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기분파 나무의사 필기 심화모의고사 Point Summary 625제 - <2023년~2025년 기출반영>=특별부록 : OX문제로 기출 체크하기 2026 기분파 시리즈
박범수.㈜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얼마 전 읽었던 책의 저자가 나무의사로 유명한 분이었는데, 그 책 덕분에 나무의사에 대해 알게 되었다. 나무의사라는 이름이 참 예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자격 수험서를 통해 만나니 또 색다른 느낌이다. 


 나 역시 이름만 들어봤던 나무의사가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했는데, 책의 시작부에 해당 내용이 나온다. 나무의사는 산림청에서 시행하는 시험으로 생활권 수목의 진료 및 치료의 전문성을 확보하여 생활권 수목을 관리하기 위한 전문가를 양성하는 시험이라고 볼 수 있다. 역시 전문가를 검증하는 시험이기에 응시자격이 있다. 수목학과의 석사나 박사학위 취득자부터 해서 관련 직무에 대한 실무 경력이 있어야 한다. 구체적인 내용은 4페이지의 시험 개요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필기시험은 총 5개의 과목에서 각 25문제씩 출제되는데(총 125문항), 각 과목별 과락이 있다. 40점 이상을 취득해야 하고, 전 과목 평균이 60점 이상이어야 합격한다. 시험 시간은 125분이다.


 특이사항이라면, 1차 시험 접수 시 응시 자격에 따른 경력증명서를 첨부해야 한다. 단, 처음 응시 때에만 접수하면 되고, 불합격하여 재 응시할 경우 별도의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다. 




이 책의 강점이라면, 각 과목의 내용을 마인드맵으로 구성하여 수험생이 해당 내용을 쉽게 파악하고 떠올릴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점이다. 또 꼭 알아두어야 하는 부분은 음영처리(형광펜)를 통해 한 번 더 강조하기 때문에 그 부분은 꼭 기억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아무래도 전체적으로 암기가 필요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체크되어 있는 부분을 중심으로 암기하면서 해당 내용을 이해한다면 좀 더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다른 수험서와의 차별점이라면, 각 과목별 내용에 대한 정리가 앞에 중점적으로 등장한다는 것이다. 그렇기에 책을 분철해서 이론과 기출문제로 나누어서 공부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5개 과목에 대한 요점정리를 통해 내용을 기억했다면, 심화 모의고사를 통해 앞에서 공부한 부분을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모의고사는 실전처럼 각 과목별로 구성되어 있는데, 해당 문제의 해설이 같이 수록되어 있기에, 별도로 요점 정리를 찾지 않아도 되기에 편리하다. 모의고사는 총 5회가 수록되어 있다. 




또 다른 강점 중 하나는 OX 문제를 통해 핵심 내용을 떠올리고 기억할 수 있는 부록이 제공된다는 점이다. 시험 전 해당 내용을 확실히 점검하는 식으로 활용하도록 하자! 마지막 장에는 최근 기출문제(8~11회)의 문제를 OX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최신 기출문제 625문을 통해 실전 감각을 꼭 기르도록 하자! 기출문제를 분석하고 파악하여 합격으로 인도하는 기분파 나무의사 필기 심화 모의고사 수험서를 통해 나무의사 합격의 기쁨을 누려보자. 수험생들의 합격을 진심으로 기원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