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기분파 미용사 메이크업 실기 - 무료동영상+심사기준+심사포인트+감점요인+Checkpoint 2024 기분파 시리즈
조효정.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4 기분파 미용사 메이크업 실기 수험서를 보는 순간, 몇 년 전 웨딩촬영과 본식 메이크업을 했던 기억이 새록 떠올랐다. 평일이었던 웨딩촬영과 달리, 주말에 결혼식이 몰리면서 나와 남편의 메이크업을 담당했던 부원장이 정말 분주히 뛰던 기억이 있다. 내 화장은 베이스부터 메이크업까지 거의 부원장이 진행했지만, 남편의 메이크업은 거의 다른 분이 진행했는데, 웨딩촬영 때 보다 훨씬 못한 메이크업에 속이 상했던 기억이 있다. 그만큼 메이크업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모델을 빛내주기도 하지만, 모델의 강점을 가리기도 하니 참 중요하다 할 수 있다. 타 시험과 달리 미용사 메이크업 실기는 특이 상항이 많다. 우선 모델을 실기 시험을 보는 수험생이 대동해야 한다는 것이다. 모델은 만 14세 이상~ 만 55세 이하의 여성이어야 하며, 신분증과 함께 메이크업이 되지 않은 상태로 입실해야 한다.

미용사 메이크업 실기는 총 4개의 과제를 평가하는데, 각 과제별로 4개(제4과 제는 3개 중 1개)의 세부 과제 중 1개가 랜덤으로 선정된다. 그렇기에 어떤 시험이 나오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시연을 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많은 연습이 필요할 것이다. 시험시간은 총 2시간 35분으로 4개의 과제를 풀며, 총 60점 이상이어야 합격할 수 있다.




2024 기분파 미용사 메이크업은 각 메이크업을 중심으로 평가 개요를 통해 과제와 심사 기준을 먼저 설명한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감정 요소를 줄이는 것이다. 사전심사와 본심사를 비롯하여 과제 요구사항을 각 부위별로 구체적으로 그림과 사진 등을 통해 설명하고 있으며, 작업대 세팅부터 각 메이크업 단계에서 주의해야 할 부분과 사용해야 하는 메이크업 제품의 색상까지 사진으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기에 책을 보면서 시연할 수 있다. 각 메이크업 부분에 따라 감정 요인을 따로 삽입해서 수험생으로 주의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은 기분파 메이크업 실기서 만의 강점이 아닐까 싶다.






메이크업 미용 위생관리를 따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실제 세척법이나 위생관리에 대한 부분을 활용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는 것과 마지막 장에 메이크업 실습을 통해 시험에 출제되는 각 메이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으니 꼭 참고하기 바란다.

메이크업은 결점을 커버하는 것뿐 아니라 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보완해 주는 꼭 필요한 부분이다. 2024 기분파 미용사 메이크업 실기 수험서를 통해 꼭 합격의 영광을 맛보길 기원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