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19 된다! 업무 능력 향상 200%
박길현.이연화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꼭 배우고 싶은 것 중의 하나가 포토샵이다.

포토샵으로 사진을 편집할 수 있다면 여러모로 매우 유익할 것 같아서 포토샵 책을 도서관에서 빌려 몇 번 읽은 적이 있었지만, 방대한 양과 쉽지 않은 내용에 포기했었던 일이 있다.

 

회사 일을 할 때도 종종 포토샵의 필요성을 느끼지만, 내가 할 수가 없으니 디자인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의 지원을 받는다. 
 

포토샵을 내가 필요한 부분만 빨리 배울 수 없을까?

모든 기능은 필요없고 실용적인 기능만 배울 수 없을까?

 

그리고, 포토샵에 일러스트레이터까지 다룰 수 있다면 금상첨화일텐데 방법이 없을까?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함께 배울 수 있는 입문서를 만났다. 

 

이 책의 부제목이 마음에 든다.

"SNS 마케팅부터 홍보물 제작까지, 디자인 상식 시대, 8일 완성 입문서"

부제목처럼 이제는 디자인이 상식인 시대이고, 포토샵의 기초적인 기능 학습이 필요하다.  

어렵게 느껴지던 포토샵에 일러스트레이터까지 8일만에 완성할 수 있다니 그 제안만으로도 놀랍다. 

 

책이 아주 두껍지는 않고, 적당한 양을 담고 있다.

30개의 예제를 담고 있다.  

 

저자는 쇼핑몰 강사와 디자인팀 디자이너이다.

학습자의 니즈를 충분히 알고 실무 경험과 교육 경험이 있는 저자라는 점에서 책에 대해 기대가 되고 신뢰가 간다.

저자와 소통할 수 있는 채널로 블로그와 유튜브도 구비되어 있다.

이 책은 블로거, 마케터, 웹디자이너, 스타트업, 1인기업, 초보디자이너를 위한
책이다.

전문가용 책이 아니라 입문자를 위한 입문서이다.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이 좋다.

포토샵에 일러스트레이터까지 함께 있는데 양과 내용에서 부담이 적게 느껴진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입문 마스터를 위해서 진도표를 제시하고 있는데, 8일코스와 16일코스가 제시되어 있어서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택해서 적용하면 된다.

 

프로그램 설치와 무료 글꼴 설치부터 설명을 시작한다.

무료 글꼴을 소개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점이 있어서 좋다.

나눔글꼴은 네이버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글꼴로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다운로드는 https://hangeul.naver.com/2017/nanum 에서 가능하다.

 

책 중간중간에 QR코드로 동영상강의를 링크해 놓았다.

"현실 속 실무로 배우는 포토샵" 이라는 제목으로 첫번째 챕터가 시작된다.

 

사진 보정, 블로그 꾸미기, 카드뉴스, 배너, 이벤트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을 다루고 있다.

 

 

전문가는 아니더라도 회사일을 하거나 개인일을 할 때 필요한 대상이고, 나도 평소에 배우고 싶고 실행해보고 싶었던 기능들이라서 이 책이 주는 실용성은 매우 크게 느껴진다.

 

인물 사진과 상품 사진 편집에 도움이 되는 포토샵 기능들이 설명되어 있었다.

블로그를 하고, 쇼핑몰 창업을 구상하고 있는 나에게 매우 유용한 기능들을 알려주는 내용들이었다.

 

개념 설명, 사용 방법, 응용 방법이 단계적으로 나와 있어서 이해하는 것을 도와준다.

기능뿐 아니라 개념 설명에도 신경을 쓴 점이 좋다.

 

이미지 편집에서 접하게 되는 PSD(포토샵 확장자), JPEG(가장 많이 사용, 저장할 때 압축 정도를 설정 가능), PNG(가벼운 용량의 투명한 파일, 웹에서 사용할 이미지 저장용), GIF(움직이는 짧은 애니메이션 이미지용)와 같은 파일 확장자에 대한 개념과 적합한 사용 대상을 알려준다.

 

이미지 편집 초보자와 입문자에게는 유용한 설명과 팁들이 잘 제시되어 있다.

저자가 강조하는 내용은 음영표시가 되어 있어서 가독성을 높여주고, 핵심 내용을 기억하는데 도움을 준다.
 

포토샵 부분에서는 여러 분야를 다루고 있는데, 대부분 실무적으로 필요한 실용 주제들이다.

흐릿한 사진 선명하게 만들기

컬러사진을 흑백사진으로 바꾸기

증명사진 보정

풍경사진의 하늘 모습 바꾸기

무료이미지 합성

이미지에 워터마크 넣기

사진에 말풍선 그리기

블로그용 이미지 만들기

덧글·공감 스티커 만들기

 

일러스트레이터에서는 패스그리기를 강조한다. 

패스는 펜으로 그린 선을 의미한다.

패스만 그릴 줄 알아도 일러스트레이터의 반은 끝났다고 말할 수 있다고 한다.

초보운전 스티커 / 생일축하 가랜드 / 소금·양념통 라벨 / 이름표 / 축하봉투 / 손그림으로 선물 태그 만들기

 

책 전반적으로 평소에 배우고 싶었던 내용들이 많아서 유익했다. 

브랜드 디자인, 이니셜 로고, 명함, 상품 스티커, 상품 라벨, 3D 문자 만들기 방법이 설명되어 있다.

 

개념과 필요성에 대한 설명이 있고, 목표가 제시되고 실제 만드는 방법을 따라 하도록 구성되어 있는 점이 좋다.

 

부록으로 맞춤법 내용이 담겨져 있다. 

'지적인 디자이너를 완성하는 교양 맞춤법' 이라는 제목으로 디자인 작업을 하면서 한글을 사용할 때 틀리기 쉬운 맞춤법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한국어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도 추천해주고 있다.

 

또한, 포토샵 단축키 정리와 일러스트레이터 단축키 정리가 책 마지막에 첨부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입문자와 초보실무자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위주로 잘 설명해 주는 책이다.

 

이 책을 따라서 하다 보면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입문은 충분히 목표 달성을 할 것 같다.

입문서, 학습서, 실용서로서는 굿(good)이라 생각한다.

내게 딱 맞는 내용과 수준의 책이었다.

 

블로거, 쇼핑몰 사업가, 1인 창업가, 마케터, 영업실무자에게 유용한 책이라 생각된다.

내가 하고 있는 블로그 운영과 앞으로 할 쇼핑몰 및 사업 운영에 많은 도움을 줄 책이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정복의 절반 이상은 이 책으로 이미 달성한 것 같다.

이 책의 내용에 맞춰서 열심히 따라해봐야겠다.
 

※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독서후기 포스트는 책과콩나무카페 그리고 이지스퍼블리싱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