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 N잡러 베지 오의 상세 페이지 영업 비밀 - 쿠팡,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SNS, 온라인 홍보 이미지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오선미 지음 / 영진미디어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온라인 판매를 할 때 중요한 것은 상품, 가격 그리고 상세페이지이다.

상품이 좋아야 하는 것은 당연하고, 가격이 저렴해야 하는 것도 당연하고, 상세페이지가 고객에게 상품을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N잡이 유행하는 시대에 온라인 판매를 부업으로 하는 사람들이 많다.

온라인 판매를 부업으로 하는 사람들의 고민은 아무래도 상세페이지 제작이다.

내가 회사에서 온라인판매를 기획하고 진행했을 때 회사에는 포토샵에 능숙하고, 디자인 감각이 있는 직원이 상세페이지를 작성했었다.

그 직원에게 상품의 컨셉을 설명하고 상세페이지 제작을 맡기면 좋은 상세페이지 결과물이 나왔다.

회사 일이 아닌 N잡 또는 부업으로 온라인 판매를 할 때는 상품 소싱부터 상세페이지 작성까지 모두 자신의 일이 된다.

상세페이지를 보기는 많이 했지만 제작을 해본 적이 없는 사람은 어떻게 해야할까?

전문가에게서 상세페이지 작성의 스킬을 배워야 한다.

N잡러를 위한 상세페이지 제작 책이 있었다.

이 책에서 상세페이지 작성 스킬을 배워본다.


이 책은 직장인이면서 대표이면서 프리랜서로 새로운 시도중인 N잡러를 위한 책이다.

온라인 판매로 N잡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상세페이지, 홍보이미지를 배울 수 있는 책이다.

"이론서처럼 눈과 머리로 외우는 것이 아닌 사용설명서처럼 눈과 손으로 익히세요.(플롤로그 중)"

이론이 아닌 실무 중심의 책이다.

마인드가 아닌 스킬을 배우는 책이다.

5개의 파트로 구성이 되어 있다.

1.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기초 다지기

2. 상세페이지와 홍보 이미지 기획하기

3. 완성도를 높이는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필수 기능

4. 포토샵으로 상세페이지 만들기

5. 베지오의 디자인 영업 비밀

나는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이름만 알지 사용해본적은 거의 없는 왕초보이다.

입문자 입장에서 상세페이지 여행책을 읽는 기분으로 내 관심 분야를 중심으로 읽었다.

"일러스트레이터로 작업하면 확대해도 절대 깨지지 않는다.

포토샵은 사진을 다루는 이미지나 효과가 만이 들어가는 타이포그래피 작업에 좋고, 일러스트레이터는 로고, 아이콘, 명함, 사인물에 적합하다.(p.10)"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의 기능과 사용타겟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었고, 상세 페이지를 잘 만들기 위해서는 두 가지 모두 습득이 필요하다.

책은 포토샵 설치 방법부터 친절하게 알려주고, 포토샵의 기본 기능을 설명해준다.

포토샵을 처음 사용해보는 사람도 배우고 훈련해볼 수 있도록 이끌어주고 있다.

책이 보통의 책보다는 가로세로 사이즈가 크고, 상세페이지 작성 툴의 기능들을 큰 페이지에 모두 망라한 듯 보여주니 좋다.

시원하게 커다란 한 페이지에서 많은 양의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점이 좋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의 기본 기능에 대한 설명을 한 후 상세페이지와 홍보이미지 기획 방법을 알려준다.

실제 회사에서 디자인 기획을 하는 입장에 서볼 수 있도록 차근차근 설명해주는 점이 좋다.

광고배너, 인스타그램의 사이즈 크기를 알려주어서 이미지 제작시에 미리 사이즈에 맞게 작업할 수 있도록 해준다.

제품 사진 촬영 방법, 제품 사진 편집 방법을 알려준다.

포토샵에서 색상을 변경하는 방법, 포토샵에서 그림자 넣는 방법, 포토샵으로 상세페이지 사이즈 조정하는 방법, GIF 이미지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

로고 만드는 방법이 흥미롭게 느껴졌다.

사업이나 부업을 하려면 로고가 고민인데 로고를 만드는 법을 이 책에서 배울 수 있다.

로고와 캐릭터를 만드는 사례가 있어서 따라해가면서 실제로 해볼 수 있다.

책 중반에 들어가면 이제 상세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이 설명된다.

첫번째로 쿠팡에서 휴대폰 케이스를 판매하는 사례로 설명을 한다.

하나하나 단계별로 차근차근 설명해주니 초보자도 따라하면서 배울 수 있도록 이끌어주고 있다.

두번째로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서 가구를 판매하는 사례도 설명이 있다.

오픈마켓에서 화장품을 판매하는 사례도 설명이 있다.

각 케이스에 맞게 최적화된 상세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는 점이 좋다.

이 책에서 알려주는 스킬들을 따라해가면 좋은 상세페이지가 만들어질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다.

쇼핑몰을 만들어서 의류를 판매하려는 1인 창업자를 위한 상세페이지 제작방법이 설명되어 있고, 인스타그램 카드뉴스를 만드는 방법도 설명이 되어있다.

온라인 판매를 시도하려는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상세페이지 제작의 노하우가 이 책에 잘 담겨져 있다.

상세페이지 제작 툴의 기능들을 알려주고, 온라인 판매에서 많이 구상하는 상품의 상세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을 단계별로 배울 수 있는 점이 이 책이 주는 가장 큰 장점이다.

책 마지막에는 베지오의 디자인 영업비밀이 나온다.

상세페이지 제작시 참고하면 좋은 유용한 디자인 사이트가 소개되어 있고, 크라우드펀딩이 소개되어 있다.

온라인 판매를 시도할 때 상세페이지 제작이 고민인데, 이 책이 그 고민을 상당부분 해소해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저자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독자들에게 주려고 쓴 매우 친절한 책이다.

온라인 판매를 하고 있는 사업가, 온라인 판매를 준비하고 있는 예비 사업가, 회사에서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는 회사원에게 유익한 책이라 생각한다.

나도 온라인 판매 아이템을 정한다면 이 책을 펼쳐놓고 이 책에서 알려주는 방법으로 상세페이지를 만들어봐야겠다.

아마도 좋은 상세페이지가 만들어지리라 기대한다.

※ 상세 페이지 영업 비밀 독서후기 포스트는 책과콩나무카페 그리고 영진미디어에서 책만을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