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기초서 -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부동산공법,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세법 / [특별제공] 공인중개사 플래너, 용어 카드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초서
임선정 외 지음 / 에듀윌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기승전부동산시대에 살다보니 자연스럽게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갖고 있다. 

또한, 회사원으로서의 직장생활이 언제 끝날지 모르는 불확실한 경제생활을 하고 있기에 인생2막을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가에 대한 고민 속에서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를 생각하고 있기도 하다. 


최근 공인중개사 한 해 응시자는 13만명이 넘고, 합격자는 3만명이 넘는다고 한다. 

국민들이 부동산과 중개사에 열광하고 있는 것 같다. 

나도 그 무리 속에 속해있는 것 같다. 


부동산 뉴스를 보고, 임장을 다녀오고, 부동산 강의를 듣고, 실제로 거주 목적의 투자를 하기도 했다. 

공인중개사를 인생2막의 직업으로 하면 어떨까?

어차피 부동산 투자를 한다면 공인중개사 시험을 보는 것은 어떨까?

부동산 투자는 투자이고 공인중개사는 공인중개사라는 말도 있고, 공인중개사는 대표적인 장롱 자격증으로 개업해서 돈벌기 힘들다는 말도 많다. 

그래도 국가자격증인데 기승전부동산 시대에 이미가 있지 않을까?


어설픈 지식으로 부동산 투자를 하는 것보다는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고 자격증을 취득해서 제대로 된 부동산 투자를 하는게 낫지 않을까?

그런 마음에서 공인중개사 1차 수험서를 마련했고, 본격적으로 시험 공부를 해볼 계획을 갖고 있다. 


에듀윌에서 출간된 공인중개사 기초서 2차를 읽어보았다. 

2차 과목에 대한 경험이 전무하고, 2차 과목은 실무 과목으로 더 어렵게 느껴지기에 기초서를 통한 예비학습이 필요한 것 같다. 

예비학습을 통해 기초를 잘 다져놓아야 시험 대비 공부를 좀 더 수월하게 하면서 합격에 가까워질 것 같다. 


 

수험서로서 책 구성이 좋고, 글자크기가 커서 좋았다. 


시험에 대해서 자세하게 안내해주고 있다.

각 과목별 세부 범위의 출제비율을 알려주고, 합격을 위한 효과적인 학습 커리큘럼 예시를 보여주었다.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실어서 각 과목별로 어떻게 공부하여야 하는지 방향을 알려주었다. 

부동산학개론, 민법및민사특별법, 공인중개사법령및중개실무, 부동산공법,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세법에 대한 공부법을 알려주고 있다.

QR코드를 통해서 각 과목 저자의 샘플강의를 들을 수도 있게 되어 있다. 


기초서 2차에서는 공인중개사법령및중개실무, 부동산공법,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세법을 다루고 있다. 


학습 전략, 전체 PART 한 눈에 보기를 먼저 보여준 후 세부 내용 설명으로 들어간다. 

글자크기를 크게 해서 가독성을 높이고, 자세하면서도 쉽게 설명해주려는 노력의 흔적이 많이 보였다.

방대한 공부량에 대해서 겁을 느끼지 않도록 하기 위한 구성인 것 같다. 

시험 공부를 오랜만에 해보는 중장년층에게는 공부 범위와 공부량에 대해서 많은 부담을 느낄 것이다. 

그런 부담감을 줄여주기 위해서 구성과 편집에 노력을 많이 한 것 같다. 


세부 내용을 설명해주면서 관련 법 조문을 보여주고, 알아야 할 용어에 대해서는 '용어 정리'에서 짚어주고 있었다. 

텍스트 중심의 설명과 표 중심의 설명을 적절히 혼합하여 설명해주고 있다. 

한 챕터가 끝나면 공부한 내용을 간단하게 체크해 볼 수 있는 OX확인문제가 있다.

기초서이기 때문에 기출문제가 다루어지지는 않았다.


글씨크기가 커서 읽는데 부담이 없고 편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다.

그리고 내용은 매우 잘 정리되어 있는 것 같다.

내가 이 책으로 공부해서 합격한 경험자는 아니기에 이 책의 내용이 실제 시험에 얼마나 효과적인가를 말할 수는 없지만, 책 전체 내용을 스킵하는 방식으로 살펴보았을 때 시험공부에 도움이 될 것 같았다. 


부록으로 공인중개사 학습플래너와 용어카드가 제공되었다. 

핵심 키워드 용어 카드도 제공되었다. 


학습플래너는 별책으로 되어 있고, 용어카드는 본 책에 마지막에 첨부되어 있다. 


기초서라는 이름에 맞게 시험 준비를 이제 시작하는 입문자를 위한 구성과 내용을 담은 부동산 공인중개사 수험서이다. 

일단 이 책으로 공부하면서 2차 과목들의 내용을 학습하면서 기초를 다지면 좋을 것 같다. 

공인중개사 2차 과목이 주는 낯설음과 부담은 많이 완화될 것 같다.


엊그제 2018년 공인중개사 시험이 치뤄져서 블로그 이웃 중에서 합격한 사람을 보았고, 지인 중에 합격한 사람을 보았다.

이제 내년 시험까지 1년이 남았다. 


내년 시험에 응시해볼 생각인데, 공부 계획을 세우고, 틈틈히 부지런히 공부를 해야겠다. 

어차피 부동산 투자에 마음이 있으니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따는 것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에듀윌 기초서 2차와 함께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를 시작해야겠다.


 

※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초서 2차 독서후기 포스트는 책과콩나무카페 그리고 에듀윌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