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를 달리는 64가지 방법 - 64명의 러너가 추천하는 제주 러닝 코스
안정은.최진성 지음 / 책과나무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 유행으로 인해서 여행다운 여행을 가본지가 너무 오래되었다.

여행에 대한 갈증이 너무 심하다.

여전히 해외 여행은 언제 갈 수 있을지 기약하기가 힘들고 국내에서는 여행다운 여행을 즐기기에는 제주도가 최선인 것 같다.

제주여행...

한국적이면서 이국적인 여행의 맛을 느끼게 해주는 곳이다.

제주 여행에 대한 책은 참 많다.

지금까지 본 책들과는 아주 다른 매우 특별한 책을 보았다.

이런 제주 여행 책은 처음이다.

'제주를 달리는 64가지 방법'이다.

책에서 다루는 주제는 '제주 달리기'이지만 나에게는 '제주 여행' 그리고 '제주 걷기'로 다가왔다.

제주를 달리든 걷든 그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제주에서 즐길 수 있는 멋진 장소들을 이 책을 통해서 배울 수 있는 점이 이 책이 주는 가장 큰 매력이다.

제주 여행책으로는 아주 매력적인 책이다.

64곳의 제주 여행지를 추천 받은 것만으로도 이 책의 가치와 매력은 충분하다.

나도 달리기와는 인연이 있다.

한때 동네 마라톤클럽에 참여해서 함께 달리기를 즐겼고, 마라톤대회에서 10km, 하프를 여러 번 뛰었고, 풀코스에는 2번 도전해서 1번은 30km에서 포기하고, 1번은 춘천마라톤 풀코스 완주를 했었다.

지금은 마라톤을 하지 않지만 예전에 달렸던 기억을 회상하면서 이 책을 읽었다.

이 책은 러닝 전문가 2명과 64팀의 러너가 추천하는 제주도 러닝 코스 64곳이 소개되어 있다.

64개의 러닝코스가 소개된 제주도 지도를 보니 제주 여행지가 한 눈에 보인다.

제주에는 가볼만한 곳이 이렇게나 많다.


이 책을 읽고서 마음 속에 품었던 제주 여행 버킷리스트 속으로 제주 올레길 다녀오기에 이어서 제주러닝 64코스 다녀오기가 추가되었다.

64개의 제주 러닝 코스에는 오름(숲)도 있고, 바다도 있고, 도심도 있다.

제주에서 가볼만 한 여행지 64곳이 추천된 책이다.

달리기 하기에도 좋고, 걷기에도 좋고, 여행하기에도 좋은 64개의 여행지를 이 책으로 알게 되었다.

책을 보니 모두 가보고 싶은 곳들이다.

이 책에 언급된 러닝 코스와 주변 여행지는 2020년 4월부터 2021년 8월까지 취재하며 기록한 결과물이다.

최신 제주 여행 정보가 수록된 책이다.

러닝 코스, 여행지, 맛집 그리고 러너의 삶이 책에 담겨져 있다.

사람과 제주를 흥미롭게 볼 수 있는 책이다.

책에 나온 제주 러닝코스에 대한 설명은 자세하고 친절하다.

달리기 난이도, 러닝 시간, 워킹 시간, 주소, 출발지, 경유지, 도착지, 코스 팁, 주의 사항, 지도, 추천 여행지, 추천 맛집이 나온다.

친절한 제주 여행책이라고 하기에도 손색이 없다.

64팀의 러너들은 각각 다른 직업, 다른 출신, 다른 성향의 사람들이다.

이 사람들에 대한 소개를 읽는 것도 흥미롭다.

제주를 배경으로 달리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간접 여행이 된다.

64개의 코스를 살펴보면서 마음에 드는 코스 몇 곳을 골라보았다.

러닝 시간과 워킹 시간이 함께 기술되어 있는데 난 워킹 시간을 눈여겨 보았다.

- 이호테우 해변 : 낮과 밤 모두 아름다운 해변, 워킹 150분, 이호테우항, 도둑해녀의 집(물회맛집)

- 절물 : 약수가 흐르는 피톤치드 절물 자연휴양림, 워킹 60분, 입장료 1000원(아깝지 않다), 곤밥2(가정식백반)

- 닭머르해안길 : 여유와 쉼이 있는 해안누리길, 워킹 150분, 죽도, 오드랑(마농바게트)

- 김녕 : 하얀 백사장과 풍차 해안이 반기는 곳, 워킹 130분, 김녕 청굴물, 상춘재(해산물 비빔밥)

- 신천 : 바다목장 위에 펼쳐진 바닷길, 워킹 200분, 신천목장, 아줄레주(에그타르트)

- 섶섬 : 물속과 물 밖 모두 아름다운 해안길, 올레길 6길, 정방폭포, 섶섬할망카페(문어해물라면)

- 한담 : 바다와 가장 가까운 해안 산책길, 올레길 15코스, 한담해안산책로, 고불락(고등어조림)

책 속에 등장하는 러너 중에는 여성 러너가 많았다. 

달리기를 즐기는 데에는 이제 남녀 구별이 없는 것 같다. 


책에 담겨진 수많은 제주 러닝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제주를 느끼기에 충분할 정도이다.

제주에 실제로 가보고 싶은 마음이 샘솟는다. 


책 마지막에는 지역과 요일별로 열리는 제주 러닝크루가 소개되어 있다.

제주에서 달리기를 즐기는 사람이 참 많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책을 읽으니 나도 다시 달리기를 하고 싶은 마음이 든다.

제주에서 달리기를 하는 것은 정말 매력적인 운동이고 취미인 것 같다. 


삶에 여유가 생기는 순간에 바로 제주에 가서 이 책에서 소개한 제주 러닝 코스 64곳 중 한 곳 한 곳을 가보고 싶다.

제주 여행지의 매력을 잘 보여준 책이다. 


아~ 제주에 가고 싶다~~~


※ 제주를 달리는 64가지 방법 독서후기 포스트는 책과콩나무카페 그리고 책과나무에서 책만을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