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시대의 예루살렘
예레미아스 지음 / 한국신학연구소 / 199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뛰어난 이 책을 구입한지 10년만에야 완독했다.

오래전 조카네 서가 한편에 꽂혀있는 이 책을 발견하고 대충 훑어본 후에 내용이 예사롭지 않음을 간파하고 2010년 경 구입하였는데, 몇차례 읽다 덮다를 거듭하다 최근에야 다시 책을 펴고 읽기 시작해 드디어 완독하게 되었다.

 

책은 매우 전문적인 내용이지만 한 장 한 장 흥미롭지 않은 부분이 없다.

예수 시대의 시대상, 각 계층의 사람들, 관습 등을 놀랍도록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서술하고 있다. 성서를 더욱 생동감 있고 깊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필독의 서라고 생각된다.

작년에 읽은 예수 시대의 갈릴래아(뷜리발트 보젠), 갈릴래아 사람의 그림자(게르트 타이센) 두 책도 매우 흥미로웠는데, 함께 읽으면 더욱 입체적으로 당시 사회와 문화를 이해하게 될 듯싶다.


이런 명저의 사진이 알라딘에 올라와 있지 않다니 놀랍다. 허접한 사진이나마 직접 찍은 사진을 아래 참고로 올려둔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얀그림자 2022-11-22 04: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는 92년에 사놓고 아직 완독을 안햇네요 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