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여행 중국어 [핵심 표현 정리집 PDF + 테마별 단어 정리집 PDF] - 급할 때 바로 찾아 말한다!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만 여행을 좋아하기에 중국어를 공부하고 싶은 욕망을 항상 간직하고 있다.

얼마전 대만에 일어난 강진 소식을 보고서 내가 여행을 다녀왔던 화롄 지방과 타이루거국립공원에 피해가 많다는 뉴스를 보니 안스럽고 안타깝게 느껴졌었다.

시원스쿨은 어학 전문회사이다.

영어에 이어서 중국어에도 열심이다.

시원스쿨에서 여행중국어 책이 나왔는데, 손 안에 착 잡히는 작은 사이즈이다.

가방에 휴대하기도 좋고, 손에 잡고 들고 다니기에도 가볍고 편한 미니북이다.

500원 동전을 놓고 사진을 찍어보았다.

책 크기가 작아서 여행할 때 가볍고 편할 것 같다.


중국 여행 중에 마주칠 수 있는 상황에 맞는 중국어 표현들이 정리되어 있는 책이다.

기내에서, 공항에서, 거리에서, 택시에서, 버스에서, 전철에서, 가치에서, 호텔에서, 식당에서, 관광할 때, 쇼핑할 때, 귀국할 때 필요한 중국어 표현들이 정리되어 있다.


필요한 단어와 문장을 한글 순서로 정리해 둔 페이지가 있어서 필요할 때 필요한 문장을 바로 찾아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도 좋다.


가볍고 작은 미니북이지만 글씨를 작게 해서 많은 양을 담고 있다.

크고 두껍고 무거운 책에 버금가는 알찬 중국어 책이다.

책이 굳이 클 필요가 없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중국어 책이다.


중국이나 대만 여행을 할 때 듣고 말할 수 있는 대표적인 표현들이 정리되어 있다.

중국어를 한글로 읽을 수 있도록 중국어-한글 발음이 있어서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게 했다.

물론, 중국어가 가진 특징인 성조를 말할 때 반영하는 것이 필요지만 성조를 잘 표현 못하는 한국인이 중국어를 어설프게라도 표현하는데는 도움이 될 것이고, 한국인이 외국인이라는 가정 아래에서 중국인이 어느 정도는 이해해주리라 생각한다.

책 내용을 읽어보니 중국어 표현 예시가 참 많다.

페이지 하단에는 목차를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표시를 해 둔 점이 친절해 보인다.

중국 여행 때 필요한 상황별 단어, 상활별 표현이 작은 책에 알차게 잘 구성된 책이다.

이 책을 들고 중국 여행을 하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중국어에 능숙하지 않은데 중국 여행을 가려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것 같은 책이다.

중국이나 대만을 여행할 때 가방에 넣고 다니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 출판사에서 책만을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