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LOCAL 장수, 고창, 군산, 임실 - 맛을 찾아가는 여행
안은금주 지음 / 무블출판사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여행에 대한 갈증이 그 어느때 보다 깊어진 상황에서 매우 오랜만에 읽은 여행 책이다.

이 책은 기존의 여행 책과는 남다른 특별함이 있다.

기존의 여행 책들이 작은 사진을 보여주면서 추천 여행 일정과 추천 여행 장소를 책 페이지에 빽빽히 나열하여 정보 제공에 치중하고 있다면, 이 책은 큰 사진과 짧은 글로 책을 읽는 것 자체가 여행이 되도록 구성되어 있다.

책 한 페이지 또는 두 페이지를 가득 채운 큰 사진을 보다보면 그곳에 여행하는 듯한 간접 여행의 느낌을 살짝 받을 수 있고, 저자가 말해주는 짧은 이야기는 여행 책 속의 여행지에 집중하게 해주고 여행지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감을 자극한다.

저자는 식생활 소통 전문가이다.

이 책의 제목은 맛을 찾아가는 여행인데, 눈으로 보는 여행의 맛도 알려주고, 입으로 즐기는 여행지 음식의 맛도 보여준다.

"세상에는 여행에 관한 책이 참 많다. 하지만 대부분 여행책들을 펼쳐 보면 맛집, 호텔, 박물관 등 너무나도 빽빽한 정보에 오히려 길을 잃는 경우가 있다. 20년 동안 지역의 식문화를 발굴하면서 우리의 눈 길 밖에 있던 소중한 가치를 수면위로 끌어올렸다. 그 경험적 시선으로 한국의 지역 콘텐츠가 가진 원천적인 힘을 글로벌 시각으로 풀어냈다.(프롤로그 중)"


이 책의 크기는 보통의 책보다는 훨씬 큰 A4 사이즈만하다.

큰 사이즈의 책이 보여주는 여행지의 풍경사진은 그 여행지 속으로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살짝 준다. 


큰 크기로 시원시원하게 보여주는 여행지 사진이 이 책이 가진 가장 큰 특징인 것 같다.

고창 청보리밭 여행지 사진은 이렇게 두 페이지에 크게 보여주면서 여행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 책이 다루는 여행지는 전북 장수, 고창, 군산, 임실이다. 

나는 군산과 장수는 여행을 한 적이 있고, 고창과 임실은 여행을 해보지 않았다. 


장수 여행 내용을 보면서 내가 가보았던 뜬봉샘을 보니 반가왔다.

장수 뜬봉샘은 금강의 발원지이다.


여행지를 생생하게 보여주는 컬러 사진들이 큼직큼직하게 있어서 좋다.

여행지의 매력을 느껴지는 사진들이 참 많다.


장수 여행 편에서는 덕산계곡 용소, 뜬봉샘, 논개활공장, 장안산 억새 군락지, 장수 농촌, 장수 오미자, 장수 사과, 긴물 찻집, 수분공소, 장수 곱돌을 대형 사진과 함께 짧은 여행소감으로 안내해주고 있다. 


긴 설명보다 사진과 짧은 글이 주는 매력이 저자의 깊은 연륜과 많은 경험을 오히려 잘 보여주는 것 같다.

글보다 사진에 집중한 점이 마음에 든다.


여행 책이기 때문에 여행지에 대한 정보 제공은 당연히 빠지지 않았다.

사진과 글로 여행지의 매력을 보여준 후 여행지에 대한 정보는 요약해서 보여주었다. 


추천 여행지의 의미와 추천 이유도 알려주고, 찾아갈 수 있도록 주소도 알려준다. 

저자가 추천하는 이유와 안내를 보다보면 당장이라도 여행을 떠나고 싶은 충동이 느껴진다.


장수, 고창, 군산, 임실에 이렇게 멋진 여행지가 있었음을 이 책을 통해서 배웠다.

코로나19만 아니라면 이번 주말에 당장 여행을 가보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이다.


식문화 전문가가 쓴 책이니 여행지 음식에 대한 추천도 당연히 포함되어 있다. 

저자가 엄선한 것으로 보이는 맛집과 음식들은 꼭 먹어봐야할 음식들로 보인다.


숙소와 주요 여행지에 대한 정보도 있다.

맛집을 소개할 때는 주소와 전화번호를 알려주고 있고, 그 맛집이 어떤 특징이 있는지 매우 맛깔스럽게 기술해놓았다.


군산 여행 편에서는 내가 가보지 않은 여행지들이 많아서 군산 여행을 다시 가보고 싶은 마음을 느끼게 해주었다.


고군산군도, 장자도, 옥구평야, 죽성포구, 비응항, 동국사, 근대문화유산거리, 임피역, 이영춘 가옥, 군산 빵집, 군산 짬뽕, 군산 막걸리, 군산 수제맥주, 군산 술국, 도깨비시장이 소개되었다. 


군산 여행을 '미식 로드를 따라 발견한 새로운 군산'이라고 이름을 붙일 정도로 군산에는 멋진 여행지와 맛집이 많았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종료되면 군산부터 바로 여행을 해보고 싶다. 


책에는 2박 3일 일정의 여행루트가 있다.

1일차와 2일차 여행 일정을 제시해주어서 저자가 추천해주는대로 따라가기만 해도 좋은 여행이 될 것 같다. 


고창 추천 여행지는 도산리지석묘, 인천가든, 운곡람사르습지자연생태공원, 농부의 카페 사랑 새봄, 고창읍성, 우리풍천장어, 석정온천, 선운사도립공원, 모꼬지바지락요리전문점, 미당시문학관, 고창염전, 책마을 해리, 보리나라 학원농장, 구시포해변이다.


임실 추천 여행지는 임실치즈카페 터미널점, 임실성당, 성가리 벽화마을 , 임실치즈테마파크, 강변사리 마을 캠핑장, 국사봉 전망대, 옥정호 물안개길, 할매국수집, 문화공강간 하루이 나왔다.


여행지별 이동 방법(걷기 or 차량)와 구간별 시간과 거리가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다.

사진과 정보가 매우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 여행책이다. 


기존의 여행책에 비해서 글자량이 많지 않지만, 이 책은 사진과 짧은 요약글로 여행의 매력과 정보를 충분히 주고 있다고 생각한다.


책을 읽으면서 장수, 고창, 군산, 임실이 이렇게 멋진 여행지였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모두 가보고 싶은 여행지로 마음에 접수했다.


전라북도의 멋진 여행지를 잘 안내해주는 특별한 여행가이드북이다.

전북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책이다. 


코로나19로 마음과 몸이 지친 사람들에게 이 책과 함께 하는 전북 여행을 권하고 싶다.

그리고, 나도 전라북도 여행으로 여행의 재미를 느끼며 힐링을 맛보고 싶다.


※ 더 로컬 독서후기 포스트는 책과콩나무카페 그리고 무블출판사에서 책만을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