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황우) 맛있는 수학동화 (50권+수학송30곡+스티커북+QR북) 개정정품-새책
황우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태생이 문과형 인간인지라, 수학은 참 어려웠다. 내 기억에 수학이 싫어지게 된 계기를 굳이 꼽자면, 도형이 등장하면서 부터였던 것 같다. 지금도 몸서리치게 싫은 게 도형의 너비나 원기둥 부피 구하는 문제다. 아이러니한 것은, 그런 내가 십수 년째 숫자 만지는 직업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다. 사실 음식도 내가 안 먹고 싫어하는 것은 아이도 자연스럽게 싫어하게 되는 것처럼, 과목도 아이에게 영향을 줄 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들었다. 그래서 그런지, 유독 수학에 대해서는 고민이 많았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다루어야, 아이가 질리지 않고 재미를 느낄 수 있을까?

좋은 기회에 만나게 된 황우 출판사의 맛있는 수학동화 전집! 사실 황우출판사 책은 엄마들 사이에 꽤나 입소문이 나있다는 사실을 이번에 알게 되었다. 또 하나! 수학의 범위가 이렇게나 넓었을 줄이야...!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며 나 또한 알게 되었다. 단지 덧셈과 뺄셈뿐 아니라 도형이나 측정, 문제 해결 등 다양한 수학의 범위를 모두 접할 수 있었다.

 



 

맛있는 수학동화는 1단계 20권, 2단계 30권과 각 단계별 스티커북에 다 QR 북까지 53권으로 이루어진 전집이다. 수학과 맛있는 이 어떤 연관이 있을까? 전집의 이름부터 흥미를 돋우었다. 단계가 나누어져 있듯이, 1단계는 팝업북 형태로 구성되어 있고, 2단계는 글 밥이 적은 일반 책이다. 이제 6살이 된 큰 아이 알파와 함께 1단계부터 시작!

책등 아랫부분에 숫자가 적혀있기에, 정리가 편하기도 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색상으로 이루어져서 아이들이 관심을 갖기 좋다.

 

1단계는 팝업북 형식의 책이 대부분이기에, 어린아이들이(어른도 재미있다^^) 읽기에도 부담이 없고 흥미롭게 구성되어 있다. 사실 책을 참 좋아하는 아이였는데... 요즘 캐치티니핑에 빠져서 책과 멀어진 알파인지라 이래저래 고민이 많았는데, 하루 1권씩 읽기로 한 약속을 지킬 수 있을까 내심 고민이 많았다.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고... 아무리 좋은 책이 있어도 본인이 읽지 않으면 허사이니 말이다. 근데, 한 권을 호기롭게 뽑아서 읽더니 갑자기 4권을 더 빼서 들고 들어가더니 혼자 읽기 시작하더니 재미있다고 더 읽는다고 했다.

 


 

 

중간중간 흥미로운 입체 팝업이 툭! 튀어나오니, 지루할 틈이 없다. 여러 번 읽어도 신기하고 재미있어 했다. 그뿐만 아니라 마지막 장에 스티커 붙이기나 줄긋기로 앞에 읽었던 책의 내용을 정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더 집중해서 읽을 수 있게 구성되어 있는 점은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다.

 



 

1단계 20권 중에서 각 큰 주제에 맞는 책을 꼽아보니, 총 4개의 주제(규칙, 수연산, 도형, 측정)가 담겨있다. 각 책마다 특징과 다른 이야기들이 담겨 있기에 아이들이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수학을 접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2단계는 어떨까? 2단계는 총 30권의 책과 스티커북, 노래가 들어있는 QR 북으로 구성되어 있다. 1단계보다 난이도가 살짝 있기도 하고, 책의 크기가 조금 더 크고 얇다.

 



 

2단계는 특히 초등학교 수학과 연계되어 이루어져 있다. 글 밥이 많지 않은 편이라서 1단계를 읽은 후 자연스럽게 2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데, 1단계보다 주제가 더 넓고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 1단계보다 좀 더 다양해졌다. 2단계의 주제는 총 6개(문제 해결, 도형. 공간, 확률, 수연산, 측정, 분류. 규칙)로 이루어져 있는데, 글로만 구성된 것이 아니라 중간중간 팝업북 형태의 내용들이 있기에 지루하지 않아서 좋았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줄거리와 등장인물, 볼거리가 있었는데 특히 각 권마다 노래가 있어서 노래와 익숙해지면 자연스럽게 내용을 떠올리기 좋을 것 같다.

 

단계별 주제와 제목은 이렇게 정리되어 있다. 각 단계별 학습을 할 수 있는 스티커북이 별도로 담겨있기 때문에, 더 집중하여 읽을 수 있어서 좋았다.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수학적 사고를 할 수 있고, 다양한 수학의 맛을 흥미롭게 볼 수 있기에 수학을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고민인 부모라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