림프순환이 좋아지는 토르소 마사지 - 독소배출, 하루 10분이면 충분하다
이영숙 지음 / 행복한마음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면 살수록 나와 가족들의 건강이 가장 소중함을 절실히 느낀다.

이웃 블로거님께서 마사지테라피를 배우는 것을 보고서 나도 배우고 싶은 마음이 생겼었다.

마사지테라피를 배우는 것은 다음으로 미루고 우선은 마사지에 대한 책을 한 권 읽었다.

림프 순환을 좋게하는 토르소 마사지에 대한 책이다.

혈액과 림프 순환이 좋아지면 건강에 도움이 될 것은 분명하다.

이 책의 부제목은 '독소배출 하루 10분이면 충분하다'인데, 독소배출과 림프순환을 위한 마사지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토르소라는 이름이 생소하다.

책에서 토르소 마사지는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림프순환 마사지라고 설명했다.

림프는 펌프질을 해주는 기관이 따로 없기 때문에 림프액이 순환하게 하려면 몸을 움직여주어야 한다고 한다.

그래서 림프순환 마사지가 필요한 것이다.

림프절은 복부, 서혜부, 가슴, 목, 겨드랑이에 많이 모여있다고 한다.

몸통에 집중되어 있는 림프절을 집중 케어해서 미용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는 마사지가 토르소 마사지이다.

책은 그림을 사용해서 잘 설명해주고 있다.

마사지와 더불어 반신욕, 찜질, 복식호흡법도 알려주고 있다.

마사지 도구로는 손, 폼롤러, 아로마오일이다.

준비물은 간단하다.

아로마오일이 효과가 있는 증상에 대해서도 두 페이지 정도로 요약해서 알려주고 있다.

아로마오일에 관심이 있어서 아로마테라피 책을 몇 권 읽었던 기억이 난다.

이제 책에 나온 그림과 설명을 보면서 토르소 마사지를 배우면 된다.

이 책은 여성을 위한 책으로 보인다.

예쁜 얼굴을 만들어주는 토르소 마사지에서는 피부를 밝고 맑게 하는 마사지법을 알려준다.

목과 복부를 중심으로 마사지를 해준다.

마사지를 하는 방법과 강도를 그림을 이용해서 설명해주고 있다.

이중턱 없애는 마사지, 갸름한 턱선을 만드는 마사지, 목주름을 펴주는 마사지, 목을 가늘고 길게 만들어주는 마사지, 처진 얼굴을 올려주는 마사지, 얼굴부기 빼기 마사지 등을 알려준다.

마사지를 할 때는 복부 마사지는 필수이고, 등마사지는 폼롤러를 이용해서 한다.

나는 건강 마사지를 기대하고 책을 펼쳤는데, 미용 마사지가 주요 내용으로 보였다.

얼굴에 이어서 몸매를 가꿔주는 토르소 마사지법이 설명되었다.

여성들에게 유익한 마사지법이 설명되어 있는 책이다.

쇄골라인, 어깨라인, 허리라인, 가슴라인, 허벅지라인, 힙라인을 예쁘게 만들어주는 마사지법이 그림과 함께 설명되어 있다.

미용 중심의 마사지가 전부인줄 알았는데, 책 중반부터는 몸속 건강을 위한 토르소 마사지법를 설명해주었다.

가슴통증을 없애는 마사지, 어깨 통증을 없애는 마사지, 허리와 고관절을 위한 마사지, 두통을 제거하는 마사지, 생리통을 줄이는 마사지, 소화를 돕는 마사지도 소개되었다.

나는 미용보다는 건강 마사지에 관심이 더 많이 갔다.

가족들과 함께 이 책을 참고삼아 모두 모여서 각자가 셀프 마사지를 하고, 또 서로가 서로를 마사지해주면 좋을 것 같다.

가족들에게 건강을 위해서 함께 마사지를 하자고 말하고 실행해야겠다.

폼롤러를 사용해서 등마사지를 하는 모습이 여러 번 설명되는데 집에 있는 폼롤러를 잘 활용해야겠다.

이 책은 그림과 함께 설명해주니 따라하기에 좋다.

이 책을 읽으면서 건강을 위한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은 반복과 계속이라는 생각이 든다.

건강을 위한 좋은 정보는 많은데, 그 정보를 배운 후 실천하는 것을 반복하고 계속하는 것이 쉽지 않다.

책 마지막에는 아이를 위한 마사지법이 살짝 소개되어 있었다.

책은 전반적으로 여성을 위한 마사지법 책이라고 할 수 있다.

마사지에 관심있는 여성들과 몸에 불편함이 있어서 건강해지고 싶은 여성들에게 유익한 책이라 생각된다.

이 책에 나와 있는 마사지법들을 하나씩 배워가면서 꾸준히 계속 반복해서 하도록 노력해야겠다.

※ 책과콩나무카페 그리고 출판사에서 책만을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