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진이네 반찬
김수진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맞벌이 부부의 남편으로서 이제서야 뒤늦게 요리를 시작했다. 

블로그의 레시피를 보면서 요리를 따라해보니 맛이 났고 가족들의 맛있다는 말에 신이 났었다. 


여러 요리에 도전을 해보았고 나름 작은 성공의 기쁨을 느꼈었다. 

몇 가지 요리를 해보니 더 다양한 요리를 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기 시작했다.


그래서, 요리 책을 읽어보고 싶어졌고, 요리 책의 레시피와 요리법을 따라서 요리를 해보고 싶었다.

더 다양한 요리를 더 맛잇는 요리를 가족들에게 해주고 싶었다


'수진이네 반찬' 책을 읽었다. 

책의 컨셉이 '초간단 밑반차 요리법'이라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김수진 저자는 영화와 드라마에서 음악감독으로 활동한 요리사이다.

영화 식객과 드라마 식객에서 음악감독을 했다고 한다. 


이 책은 집에서 할 수 있는 초간단 반찬 요리 115가지를 다루고 있다.

무려 115가지의 요리 레시피와 요리법을 배우며 따라서 해볼 수 있는 책이다. 


요리를 책으로 배우는 장점은 책 앞부분에 있었다. 

요리학 개론이라고 할 수 있는 기본 양념 소개, 양념장 만들기, 간단 즙 만들기, 간단 육수 만들기 방법이 나와있다. 


내가 잘 모르고 있던 내용들을 배울 수 있었다. 

간장에는 조선간장, 양조간장, 진간장, 맛간장, 저염간장의 의미와 용도를 간략히 설명해주고 있다. 


맛간장, 다시마간장, 고추장, 된장, 쌈장, 매실청, 고추기름, 양파청을 만드는 방법도 나와있다. 

육수를 만드는 법도 사진과 함께 레시피와 조리법을 알려주고 있다. 

115개의 밑반찬 요리법을 한 권의 책을 갖게 되니 든든해진다. 

 

 

샐러드, 무침, 조림·찜, 볶음·구이, 전·튀김, 김치·장아찌 요리가 챕터로 나누어져 있고, 115개 요리의 레시피와 요리법이 사진과 함께 설명되어 있다.


평소에 어렵게 느껴졌던 요리들이 초간단 요리로 소개되니 살짝 자신감을 준다.

나도 할 수 있다 그런 느낌을 많이 받으면서 책을 읽었다. 


김치를 만드는 법이 나오는 점도 좋았다. 

가장 어렵게 느껴지는 요리인 김치도 나중에 도전해봐야겠다. 


관심이 갖던 요리들은 다음과 같다. 


연근샐러드...

꼬막무침, 골뱅이황태채무침, 오징어부추무침, 우엉잡채, 도라지오이초고추장무침...

감자조림, 등갈비찜, 전복갈비찜...

LA갈비구이, 주꾸미미나리볶음, 닭갈비...

애호박소고기전, 육전, 표고탕수...

배추김치, 깻잎김치, 겉절이...


하나씩 하나씩 요리를 해서 가족들과 함께 맛있게 먹어볼 생각이다. 

'수진이네 반찬' 책을 읽고서 한 가지 요리를 시도해보았다.


요리 선택은 둘째아이가 했다. 

둘째 아이가 선택한 것은 '닭갈비'이다. 


마트에서 닭갈비 요리를 샀다. 

그리고, 닭갈비 페이지를 펼쳤다.


하나의 요리는 딱 두 페이지에 설명 되어 있다.  

좌페이지에는 완성된 요리 사진과 특징을 보여주고, 우페이지에는 레시피와 요리순서를 보여준다. 


단 두 페이지로 요리를 보여주니 요리가 간단하게 느껴진다. 

그래서 초간단 반찬 요리라고 할 수 있다. 

 


 

마트에서 사 온 재료들로 닭길비 요리 준비를 했다.

양념장을 만들어서 닭고기를 재어놓았다. 


레시피에 있는 재료 중 구하기 어려운 재료는 다른 재료로 대체했다.

간 파인애플은 간 키위로 대체하고, 사과청은 꿀유자로 대체했다.

 

 

책에 나온 순서대로 재료를 준비하고, 요리를 했다. 

수진이네 반찬 책에서 알려준 레시피와 요리법을 지키도록 노력했다.


드디어 닭갈비가 완성되었다. 

가족들이 맛있어 보인다고 했다.^^



완성된 닭갈비이다. 

수진이네 반찬 책의 레시피와 요리법을 따라서 해보니 맛있는 닭갈비가 만들어졌다. 


내가 먹어보니 맛이 좋았다. 

가족들도 맛있다고 했다.


이렇게 해서 내가 처음 만들어본 닭갈비 요리가 성공적으로 만들어졌다. 

수진이네 반찬 책에 나온 요리가 무려 115가지라는데 하나하나 만들어서 가족들과 함께 맛있게 먹어야겠다. 


수진이네 반찬 책이 있으니 든든해졌다. 

내 요리 생활에 든든한 지원군을 책으로 마련했다.

 

 

다음에는 육전, 배추김치, 겉절이를 해봐야겠다. 

수진이네 반찬 책을 따라서 해보면 맛있는 요리가 만들어질 것 같다.



 

※ 수진이네 반찬 독서후기 포스트는 책과콩나무카페 그리고 그리고책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