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둥이 천재가 간다 1 : 아빠 구출 대작전 456 Book 클럽
엘리스 위너 글, 제레미 홈즈 그림, 이주희 옮김 / 시공주니어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쌍둥이 천재가 간다! ①아빠 구출 대작전 / 엘리스 워너 지음 / 시공주니어(2013년) / 2013년 읽음 

 

요즘 초등학교 고학년용 어린이용 책을 보면 어른이 읽기에도 참 괜찮다는 생각이 들어요.

어른들의 독서량이 부족하다는데, 아이들 책을 어른이 함께 읽으면서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눈다면 어른들의 독서량도 늘어나고, 아이들과의 공감대 형성에 도움이 되고 일석이조가 될 것 같아요.

시공주니어에는 그런 어른이 읽기에도 좋은 초등학생 고학년 어린이용 도서가 많이 있어요.

이번에 읽은 책은 '쌍둥이 천재가 간다! ①아빠 구출 대작전'이라는 책이에요.

 

 

 

 

 

제목에서부터 아빠가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 좋을 것 같다는 느낌이 팍 오는 책이네요.

이 책은 2012년 미국 부모가 뽑은 올해의 책이라고 해요.

책을 먼저 초등학생인 아이에게 먼저 읽어보라고 했어요.

아이의 독서 후 소감은 '이야기꾼이 옆에서 이야기를 해주는 것 같아서 너무 재미있었다. 각 장마다 나오는 확인문제가 재미있었다' 였어요.

아이가 읽으면서 어찌나 재밌다고 하는지 저도 어서 읽어보아야겠다는 큰 기대를 할 정도였어요.

큰 기대감을 안고 책장을 넘기기 시작했어요.

시작부터가 정말 아주 기발하고 특이한 책이더군요.

그동안 보아왔던 책과는 아주 다른 기술방식의 매우 특이한 책이었어요.

정말 옆에서 이야기꾼이 이야기를 해주는 듯한 느낌을 주었고, 머리말부터가 도대체 이게 무슨 책이지 하는 호기심을 자극하였어요.

 





 

 

머리말, 진짜 머리말, 진짜 진짜 머리말로 책이 시작됩니다.

저자는 책 머리말부터 단지 몇 장만으로도 독자를 당황스럽게 하면서 뒤에 펼쳐질 내용에 내한 호기심을 증폭시켜주었어요.

 

이 책에 등장하는 주요 인물은 다음과 같아요.

템플턴 교수는 발명의 대가로서 공과대학에서 교수를 하고 있어요.

그리고, 템플턴 교수의 이란성 쌍둥이인 애비게일과 존이 있어요.

애비게일은 언어 천재로서 언어적 재능이 뛰어나고, 존은 조립 천재로서 계획하고 실천하는 행동력이 뛰어나요.

존은 '일단하고 보자'라는 식으로 도전정신과 추진력이 뛰어난 아이이기도 해요.

그리고, 템플턴 교수와 쌍둥이를 위기에 빠지게 하는 딘이 있어요.

 

저자는 옆에서 이야기해주는 듯한 구어체 문장으로 내용을 기술하고 있어요.

정말 옆에서 이야기를 들려주는 듯한 느낌이 책을 읽는 내내 들었어요.

참 기발하고 특이한 방식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가끔은 그 표현방식이 너무나 리얼하기도 합니다.

저자가 사용하는 문장의 어미는 '∼했어, ∼해, ∼였어, ∼있지, ∼였지' 인데, 이런 어미가 독서하는데 재미를 더 올려주네요.

예를 들면 책에는 이런 문장들이 나와요.

'이제 잘 봐야 돼. 중요하지 않아 보이는 이 사실이 곧 중요한 사건으로 발전하거든' (49페이지)

'내가 이 얘기를 비스듬한 글씨로 쓴 이유는 중요하기 때문이야. 왜 중요한지는 계속 읽으면 알게 돼. 물론 너는 계속 읽겠지'(150페이지)

스토리를 전개하면서 저자가 부연 설명을 해주는 부분이 책을 계속 읽을 수 밖에 없도록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어요.

