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출제가능문제집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 부록 : 기출지문OX 암기노트 제공|오답노트 특별제공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출제가능문제집
임선정 지음 / 에듀윌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시험 공부의 마무리는 역시나 문제 풀이이다.

기본서로 기본 학습을 한 후 기출문제들을 풀어보고 마지막에 출제가능 문제집 풀이를 해야 한다. 


아직 나는 1차 시험 과목 공부중이지만, 1차와 2차가 같은 날에 시험이 치뤄지니 1차 시험과목 공부가 끝나면 2차 공부를 시작해야 한다.

2020년 공인중개사 시험 일정이 임박하면 1차 과목과 2차 과목을 함께 공부할 계획이다. 


공인중개사 2차 과목 중 전략 과목은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라고 한다. 


에듀윌에서 공인중개사 2차 출제가능 문제집을 출간해서 공인중개사 수험생의 문제풀이 학습 교재로 이용하도록 해주었다. 

 


에듀윌 문제집에서 말하는 합격생들의 문제집 활용법은 문제집-기본서-인강 반복 학습, 문제집 3회독, 문제집으로 취약부분 파악 후 우선 학습이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문제집은 최근 기출문제와 근접하는 문제와 응용 문제로 구성하고, 빈출 문제 중에서 많이 틀리는 문제를 근거로 출제가 가능한 지문을 많이 실었다고 한다. 


실무부분에서는 타법과 연계 문제를 실었고, 경매부분은 대법원규칙과 예규까지 빠짐없이 문제로 실었다고 한다.  

매년 강의장에서 강의를 하는 강사가 직접 쓴 문제집이기에 수험생과 현장의 목소리를 잘 반영한 교재로 생각된다.


합격생들이 말하는 문제집 공부가 에듀윌 공인중개사 출제가능 문제집으로 충분하리라는 기대감이 들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수험서의 장점은 보너스가 많다는 점이다. 

출제가능 문제집에도 부록으로 기출지문 OX 암기노트가 있다. 


분권할 수 있는 구조이며, 실제 시험에 등장했던 지문들을 얇은 책에 담아서 유용한 책이다.

기출 지문을 틈틈이 공부하기에 좋은 요약집이다. 


문제집 풀이 3회독을 유도하는 회독용 정답표도 보너스이다.


공인중개사법령 및 공인중개사 중개실무 합격자의 평균 점수는 30회 기준 77점이고, 29회는 80점이다

응시자의 평균 점수는 30회 59점, 29회 56점이다. 


인중개사 2차 시험 과목 중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과목은 고득점을 받아야 하는 전략과목이고, 고득점을 받을 수 있는 과목이다.


에듀윌에서는 공인중개사법 및 중개실무 과목에서 78점 이상을 받아야 한다고 말하다.

80점 이상을 목표로 공부해야 한다.

 



공부 우선 분야는 '공인중개사법 및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이다. 

이 부분에서 80% 정도가 출제된다고 한다. 


에듀윌 출제가능 문제집의 특징은 실제 시험과 문제유형이 유사하게 구성하였고, 5개년 기출 분석으로 출제포인트를 에측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점이다. 


5개년 출제비중을 확인하고, 빈출 키워드도 확인하고, 대표기출 연습으로 중요 이론과 키워드를 파악하고 공부하도록 하는 구성이다. 

에듀윌에서 제시하는 3회독 순서는 1회독 정답표에 답 체크 → 2회독 교재에 바로 답 체크 → 3회독 어려운 문제는 오답노트에 정리이다.


그리고, 기출지문OX 암기노트를 반복학습해서 최종 마무리를 하라는 것이다.


 



문제집 속 내용을 살펴보았다. 

출제경향과 실제 시험에서의 출제 문제수를 알려주고, 어떤 부분을 중심으로 학습을 집중적으로 해야할 것인지를 제시해준다. 


3회독을 하도록 또 3회독 순서를 알려주며 강조한다.  

대표기출 문제로 시험문제에 대한 감각을 느끼게 해준다. 


키워드를 제시해주고, 저자가 주는 팁이 있고, 자세한 해설이 있다. 

문제와 강사 조언, 답이 한 페이지에 함께 있으니 공부하기에 편리한 구성이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출제가능 문제집의 각 문제에는 중요도와 난이도가 표시되어 있다. 

시험의 수준과 출제 가능성을 알고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문제에는 해설이 바로바로 나와 있고, 정답도 우측 페이지 하단에 표시되어 있어서 공부하고 확인하기에 편리한 구성이다. 

문제집을 여기저기 넘겨가면서 보지 않아도 되는 점이 편리하다.


문제에 대한 해설 후 추가 설명이 필요한 내용에 대해서는 '이론플러스'라는 이름으로 자세한 설명을 해주고 있다.

표 형태로 정리되어 있어서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혼동할 수 있어서 세심한 암기가 필요한 내용을 정리한 내용이다. 


책 마지막에는 또 하나의 보너스로 오답노트가 있다. 

문제풀이 중 자주 틀리는 문제를 오답노트에 적어서 공부하도록 도와준다. 


시간은 참 빠르게 간다. 

회사일을 하면서 시험 공부를 한다는 게 결코 쉬운 일이 아님을 나날이 느낀다.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을 생각하면 집중과 분발이 필요하다. 


남은 기간 공인중개사 시험 공부를 더 집중해야겠다. 

올해 꼭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품에 안고 싶다.

 

 

※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출제가능 문제집 독서후기 포스트는 책과콩나무카페 그리고 에듀윌에서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