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나에게 가방을 선물합니다 - 철학이 있는 명품 구매 가이드 탐탐 8
율럽(김율희) 지음 / 21세기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품가방...

종종 길을 걷거나 어떤 모임에 갔을 때 여성들이 자신의 몸처럼 소중하게 생각한다는 명품백을 보고 명품백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었다.

백화점에 가서 명품백 판매점에서 명품백들의 가격에 놀라며 명품백을 마치 신기한 물건을 보듯ㅇ 구경을 한 적은 몇 번 있었다.

우리 부부는 지극히 중산층(또는 살짝 이하)처럼 살았기에 명품백은 사치와 과소비로만 생각했다.

이제는 우리 부부도 명품백 하나 정도는 들여놓아야겠다는 생각이 서서히 드는 것은 그래도 예전보다는 우리 집 상황이 나아지고 조금 여유가 생겼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기도 하다.

최근 아내가 명품백에 대한 이야기를 몇 번 했다.

나도 아내에게 명품백을 하나 선물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명품백?

이제 나도 관심을 갖고 올해 또는 내년에는 아내에게 선물을 하고 싶다.

21세기북스에서 명품백에 대한 책을 출간했다.

내가 알고 있는 21세기북스 출판사 성격과는 좀 거리가 있어 보이는 책이었다.

요즘의 트렌드와 고객니즈를 반영한 책이라 생각한다.

이 책의 저자는 유튜버에서 '율럽'으로 활동하는 명품가방 1,000개 이상의 구매 경험이 있는 명품백 전문가이다.

학력과 이력이 좀 특이하다.

서울교대를 졸업하고 교사로 근무하다가 퇴직하고 명품백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지금은 명품 구독 서비스 에이블랑, 프리미엄 명품 케어 온라인 마켓 반느의 총괄 브랜드 디렉터로 일하고 있다.


명품백 브랜드에 대한 상식과 가방에 대한 기본 지식을 설명해주고, 상황별로 나누어 가방의 수납력, 무게, 관리, 착용 팁을 알려주고, 명품백을 사기 전에 알아야 할 트렌드, 브랜드 역사, 디자인 의미를 소개해주는 책이다.

이런 책이 출간되었다는 것도 신기하고, 내가 이 책을 읽는 것도 신기하다.

신기한 책이지만 적지않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 책으로 생각된다.

1980년대부터 2020년대 까지의 명품백 트렌드를 알려준다.

2020년대 명품백의 트렌드는 '젠더리스'와 '친환경'이라고 한다.

구찌, 디올에서 중성적인 디자인을 꾸준히 선보이면서 패션계에 남녀 성별이 점점 허물어지고 있다고 한다.

지구 환경 보호 측면에서 희귀 동물 가죽 사용을 금지하고 리사이클 원단을 사용하는 친환경 소재 사용도 트렌드라고 한다.

명품백 브랜드 소개에서는 샤넬, 크리스찬 디올, 루이비통, 에르메스, 구찌, 버버리, 생로랑을 소개했다.

브랜드의 역사, 창업자의 탄생과 성장, 특징을 요약해서 설명해주고 있다.

가방의 종류에는 쇼퍼백, 호보백, 버킷백, 바게트백, 클러치백, 메신저백, 폰케이스백, WOC백, 크로스백, 카메라백, 토트백, 숄도백이 있다.

그림과 함께 가방 종류를 설명해주고 특징을 간단히 알려주어서 가방에 대한 상식을 넓히게 해준다.

명품백의 소재로 사용되는 재료도 알려준다.

책에 소재가 사진으로 나오는데 책의 인쇄 질이 높아서 진짜 가죽처럼 보인다.

이 책은 명품백에 대한 모든 것이고 매뉴얼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잘 정리되어 있는 책이다.

마치 명품백 교과서를 읽는 것 같다.

이제 명품백에 대한 소개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사용 목적에 따른 분류이고, 저자가 추천하는 가방이 매우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명품백 이름, 사진, 크기, 브랜드, 용도, 항목별 평가, 아이템 스토리, 사용 팁이 나와 있다.

이 책은 명품백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던 나에게 명품배을 공부하게 해주었다.

이 책 속에 나오는 명품백 소개는 무려 55가지이다.

이 중에서 내 마음에 드는 가방은 몇 개가 있었다.

아내에게 선물해주고 싶은 가방이이다.

명품백을 용도별로 선물하는 내용에는 책 앞부분에서 브랜드 소개를 했던 샤넬, 크리스찬 디올, 루이비통, 에르메스, 구찌, 버버리, 생로랑 외에도 마르니, 셀린느, 로에베, 고야드, 끌로에, 메종마르지엘라, 프라다, 미우미우, 발렌티노, 델보, 보테가베네타, 펜디, 발렌시아가 가방이 소개되었다.

셀린느 가방이 여러 개 보였다.

책 마지막 부분에는 명품백을 구매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어디서 어떻게 사는게 최선인 지를 판매처별 장단점을 알려준다.

갓성비가 있는 제품을 소개해주는데 크기, 특징, 가격은 알려주는데 상품 사진은 없었다.

백만원대의 제품들을 소개해주고 있다.

수 백만원인 명품백의 높은 가격을 생각했을 때 백만원대 명품백은 매우 저렴한 가방으로 보인다.

신상을 살 것인가 스테디셀러를 살 것인가에 대해서도 저자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조언을 해준다.

트렌드 세터는 신상을 선호하고, 선물용으로는 스테디 백을 많이 선호한다고 한다.

그냥 나와 무관하다고 생각하고 지냈던 명품백을 많이 알게 해 준 책이다.

내가 명품백에 관심을 갖게 되다니 그것도 신기하다.

올해 또는 내년에는 아내에게 꼭 명품백을 선물해야겠다.

책 소개에 나온 것처럼 이 책은 명품백 레퍼런스 북이다.

백화점에 가서 명품백을 구매하려는 명품백 초보자에게는 좋은 교과서가 될 수 있는 책이다.

가격이 무려 수백만원에 이르는 명품백을 신중히 잘 사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다.

※ 책과콩나무카페 그리고 21세기북스에서 책만을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