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단원별 기출문제집 - 부동산학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 | [특별제공] 빈출지문 정리노트, 제30회 기출문제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
이영방.심정욱 지음 / 에듀윌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에듀윌 공인중개사 수험서 시리즈는 가장 많은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자를 만든 책이라고 한다. 

노란 컬러의 표지가 황금을 연상시키고 이 노란색의 기운이 공인중개사 합격의 길로 안내해주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요즘 공인중개사 시험이 인기다. 

불안정한 지금의 상황을 벗어나기 위함이고, 불확실한 미래를 위해서 뭔가 하나라도 잡으려는 니즈가 결합된 결과이다. 

나도 마찬가지인 상황이고, 그로 인해서 공인중개사 시험에 관심이 많고, 올해는 응시를 할 계획이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수험서와 함께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의 길로 들어가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 


시험 공부의 순서는 기본서로 공부하고,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암기와 문제 풀이를 반복하는 것일 것이다. 

에듀윌에서 2020년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용 단원별 기출문제집을 출간했다. 

공인중개사 시험에 1차와 2차가 있듯이 1차와 2차 각각을 출간했다. 

자격증 시험에 있어서 기출문제 파악과 분석은 기본이기에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단원별 기출문제집 1차를 살펴보았다.  



노란 컬러의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기출문제집 표지는 볼수록 마음에 든다.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단원별 기출문제집은 1차 과목인 부동산학개론과 민법 및 민사특별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처음에 책을 보았을 때 두꺼운 한 권의 책으로 보였는데 두 권으로 분권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제본 기술이 향상되어 분권 후에도 마치 각각이 새 책처럼 깔끔한 모습이다. 

무거운 책을 나눠서 휴대할 수 있는 점은 장점이다. 

 



책 앞을 보니 부록이 있다.

부록으로 빈출지문 정리노트가 함께 제공되고 있다. 

공인중개사 시험 1차 과목인 부동산학개론과 민법 및 민사특별법 시험에 자주 거론되는 지문들을 정리한 것으로 이것도 분책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분책하면 아주 가벼운 휴대용 수험서가 된다. 

출퇴근 길에 휴대해서 읽으면 틈새시간을 공인중개사 1차 기출문제 공부에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빈출지문 정리노트의 내용을 살펴보았다. 

괄호 채우기 형식의 문제들이 단원별로 정리되어 있다. 

빈출지문 정리노트의 챕터를 에듀윌 1차 기본서 어느 부분에서 공부할 것인지도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다. 

기출 지문을 괄호 채우기 문제 형태로 정리했고, 문제에는 몇 회 기출인지도 표시하고 있다. 

가볍지만 중요 내용을 잘 정리한 노트이기에 짬짬이 공부용으로 제격인 것 같다. 


 


회독용 정답표가 있는데, 이것은 단원별 기출문제 교재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선물이다. 

맨 처음 문제를 풀 때 바로 교재에 정답을 체크하지 말고, 회독용 정답표에 체크하라는 것이다. 

회독용 정답표는 에듀윌 도서몰>도서자료실>부가학습자료에서 다운로드 받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수험서의 출판 문화도 갈수록 진화되고 있는 모습이다. 

예전과는 확실히 많이 달라졌고, 그 진화의 선두에 에듀윌이 있는 것 같다.

수험생의 입장을 많이 배려하고 있는 에듀윌의 모습이 느껴진다.

 


수험서에서 뭐니뭐니해도 가장 중요한 것은 본문 내용일 것이다. 

공인중개사 시험 공부에 도움이 되도록 단원별 기출문제들이 잘 구성되어 있다.


10개년 기출문제를 수록해서 출제경향과 문제패턴 파악을 도와주고 있다.

책에 수록된 기출문제 전 문항에 대해서 출제 키워드를 기재하고 있다.

 


 

단원별 기출문제집이라는 책 제목처럼 부동산학개론과 민법및민사특별법 두 과목의 단원별로 기출문제가 수록되어 있다.

먼저 대표기출 문제를 제시하고, 풀이와 설명을 덧붙이고 잇다.

기출문제에는 난이도와 키워드가 표시되어 있다. 


기출문제에 대해서 상세한 해설을 해주어서 기출문제 자체에 대한 이해와 학습을 도와주고 있다. 


2020 에듀윌 단원별 기출문제집을 통해서 다음과 같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다.

1. 어떤 문제가 출제되었는가?

2. 어떤 문제가 중요한가?
3. 어떤 문제가 어려운가?


기출문제를 풀어봄으로써 학습 방향을 잡을 수 있다.

기본서 학습 전 기출문제를 풀어보면 예습효과가 있을 것이고, 기본서 공부 후 기출문제를 풀면 복습과 확인의 효과가 있을 것이다.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단원별 기출문제집을 통해서 출제경향을 파악하고, 문제패턴을 익히고, 중요도와 핵심 키워드를 확인해서 효율적인 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많은 기출문제를 봄으로써 실전 감각도 익힐 수 있다. 


2020년이 어느새 2월에 들어섰다. 

이제 2020년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을 생각해보면 시험까지 얼마 남지 않은 것 같다. 

공부에 더 집중하고 투자해야할 것 같다.

2020년을 에듀윌과 함께 31회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의 길로 가고 싶다. 



※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단원별 기출문제집 독서후기 포스트는 책과콩나무카페 그리고 에듀윌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