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하와이 지금 시리즈
맹지나 지음 / 플래닝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작가겸 작사가인 맹지나 작가가 쓴 하와이 여행 가이드북이다. 

작사가가 쓴 여행책이라니 신기하고 흥미롭다. 

어떤 노래를 작사했는지 궁금해서 검색을 해보니 케이시, 조권, 하동균 가수의 작업에 함께 참여했음이 보였다. 

다른 여행책보다 저자의 이력이 특이해서 더 흥미가 느껴진 책이다.  


책의 시작을 플래너스티커(Planner sticker)로 시작하는 재밌고 친절한 구성이 돋보인다.

'지금, 시리즈'의 부가서비스로 지도 서비스 '지금도'를 제공하는데, '지금도'에 접근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간략하게 보여준다. 

여행을 준비하고, 여행할 때 사용하면 유용할 것 같다. 


2019년 9월에 출간된 하와이 여행에 대한 따끈따끈한 책이다. 


이제 책 속으로 들어가 보았다.

책을 통해서 하와이를 둘러보고 하와이 여행을 구상해보았다. 

하와이는 아내의 여행 버킷리스트 중의 No.2 이다. 

내가 먼저 읽어보고 아내에게 읽도록 권해줄 생각이다. 


"파란 하늘, 가까이 있는 바다, 매일 보는 무지개, 초보도 드라이브하기 좋은 도로, 골목골목 맛집, 친절한 하와이 사람들"


책 시작부에서 저자가 강조하는 하와이 여행의 매력들이다. 

렌터카를 이용해서 여행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미리 떠나는 여행과 알고 떠나는 여행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마치 예습을 하고 본학습을 하도록 구성해준 것 같다.

하와이의 역사부터 내용이 시작된다. 


ALOHA(알로하) = 안녕


하와이의 원어 인삿말이다. 


하와이에는 많은 축제가 열리고 그 축제들에 대해서 설명되어 있다. 


저자가 추천하는 하와이 명소는 다음과 같다.


1.하나우마베이

2.다이아몬드 헤드

3.흑등고래 구경

4.할레아칼라 국립공원

5.하와이 화산 국립공원

6.나팔리 해안 주립공원

7.킬라우에아 등대 


렌터카 사용방법부터 주의사항까지 자세하게 알려준다.

하와이 여행시 렌터카 이용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말한다. 

가볼 곳이 많은 하와이는 교통체증이 적고, 도로가 잘 정비도어 있어서 운전하기가 괜찮다고 한다. 


여행준비물과 준비과정을 하나하나 꼼꼼하고 자세하게 설명해준다. 

설명이 가이드북답게 매우 자세하다.

하와이 초보여행자에게 적합한 책인 것 같다. 

하와이 여행에는 비자ESTA가 필요하다고 하는데 이에 대해서도 설명해주고 있다. 


오아후, 마우이, 빅아일랜드, 카우아이...

빅아일랜드는 하와이를 말하며, 하와이는 4개의 섬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하와이 4개 섬을 여행하려면 상당한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


오아후를 시작으로 하와이 매력 여행지의 구석구석을 알려준다. 

지도, 매력, 가는 방법, 주소, 요금, 이용시간 등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매우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주요 여행지에 대해서는 베스트 코스를 이동시간을 알려주며 제안해주고 있어서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유용할 것 같다.

그대로 따라만해도 즐거운 여행이 될 것 같다. 


여행지, 음식점, 상점 등이 사진과 함께 매력 포인트를 중심으로 설명되어 있고, 중간중간에 여행 팁이 제시되어 있다.

여행 팁이 있는 점도 이 책의 좋은 점 중의 하나라 생각된다. 

음식점들이 많이 소개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 오바마 전 대통령이 즐겨 찾았다는 '와이올라 셰이브 아이스' 빙수가게가 눈에 띄었다. 

얼마나 맛있는 빙수이길래 대통령이 자주 찾았을까 하는 생각에 하와이 여행시 그 맛을 꼭 느껴보고 싶다. 


다이아몬드 헤드가 가보고 싶었다. 

언덕을 올라서 오아후섬 남쪽 해안가를 볼 수 있는 곳이다. 


인생사진을 찍기 좋다는 탄탈루수 전망대도 가보고 싶었다. 


진주만에도 가보고 싶은 곳이 많았다. 

진주만항공우주박물관, USS애리조나기념관, USS보우핀잠수함박물관, 전함미주리호기념관, USS오클라호마기념관은 박물관을 좋아하는 나에게 가보고 싶은 여행지였다. 


하와이 여행지로 추천하는 바다는 엄청나게 많다. 

마우이 동부에는 끝이 보이지 않는 해안도로가 탐험욕을 매우 자극한다고 한다. 


자연, 역사, 화산, 바다, 도시, 드라이브, 맛집이 함께 여행지가 바로 하와이였다.


하와이 여행을 하는데 몇 일이 필요할까를 생각해보았다. 

적어도 7일 이상은 현지 여행기간으로 설정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행에 필요한 숙소 소개도 알차게 되어 있고, 무엇보다도 여행지들이 저자의 탁월한 시선으로 엄선하여 보여주는 점이 유익하다. 

시간과 돈만 있으면 될 것 같다. 


책 마지막에는 테마별 코스를 제안해주고 있다.


오아후 7일 코스, 오아후 4일 코스, 오아후 3일 코스, 빅아일랜드 3일 코스, 카우아이 3일 코스가 소개되어 있다. 

열흘 정도를 여행기간으로 정해야 하와이를 조금이라도 더 제대로 여행할 수 있을 것 같다. 

보름이면 충분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시간과 돈이 문제이다. 


선명한 사진, 자세한 설명, 친절한 안내를 본 것 만으로도 하와이 여행의 일부를 맛보고, 여행 계획을 위한 충분한 자료가 준비된 느낌이다. 


하와이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여행가이드북으로서 유용한 책이라 생각한다. 

몇 년 안에 꼭 하와이에 가족들과 여행을 다녀와야겠다. 

아내의 버킷리스트 중의 하나인 하와이여행을 현실로 함께 옮기고 싶다. 

 

 

※ 지금, 하와이 독서후기 포스트는 책과콩나무카페 그리고 플래닝북스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