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멸의 지혜 세기의 책들 20선, 천년의 지혜 시리즈 2
월리스 와틀스 지음, 서진 엮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출간 이력을 보았을 때 상당히 위대한 책이다.

최초 출간일이 1910년이면서 출간 이후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성공한 권력자들의 자녀 교육서로 사용되었다고 한다.

이 책의 역자는 안진환 번역가이다.

넛지,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스티브 잡스, 마켓 3.0 등 유명한 책을 번역한 우리나라 대표 번역가이다.

이 책은 경제적 자립과 부자가 되는 것을 이루기 위한 실천서라고 한다.

서문에서 이론을 다룬 책이 아니라 실천방법을 다룬 실용서라고 자신있게 말하고 있다.

책 본문 내용은 부자를 예찬하면서 시작한다.

"가난을 어떻게 포장해 말해도 부자가 아니면 완전하거나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없다. 내가 부유하지 않으면 행복을 구성하는 여러 조건에 필요한 것들을 갖거나 경험할 기회조차 없다.(p.23)"

물건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인간의 정신, 영혼, 육체가 발달하기에 물건을 소유하게 해주는 돈은 그 무엇으로도 바꿀 수 없는 존재라고 말한다.

이 책의 제목에 사용된 '불멸'은 어쩌면 돈의 불멸성을 말하는 것 같다.

이 책은 돈과 부를 예찬하고 또 예찬한다.

부는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해준다고 아예 드러내놓고 말하기도 한다.


부자가 되려면 부자가 되는 방법을 따라야 한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부자가 되는 방법은 무엇일까?

이 책에서 말하는 부자가 되는 실천법은 무엇일까?

아주 오래 전에 출간된 책이라고 하지만 책 내용이 옛스럽거나 어렵지는 않고 번역을 잘하셔서인지 술술 읽히면서 페이지는 금방금방 넘어간다.

"우주는 내가 원하는 모든 것을 갖기를 원한다. 자연의 법칙은 이 진실에 적극적으로 동의한다. 모든 것은 우리를 위해 존재한다.(p.63)"

나는 부자가 될 수 있고, 부자가 될 것이라는 자기 확신을 갖도록 유도하는 힘이 느껴진다.

책에서 경쟁을 할 필요도 없고, 무모한 거래도 할 필요가 없고, 불공정한 거래를 할 필요도 없고, 창조자의 마인드를 갖으라는 말에서 부자가 되려는 마음으로 정도(正道)를 걷다보면 부자가 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에서는 선순환을 강조한다.

"거래할 때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준 것이, 그가 당신에게 준 것보다 그의 생명을 더 풍요롭게 늘려주지 못하는 사업에 종하사고 있다면, 즉시 그 사업에서 벗어나라.(p.74)"

책에 나온 부자가 되는 방법들을 정리해 본다.

원하는 것에 대한 생각을 무형의 실체에게 전달하라

온통 감사해라

가난에 대해 말하지 말고, 연구하지도 말고, 관심을 갖지도 말아라

진정한 부자가 될 수 있는 사업에 종사하라

원하는 것을 얻겠다는 확고한 목적을 유지하라

행동을 더 하라

서두르지 마라 - 서두르기 시작하는 순간 창조적이 아닌 경쟁하는 사람이 되어 퇴보한다

말을 조심하라 - 낙담하거나 낙담하게 하는 방식으로 말하지 말라

책에서 부자가 되는 방법은 과학이라고 말한다.

저자는 부자에 대해서 아주 확고한 철학이 있다.

책을 다 읽어보니 부자가 되는 방법을 디테일하게 알려주는 것은 아니었다.

부자가 되어야 한다는 당위성을 설명하고,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음가짐과 행동방법을 알려주었다.

큰 관점에서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음과 생활 방법을 이 책에서는 제시해주는 것이었고, 디테일한 것은 자신의 주어진 여건 속에서 찾아야 하는 것이라 생각되었다.

책을 읽으면서 메모한 부자가 되는 8가지 방법을 실천만해도 나의 삶은 더 나아지고 부자가 되는 길에 가까워질 것 같다는 생각이 감히 들었다.

부자가 되는 것은 로또 당첨처럼 어디서 돈이 그냥 굴러들어오는 것은 아니다.

생각하고 행동하고 노력해야 부자가 될 수 있다.

실천법을 알려주는 실용서적이라기에 구체적이고 디테일한 방법을 제시해줄 것이라 기대하고 읽었는데 그렇지는 않았다.

그렇지만 부자가 되어야 하는 필요성,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음과 행동, 부자가 되는데는 재능도 조건도 중요치 않다는 것을 알려준 책이다.

누구나가 노력하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이 책은 많은 성공한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친 유명한 책이라고 한다.

부자가 되어야 뭐든 할 수 있고 뭐든 이룰 수 있고 뭐든 누릴 수 있다는 말에 동감한다.

저자가 알려준 방법을 머리와 마음에 새기고 몸으로 행동하여 나도 부자가 되는 길을 걸어야겠다.

새해를 맞이하여 새로운 마음으로 각오를 다진다는 자세로 읽었다.

내 생각을 무형의 실체에 전하고, 항상 감사하고, 가난과 부정적인 것에 관심을 두지 말고, 원하는 것을 얻겠다는 확고한 목적 아래에 더 행동하고, 서두리지는 않고, 말을 조심해야겠다.

올해는 꼭 달라진 내 모습을 만들고 싶다.

나는 올해 달라진 모습을 꼭 만들어낼 것이다.

새해를 맞이하여 새로운 마음으로 새 출발을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책이 될 것 같다.

신년에 읽을 책으로 추천한다.

※ 책과콩나무카페 그리고 스노우폭스북스에서 책만을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