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출제가능문제집 부동산공법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출제가능문제집
김희상 지음 / 에듀윌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2차 시험 과목 중 부담스러운 과목은 공법이다. 

시험에 대한 부담을 낮추기 위해서는 기본서로 열심히 공부하고, 인강 듣고, 문제집 풀이를 반복하는 것 밖에는 없는 것 같다. 


나는 지금 에듀윌 교재로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 공부를 하고 있다. 

책장에 꽂혀진 노랑색 표지의 에듀윌 교재를 보면서 공부에 대한 의지를 다지면서 직장에 다니며 공부해야 하는 직장인 수험생인 나에게 합격의 기쁨이 오길 간절히 바라며 책 속 내용을 이해하고 암기하려 노력하고 있다. 


2020년 공인중개사 시험 일정은 올해 10월말이다. 

에듀윌에서 2차 시험 대비 문제집을 과목별로 출간하고 있다. 


2차 과목 중 최고 부담 과목인 공인중개사 부동산공법 문제집도 출간되었다. 

합격기에 공인중개사 부동산공법의 목표 점수는 50점 이상으로 잡으라고 할 정도이니 매우 어려운 과목이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부동산공법 출제가능 문제집의 저자 김희상 강사는 최근 공인중개사 시험 출제경향에 맞춰 기출문제와 응용문제를 연계하여 집필했다고 한다. 

또한, 출제 가능성이 높은 중요 부분은 다양한 문제를 수록했다고 한다. 


가장 좋은 점은 부동산 관련법이 자주 개정되는 상황에서 이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공법 문제집은 최근 개정법령을 완벽하게 반영했다는 것이다.

개정법이 반영되었으니 마음 편하게 이 문제집으로 공부하면 될 것 같다.


개정법을 찾아가면서 수험서와 비교하면서 공부해야하는 불편함과 번거로움을 제거해준 것이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수험서의 장점은 기본 내용에 부록을 잘 수록해준다는 점이다. 

 

부동산공법 문제집에도 기출지문OX 암기노트가 부록으로 수록되어 있고, 분권해서 휴대하기 편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일부 기출지문은 개정된 법령 및 출제경향을 반영하여 수정하였음을 공지하고 있다." 

법 개정 내용이 반영된 암기노트이니 더 좋다. 


3회독을 강조하는데 3회독을 도와주는 회독용 정답표도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문제집 본 내용에 들어가기에 앞서서 부동산공법의 시험 결과를 알려준다.

최근 5개년 합격자 평균점수는 59점이고, 응시자 평균점수는 42점이다.


수 많은 응시생이 과락을 했을 것으로 생각된다. 

부동산공법은 역시나 가장 부담스러운 2차 과목이다. 


그래도 합격을 위해서는 반드시 50점 이상을 맞고 과락을 피해야한다. 

가장 많이 출제되는 부분은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부분이고, 주택법과 건축법 부분이다. 


많이 출제되는 부분에 좀 더 집중해서 공부할 필요가 있다.

 

 



문제집 내용을 보면 먼저 대표 기출 문제를 제시해준다. 

30회 문제이면 작년에 출제된 문제인데, 부동산공법 총칙 첫 부분의 대표문제로 제시되었다.


대표문제에는 키워드와 학습팁, 해설이 함께 나온다. 

대표기출문제 다음에는 연습문제가 나온다.


연습문제에는 중요도와 난이도가 표시되어 있고, 해설이 되어 있다.

대표기출문제를 응용한 문제로 시험 예상 문제라 할 수 있고, 시험용 훈련 문제라 할 수 있다. 


몇 문제를 풀어보니 문제의 텍스트 양 자체가 많아서 속독속해 훈련이 필요함을 느낀다. 

주어진 시험 시간 안에 정확히 풀려면 문제집을 통한 많은 연습과 공부가 필요할 것 같다.

 

 



많은 문제들이 제시되어 있어서 문제 연습에 충분해 보인다. 

양 페이지에 실린 문제의 답들이 우측 페이지 하단에 있어서 책을 여기저기 넘겨가면서 보는 수고를 제거해주었다. 


해설은 문제 바로 아래에 있고, 각 문제마다 중요도와 난이도가 표시된 점도 문제집 공부를 수월하게 하도록 도와준다. 

이론 설명이 추가적으로 필요한 중요 내용에 대해서는 '이론플러스'를 마련해서 요약 설명해주고 있다.


문제도 해설도 이 정도면 공인중개사 부동산공법 문제집으로 충분하다고 생각된다.

에듀윌 부동산공법 문제집 내용을 충분히 학습하고 암기한다면 부동산공법에서 60점은 맞으리라 생각한다.


 


 

문제량이 많아서 문제집다운 점이 좋았다.

체계적인 구성과 충분한 해설도 좋았다. 


책 마지막 부록으로 오답노트가 있어서 문제 풀이 중 자주 틀리는 문제를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책을 구성하는데 수험생 입장에서 세심한 배려를 한 점이 에듀윌 교재의 장점이다. 


직장인수험생으로서 공부시간을 확보하기가 쉽지 않다.

좀 더 집중력있게 공부하고, 공부시간을 최대한 확보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직장인수험생 다수가 합격을 했다는 합격기를 보았기에 나도 노력한다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시험 일정이 갈수록 가까워지고 있으니 더 집중하고 더 노력해야겠다. 



 

※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공인중개사 부동산공법 출제가능 문제집 독서후기 포스트는 책과콩나무카페 그리고 에듀윌에서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