 

 

 

주요 인물과 사건에 맞는 그림도 가끔씩 나오고, 스토리 전개에 있어서 중요한 말은 큰 글씨로 강조를 해주고 있어요.

 





각 장마다 '제대로 읽었나? 확인문제!' 코너가 있어서 책을 읽는 재미를 더해주고 있어요.

확인문제에 대한 정답은 제시되어 있지 않지만, 정답을 충분히 상상할 수 있어서 재미가 있어요.

 

주요 스토리는 쌍둥이 남매가 출생하고, 쌍둥이 아빠가 교수로 근무하는 학교를 옮기게 되고, 새로 옮긴 학교에서 쌍둥이 아빠가 뜻밖의 사람을 만나면서 사건이 발생하게 되고, 이로 인해서 쌍둥이 남매와 아빠에게 위기가 닥치고, 쌍둥이 형제의 재능과 슬기로 위기를 극복하고 아버지를 위기에서 구하게 된다는 이야기에요.

 

위기에서도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대응해야한다는 위기 대응의식과 쌍둥이 아빠의 발명품을 통해서 기술과학, 그리고 쌍둥이 아빠와 쌍둥이 남매 사이의 가족애를 느끼게 해주는 책이네요.

 

한 편의 작은 영화를 보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초등학교 고학년 책들은 어른이 읽기에도 참 재밌다는 생각이 드네요.

책을 읽으면서 스토리 하나하나가 영상으로 그려지는 것 처럼 재미가 있네요.

'이것으로 끝'이라는 말로 책은 스토리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그림보다는 텍스트 위주의 초등학교 고학년용 책이지만 스토리가 흥미롭고 구성이 재밌있어서 요즘 만화책에 젖어사는 초등학생들에게 좋은 책이라 생각해요.

부모가 읽기에도 재밌어요.

저도 책을 읽은 후 아이와 함께 책 내용에 대해서 서로 의견을 주고 받기도 했어요.

 

저자 엘리스 위너는 지금 캘리포니아에 거주하고 있으며, 재미있는 잡지 기사들, 재밌는 TV 대본들, 재미있는 책들을 쓰는 재밌는 이야기 전문가인데 어린이책은 이 책이 처음이라 하네요.

 

한국, 체코, 핀란드,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포르투칼, 루마니아, 러시아, 슬로바키아, 스페인, 터키에 판권이 수출되었고, 유쾌하고 기발하고, 재밌다는 평가를 받았어요.

 

2탄이 나올지 모르겠지만, 책 제목을 보니 2탄을 기대해도 될 것 같아요.

저와 아이에게 2탄을 기다리게 하는 재밌는 책이었어요.

 

그리고, 시공주니어에서 출간 기념 숨은그림찾기 이벤트를 하고 있어요.

아이들과 함께 눈을 크게 뜨고 찾아보니 재미있네요.

 

<쌍둥이 천재가 간다!> 출간 기념 이벤트
쌍둥이 틀린 그림을 찾아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 두눈 크게 뜨고 찾아보세요!!

두개의 같은 사진 중에서 6곳의 틀린 부분을 찾아 주세요!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회차별 5명에게 루미큐브를 드립니다!
1,2,3차를 모두 맞춰주신분들 중 추첨을 통해 닌텐도 Wii(1명)를 드립니다!



이벤트 참여 방법
1. 시작 버튼을 누른다
2. 100초 안에 6개의 틀린그림을 찾는다
3. 틀린부분을 3번 클릭 할 경우, 다시 처음부터!
4. 6개를 다 찾았으면 등록하기 버튼을 누른뒤 개인정보 등록!
*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 뒤 댓글로 URL을 남겨주시면 당첨 확률이 높아 집니다.

이벤트 기간 
1차_  2013년 7월 31일 ~ 8월 11일
2차_  2013년 8월 12일 ~ 8월 18일
3차_  2013년 8월 19일 ~ 8월 30일
* 틀린그림은 회차 별로 난이도가 높아 집니다

당첨자 발표
1차_8월 14일, 2차_8월 20일, 3차_ 9월 1일

※ 스마트폰과 익스플로러는 틀린그림찾기가 지원이 안됩니다.
구글 크롬을 사용 해주시거나 아래의 링크로 가셔서 한번더 찾아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