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기본서 부동산세법 - 제 31회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ㅣ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본서
신성룡 지음 / 에듀윌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중 세법은 어렵게 느껴진다.
경영대학원에 다닐 때 회계 과목이 가장 어려운 과목 중의 하나였다.
수강을 해서 수업을 들어보고, 또 청강을 해서 다시 들어보아도 회계는 어려운 과목이었다.
세법은 왠지 회계처럼 어렵게 느껴지는 과목이다.
그런데, 부동산 투자에서 중요한 포인트 중의 하나가 절세이고, 절세를 위해서는 부동산세법에 대한 지식이 많아야 한다고 한다.
공인중개사 2차과목 2교시에 있는 부동산세법은 공인중개사 시험을 위해서도 부동산투자를 위해서도 꼭 필요한 정복 대상이다.
에듀윌이 2020년 공인중개사 시험을 대비하여 새롭게 출간한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기본서 부동산세법 기본서를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훑어보았다.
세법은 일단 개정이 잦다는 점이 시험에 큰 애로요인인 것 같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세법 기본서 저자는 이 책에 부동산세법 과목의 출제경향을 철저히 분석하고, 개정이 잦은 세법에 맞추고, 출제가능성이 높은 문제들을 다수 수록했다고 한다.
책 서두에는 10개년 기출문제를 분석한 출제 비중이 제시되어 있다.
출제 비중이 가장 높은 분야는 양도소득세이고, 그 다음은 재산세, 취득세, 등기 및 등록세였다.
양도소득세, 재산세, 취득세는 부동산 투자를 위해서도 필요한 지식이다.
3회독을 유도하는 회독플래너가 있는 점은 수험생활가이드로서 좋은 것 같다.
기본서이니 최소 3회독은 해야 한다는 추천이면서압박이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 세법 기본서를 3회독을 해야한다고 생각하니 공부에 필요한 시간이 만만치 않다.
새해에는 공인중개사 시험 공부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겠다.
부동산 세법은 3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1.조세총론
2.지방세
3.국세
30회 시험분석에서 '종합문제', '길어진 지문', '세부적 내용', '취득세, 등록면허세, 재산세, 양도소득세 비중 여전히 높음'이 주요 내용이다.
지문이 길어져서 세부적 내용이 종합문제로 나온다고 하니 결코 만만치 않은 시험과목이다.
2019년 30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올해 10월말에 치뤄졌으니, 2020년 31회 공인중개사 시험 일정을 예상했을 때 이제 시험날짜까지 1년도 남지 않았다.
책 구성을 살펴보았다.
챕터별 출제비중이 제시되고, 베스트 출제키워드가 제시되어 공부의 방향을 먼저 알려주었다.
본 내용은 챕터 미리보기와 학습 흐름도로 전체 공부할 내용을 예상하고 그려볼 수 있도록 해주었다.
본문으로 들어가면 기본서답게 큰 글씨체와 여백이 곳곳에 보였다.
일단은 전체 내용을 교과서식으로 구성해서 읽기 편하게 하면서 필요한 내용을 적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여백에는 용어 설명과 OX확인문제를 배치해서 기본서를 읽으면서 스스로 보완을 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상당히 많은 양이 부담이 되기는 하지만, 기본서 최소 3회독 이상은 필수이며 전체 숲을 보면서 숲과 나무 모두를 공부하는 것이 필요하기에 기본서에는 많은 내용을 담아주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 같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기본서 부동산세법은 혼자서 공부하기에도 유용해 보이는 기본서였다.
날짜 경과에 따른 사례는 이해하기 쉽도록 표 형식으로 만들어주었다.
중간중간에 관련 판례를 실어서 실제 사례에 대한 법적 해석의 지식을 넓히는데 도움을 주고 있고, 기술&예상문제를 넣어서 기본서 학습 중 문제 풀이에 대한 경험을 하게 해주었다.
기본 내용에 추가 내용이 잘 더해진 공인중개사 2차 부동산세법 기본서다운 기본서였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세법 기본서로 공부를 한 후 문제풀이를 한다면 부동산세법 과목에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기본서로 공부한 내용은 빈출지문 익히기로 체크하게해준다.
빈출지문을 보는 것도 출제경향을 익히면서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공부에 도움이 될 것같다.
기본서 학습으로 충분한 공부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배려를 한 구성이다.
공인중개사 2차 기본서로 중개사법, 부동산공법,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세법 이렇게 4권이 필요하다.
부동산세법은 일단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본서로 준비하면 충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책 마지막에는 2019년 30회 공인중개사 2차 시험 기출문제가 실려져 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세법 기본서로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한 번 풀어보고, 부동산세법 기본서 공부를 한 번 마친 후 풀어본다면 학습 수준을 체크해볼 수 있을 것 같다.
2020 공인중개사 시험이 이제 10달 정도 남은 것 같다.
공부량이 많기에 부지런히 공부해야 할 것 같다.
부동산 소득이 근로 소득보다 높은 지금의 현실에서 부동산 지식과 부동산 투자는 필수인 것 같다.
그래서, 공인중개사 공부는 부동산 지식과 부동산 투자 측면에서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공부에 도움이 되는 기본서를 손데 잡았으니 부지런히 공부해야겠다.
※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기본서 부동산세법 독서후기 포스트는 책과콩나무카페 그리고 에듀윌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