌 발명가가 말하는 특허에 대한 스토리가 궁금한 책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