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의 과학 - 세종마케팅총서 1
파코 언더힐 지음, 신현승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0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쇼핑의 과학은 소매점 판매에 대한 일종의 보고서이다. 어떻게 하면 좀더 많은 판매를 할 수 있을까에 대한 답변이기도 하다.

그 가능성을 저자는 인간 본래의 특성, 여성/남성/노인/어린이 같은 사회적 특성 그리고 쇼핑 자체가 갖는 의미론적인 특성에서 접근하여 정의를 내린다.

물론 많은 부분 매우 타당한 이야기이다. 하지만 책이 쓰여진 시점과 현재를 비교했을 때 소매 환경은 너무도 급격히 변해버렸다. 저자가 반신반의했던 인터넷 쇼핑이 이제 너무도 급속히 성장해 버린 탓이다.

고객에 집중해서 고객의 행동을 분석하고 이 과정에서 좀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저자의 이야기는 지금도 여전히 유효하다. 하지만 일부의 이야기는 이제는 늦어버런 연애편지 같은 느낌을 지울 수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