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20 법칙 행동편 - 적게 일하고 크게 성취하는 365가지 방법 80/20 법칙
리처드 코치 지음, 박영준 옮김 / 21세기북스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80/20법칙을 매일매일 적용할 수 있는 행동 편은 좀 더 실전에 가깝다고 볼 수 있다. 처음에는 한때 유행했던 1일 1페이지 같은 느낌도 들었다. 행동 편이라고 하지만, 실제 히야 할 미션이라기보다는 읽으면서 고개가 끄덕여지는 내용들이 많았다. 어떤 면에서는 매일의 생각을 좀 더 능동적으로 효과적으로 바꿀 수 있는 조언집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다. 차례는 80/20법칙에서 강조한 부분과 비슷하게 간다. 그래서 두 책을 병행하면서 읽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먼저 80/20 법칙을 읽으며 기본적인 틀을 잡은 후, 80/20법칙 행동 편을 읽으며 정리를 하는 식으로 읽으면  시너지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80/20 법칙을 읽은 독자라면, 아마 책 안에서 익숙한 내용이나 인물들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20의 노력으로 80의 성취를 위한 책이기에 지극히 불평등한 상황에 대해 당연하다고 설명한다. 그렇기에 일반적인 자기 계발서와는 생각의 틀이 다르게 느껴질지도 모르겠다. 예를 들어 챕터 2에서는 똑똑하지만 게으른 사람이 되는 법을 강조한다. 주어진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부지런하게 살기 같은 자기 계발서의 대표적인 강조점에 대해 반론을 제기한다고 볼 수도 있다. 왜냐하면 이 책은 20의 시간과 물질, 노력과 힘을 투자하여 더 큰 효율을 얻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오히려 게으르다고 말하는 그 시간을 활용하여 내가 즐기고 좋아하는 것(즉,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것)으로 채워서 더 큰 효과를 보라고 조언하기 때문이다.





 80/20 법칙을 읽으며 알게 된 시간 혁명에 관한 부분도 이 책 안에 담겨있다. 각 챕터는 일주일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일주일이 같은 주제 안에서 구성이 되기에 꾸준히 읽으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가슴이 뛰지 않는 일에, 일 년에 한 번도 연락하지 않는 사람을 위해, 부정적인 생각에 시간을 빼앗기지 말자. 내 행복을 이끄는 일에,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연락하며 나와 깊은 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을 위해, 긍정적이고 진보적인 생각에 시간을 쓰자. 


 누구나 주어진 시간은 같다. 하지만 그 시간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누군가는 빠르게 성공을 거둘 수 있지만 누군가는 열심히 한 만큼의 보상조차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더 효율적인 것에 생각을 집중한다면, 당신도 이 책에서 말하는 20%의 성공한 삶을 얻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