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10개년 기출용어 - 제 31회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 [특별제공] 워크북, 기출용어 빈칸 채우기
이영방 외 지음 / 에듀윌 / 201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오늘 아내 친구 부부와 함께 동네 산을 등산을 했다. 

등산 이야기를 시작으로 부동산, 자녀교육, 노후에 대한 이야기가 자연스럽게 이어졌다. 


그러다 아내 친구 남편이 내게 물었다.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 생각 있으세요?"

그 질문을 들으면서 내 마음을 읽은 것인지 아니면 공인중개사 시험에 대한 관심이 40대 직장인의 당연한 것인지 신기했다. 

난 이렇게 대답했다.

"공인중개사 시험에 관심은 있지요. 특히, 아내가 시험을 보라고 그래요. 내년에는 공인중개사 시험을 볼까 생각중이에요."

내 생각에는 질문은 한 그 사람도 공인중개사 시험에 관심이 있는 것 같다.


공인중개사 시험이 얼마전에 치뤄졌다.

시험이 끝나고 나니 공인중개사 시험 카페에 시험에 대한 많은 글들이 올라오고 있었다. 

회사 후배의 아내는 이번 시험에 합격했다고 한다.

이제 내년에는 제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실시된다. 


공인중개사 시험이 이제 1년이 남았다.

어떻게 준비할까?


에듀윌 공인중개사 10개년 기출용어 책을 읽었다.

공부하는 마음으로 읽어야 하는데 우선은 어떤 책인지 살피는 마음으로 스킵하며 보았다. 


  


공인중개사 최근 10년 합격률은 24.6%이다.

기출을 공부해야 한다고 말한다.

1회부터 30회까지 기출 문항은 6,000문항이다. 


그리고, 기초가 되는 용어부터가 공부해야 한다고 한다.

용어를 알아야 풀 수 있는 문제가 전과목 평균 60% 수준이라고 한다. 


이 책은 차근차근 용어 이해가 필요한 수험생과 바로바로 용어를 찾고 싶은 수험생을 위한 책이다. 

주요 기출용어 출제를 분석해서 총 857개의 기출용어를 골랐다. 

10,000개의 지문을 분석해서 대표 기출지문을 추출해서 모았다.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설명을 잘 해주고 있다.

기출용어 체계 이해 → 기출용어 해설 읽기 → 보충 용어 학습 → 기출용어 빈칸 채우기 학습


책은 본책과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책에는 본 내용이 있고, 부록은 빈칸채우기 워크북(문제집)이다.


 

 


책 속 내용으로 들어가보았다.

부동산학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부동산공법,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세법 과목의 용어를 정리해 놓았다. 

공인중개사 과목은 1차 과목이 2개이고, 2차 과목이 4개이다.

총 6개 과목의 기출 용어가 정리되어 있다. 


 


기출용어 체계를 보여준다.

각 과목의 파트별로 체계를 보여준다.

과목의 쳬계가 함께 느껴진다. 

공부할 양이 엄청나다는 것이 느껴진다.

국가자격증이 주는 당연한 공부량이다.

체계를 보여주니 공부에 대한 뼈대를 잡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다음에는 용어가 설명되어 있고, 기출문제에서 어떻게 용어가 출제되었는지를 예문으로 보여준다.

용어를 학습하기에는 잘 구성되어 있다. 


기출용어는 용어 앞에 번호가 붙어서 나열되어 있다. 

아직 제대로 공부를 안했기에 낯설은 단어들이 엄청나게 많다. 

하지만, 초보 수험생에게 용어를 이렇게 친절히 안내해주는 책이 있다는 점은 좋다. 

공부에 도움이 되고, 합격에 다가서는데 분명 힘이 될 것 같다. 

용어로 기초를 다지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과목별로 보충용어 설명이 있고, 책 마지막에는 찾아보기 IDEX가 있다. 

인덱스에는 기출용어가 가나다순으로 정렬되어 있고, 각 용어의 출제회차가 표시되어 있다.

어떤 용어가 자주 출제되는지 알 수 있다.


본 공부가 끝나면 빈칸 채우기 워크북으로 용어 학습을 체크하면 된다. 


 


공인중개사 기초 용어(공인중개사 기출 용어) 학습을 하기에 잘 정리된 책이다. 


어느새 11월이다.

12월에는 이 책을 제대로 공부하는 마음으로 읽어보고 싶다. 

일단 용어 학습을 이 책으로 한 후 내년부터 본격 공부를 시작해보고 싶다. 

나도 국가자격증 하나를 취득해보고 싶다. 


2020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공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좋은 책이 손에 있으니 좋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10개년 기출용어 독서후기 포스트는 책과콩나무카페 그리고 에듀윌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