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톡 1 - 고대 세계의 탄생 세계사톡 1
무적핑크.핑크잼 지음, 와이랩(YLAB) 기획, 모지현 해설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Quiz) 세계사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나에게는 재미+방대+헷갈림+어렵....정도의 이미지가 있다.

우리나라의 역사도 상당한 분량인데, 인간의 문명이라고 여겨지는 때 부터 지금까지의 모든 역사를 다 훑는 것은 사실 쉽지 않고 분량도 어마어마하다.

그나마 우리가 배운 세계사는 그 중에 나름 중요한 것을 추린 것임에도 상당하다.

세계사 하면 머리부터 아픈가?

그렇다면 조금 더 기발하고, 재미있고, 흥미진진하고, 쉽게 세계사를 접해보도록 하자.

조선왕조실"톡"으로 유명한 웹툰작가 무적핑크가 세계사로 진출했다는 사실!

이번에는 무려 세계사"톡"이다.

인류문명의 시작은 어디서부터로 봐야 할까? 그리고 각 문명들과 고대사회는 어떻게 발전했는가?

세계사톡을 따라가다보면 의외로 헷갈리는 역사가 좀 더 재미있고 쉽게 정리된다.

개인적으로 제일 헷갈리는 부분이 바로 아테네, 스파르타 같은 도시국가들이 잔뜩 있었던 바로 그 시기!

아마 내가 한동안 책에서 손을 뗐던 시기가 바로 그 헬레니즘....머 이런 문명들이 잔뜩 등장하는 시기일 것이다.

나름 마음 다잡고 구석기~~~~인더스문명, 황하문명, 이집트문명 등까지는 정신줄 놓지 않았지만 말이다.

그로부터 계속 이어지는 땅따먹기시대(?)도 사실 헷갈리는 것은 마찬가지다.

하지만 세계사톡의 만화 덕분에 어려운 이름들이 주구장창 나오는 이 시기를 무난하게 넘길 수 있었다.

그것도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같은 SNS와 알바몬 같은 사이트와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소설보다 더 몰입할 수 있었다.

물론 만화에서 2% 부족하다 느낀다면 전문가의 해설이 함께 들어있기에, 만화 내용을 한번 더 정리할 수 있기에

만화보지 말고 공부해!라는 부모님의 잔소리를 단숨에 차단할 수 있다.

(덕분에 만화보면서 공부해! 라는 잔소리로 바뀔 듯하다.)

 

고대문명을 단박에 정리할 수 있는 최강아이템!

1권 재미있게 읽고 중세시대로 점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