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독학 새벽하늘 부동산 경매 첫걸음
새벽하늘(김태훈)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투자를 해야 하는데 방향과 방법이 아직도 미정이다.

이 책 저 책 읽으면서 방향과 방법을 찾고는 있는데 큰 돈이 들어가다보니 그게 도무지 쉽지가 않다.

새벽하늘님이 쓰신 부동산 경매 첫걸음 책을 읽었다.

독학용으로 쓴 책이라서 쉽게 설명해 준 입문자용 경매 가이드북이다.

책이 술술 읽히도록 쉽게 쓰여져 있는 점이 좋았다.

멘토와 멘티의 대화를 통해서 설명해주는 직접 상담과 강의를 듣는 느낌을 주는 점도 좋았다.

입문자용 책이지만 경매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많은 사례가 있는 점이 좋았다.

책 제목에 저자의 닉네임 앞에 경매 멘토라는 명칭이 붙은 것이 아주 당연하고 자연스럽다는 것을 책을 읽으면서 느끼게 되었다.

책 추천사에 리치고 김기원 대표의 추천글이 있어서 이 책에 대한 첫인상은 더 좋았다.

책 내용 중에 리치고 경매 사이트에 대한 설명이 있다.


추천사를 써준 사람들이 유명인사들이다.

청울림 다꿈스쿨 대표, 이현정 즐거운경매 대표, 월용이 월용청약연구소 소장, 고상철 미스터홈즈 대표, 송도부자 뉴빌드 대표, 별부자 세무사, 칼리오페 라니에디자인 대표께서 추천사를 썼다.

오랜만에 다시 경매책을 읽었는데 경매 전반에 대한 내용을 다시 학습할 수 있었다.

설명이 워낙 잘 되어 있어서 이해하기도 쉽고 공부하기도 편했다.

경매 용어에 대한 설명도 잘 되어 있다.

등기부등본 = 등기사항전부증명서

임의경매 = 채무 부동산에 근저당을 설정했다면 아무런 절차 없이 바로 경매 신청 가능

강제경매 = 차용증을 받고 소송을 하고 채무자 소유 부동산을 찾아서 경매 신청한 경우

대한민국 법원 법원경매정보 - 빠른물건검색 - 용도별 물건정보

저자는 경매를 할인카드에 비유했다.

제과점에서 빵을 살 때 제휴 할인카드를 사용해서 할인을 받는 것처럼 부동산에서 경매가 할인카드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부동산 경매를 배우면 부동산 평생 할인카드를 받는 것이라고 경매를 극찬했다.

책에서는 경매용어부터 시작해서 권리분석, 경매 실전 입찰, 명도까지 경매 전반을 잘 설명해주고 있다.

사례는 처음부터 끝까지 설명을 할 때마다 빠짐없이 여러번 나오니 사례를 간접경험하기도 좋았다.

권리 분석 세 가지 = 등기부상 권리 분석, 임차인(점유자) 권리 분석, 매각물건명세서 상 권리 분석

말소 = 낙찰 후 등기부상 권리가 지워지는 것

'근저당은 자기 자신도 말소되면서 그 아래에 있는 권리까지 모조리 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p.70)'

책에는 임차인이 경매를 당하는 사례를 예시로 들어서 더 실감나게 경매를 설명해주었다.

소설 같은 이야기로 보여주지만 실제 있을 수 있고 실제로 일어나는 논픽션 사례이다.

책에서는 리치고 경매 사이트를 추천했다.

아파트 경매 투자에 최적화되어 있는 사이트가 리치고 사이트라고 한다.

이 책 구매자에게는 리치고 경매 2개월 무료 이용권이 제공되었다.

많은 사례들, 경매에 필요한 양식들, 설명에 사용된 많은 이미지와 표들이 경매 공부에 도움이 되었다.

전체적으로 읽기 편하게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는 점이 좋았다.

"명도는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지금껏 몇 백 건의 명도를 직접 해보고 수강생들의 명도를 수없이 지켜봤지만 명도가 안 되는 경우는 단 한 건도 없었다. 명도는 어차피 되는 거다. 조금 빨리 되거나 늦게 되는 것일 뿐이다. 절차만 제대로 알고 진행하면 어려운 게 아니다. 혹자는 경매의 꽃은 명도라고 하는데 당연히 그건 아니다. 경매의 꽃은 앞으로 오를 만한 부동산을 지금 시세보다 충분히 싸게 사는 것이다.(p.273)"

저자는 명도에 대해서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했다.

명도는 절차대로 진행하면 다 잘 된다고 말했다

경매 전반을 공부한 느낌이다.

그리고 경매에 대해서 장점을 확실히 알려주고 경매에 대해서 자신감을 키워주는 책이다.

경매를 배우고 싶은 사람들이 읽으면 좋을 책이다.

경매를 더 알아보고, 리치고 경매 사이트를 활용해봐야겠다.

※ 출판사에서 책만을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