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회차별 기출문제집 - 빈출지문 정리노트, 오답노트 제공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회차별 기출문제집
이영방.심정욱 지음 / 에듀윌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듀윌을 생각하면 노랑색과 로고송이 생각난다. 

황금빛 노란 컬러가 찬란한 미래를 연상시킨다는 느낌이다. 


나는 에듀윌과 함께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을 준비하고 있다.

에듀윌에서 잘 구성하고 잘 만든 공인중개사 시험 교재로 공부하면서 합격을 기대하고 있다.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면서 최근 수 개 년의 기출문제 학습은 꼭 필요하다고 한다.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을 생각하면 시험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기에 시험 준비 공부에 매진해야 한다.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기출문제 풀이의 중요성이 많이 강조된다. 

출제된 문제가 또 출제될 가능성이 높고, 기출문제로 시험 출제 경향을 예상하고 거기에 맞춰서 준비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에듀윌에서 기출문제 풀이 공부의 필요성을 느끼는 수험생을 위해서 기출문제집을 출간했다. 

2020년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기 위한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이다.

23회부터 2019년 30회까지 총 8회분이 담겨져 있다. 


이 책에는 공인중개사 1차 기출문제가 있다.

공인중개사 1차 시험과목인 부동산학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의 기출문제가 있다. 

 


 


 

문제집과 풀이집이 분권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분권이 가능하니 휴대성이 좋다. 


직장인 수험생이라면 '문제편'을 출근할 때 가져가서 틈틈이 풀고, 집에 와서는 '기출분석해설편'을 보면서 공부하면 좋을 것 같다.


분권의 기술은 예술이다.

한 권으로 된 책이 아주 깔끔하게 분권된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시험 교재의 좋은 점은 수험생 입장에서 구성을 참 잘한다는 것이다. 

교재를 보면 구성에 많은 신경을 썼음이 느껴진다. 


문제집만 있는 것이 아니라 '빈출지문 정리노트가' 있다.

빈출지문 정리노트도 분권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출퇴근 시간과 같은 짬짬이 시간에 휴대해서 공부하면 좋을 것 같다.


 


 

빈출지문 정리노트에는 각 파트, 각 챕터별로 주요 지문이 수록되어 있다. 

그리고, 그 지문에는 언제 출제되었는지 회차가 기재되어 있다.


또한, 기본서에서 찾아볼 수 있도록 해당 기본서 페이지가 표시되어 있다.

어느 정도 공부를 한 상태에서 빈출 지문 정리노트로 공부하면 핵심 지문들의 암기에 도움이 될 것 같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교재 편집팀은 수험생의 입장을 정말 잘 알고 책을 만드는 것 같다. 

 

기출문제집 풀이는 3회독 할 것을 강조하고 있다. 

책 앞에 3회독 플래너 표도 포함되어 있다. 


1회독 : OMR카드에 답 체크하기 (책 마지막에 OMR카드가 있다.)

2회독 : 문제에 바로 체크하기

3회독 : 두 번 풀어도 헷갈리거나 틀린 문제는 오답노트에 정리하기 (책 뒤에 오답노트가 있다.)


 


 

책 뒤에 있는 OMR카드를 통해서 시험장의 느낌을 충분히 경험하면서 문제 풀이 연습할 수 있게 해주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시험이 많이 부족하다고 한다.


지문이 갈수록 길어지니 지문 읽기에도 벅차기에 문제 풀이 시간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시간이 부족한 상황에서 OMR카드까지 기재하는 것은 상당한 부담이 될 것이다.


미리미리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으로 문제풀이부터 OMR 마킹까지 해보면 좋을 것 같다. 


 

 

 


기출문제편에는 깔끔하게 문제만 수록되어 있고, 기출분석해설편에는 자세한 해설이 수록되어 있다. 

한 눈에 보는 '빠른 정답 체크'에는 각 회차별 전체 응답이 표로 표시되어 있어서 채점하기에 편리하다.


문제풀이에서 먼저 시험결과를 보여준다.

각 회차별로 해당 과목의 응시자 수, 과락자 수, 응시자 평균점수, 합격자 평균점수를 보여준다.


30회 부동산학개론의 경우 응시자는 129,694명이고, 과락자는 34,345명이다.

합격자 평균 점수는 65.83점이었다. 

 

공인중개사 시험 부동산학개론과 민법 및 민사특별법 과목의 회차별 기출문제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이 수록되어 있다. 

난이도를 알려주고, 기본서 영역을 알려주고, 키워드를 제시해준다.


그리고, 문제에 대한 해설을 해주고, 보충 내용을 덧붙였다. 

기출문제집으로 이만한 책이 있을까 하는 구성이다.


또한, 전체 40문제의 기본서 영역과 키워드를 보여주어서 어느 부분에서 많이 출제되고, 어떤 출제 패턴을 보이는지를 한 눈에 보여준다. 


 

저자는 기출문제집 3회독을 강조하면서 두 번 풀어도 틀리거나 헷갈리는 문제는 오답노트를 만들 것을 추천했다.

오답노트를 만들 도구가 책 속에 있다. 


에듀윌 교재를 보면 참으로 섬세한 구성을 가지고 있다. 

오답노트도 분권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휴대하기에 좋다. 


오답노트에는 문제, 나의 답, 정답, 틀린 이유, 해설을 직접 기재할 수 있는 공간이 구성되어 있다.

기출문제 풀이가 중요하다는 합격기를 보면서 기출문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두었다. 

기본서 공부를 마치면 기출문제 공부를 계획하고 있었기에 나중에 프린터로 출력을 해야할 상황이었다. 


그런데,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이 프린터 출력 일을 모두 제거해주었다. 

오히려 공부하기 편리한 구성, OMR카드, 자세한 설명을 모두 갖고 있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문제집을 마련해서 공부하는 것이 기출문제 공부에 훨씬 더 효율적이다. 


프린터로 출력해서 한 장 한 장 보거나, 종이를 아끼끼 위해서 작은 글씨로 인쇄하는 그런 수고스러운 일을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이 해결해주었다. 

프린터 출력에 사용한 비용과 노동으로 에듀윌 기출문제집을 마련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 생각한다.


기출문제 출력에 대한 부담을 에듀윌 기출문제집이 확 제거해주었다.

구성도 내용도 잘 만들어진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과 함께 공인중개사 시험에 꼭 합격하고 싶다.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진짜 얼마 남지 않았다.

공부에 집중해야겠다.

열심히 공부해야겠다.


※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회차별 기출문제집 독서후기 포스트는 책과콩나무카페 그리고 에듀윌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