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셔널 코치로 성공하기
샌디 바일러스 지음, 김경섭 옮김 / 김영사 / 2004년 11월
평점 :
절판


코치라는 직업에 대해 국내에서도 서서히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미국과 일본에서는 이미 상당히 검증받은 직업임을 생각하면 다소 늦은 감이 있긴 하지만 컨설팅이라는 영역이 국내에 들어온 것처럼 코치라는 직업도 국내에 곧 소개될 것이다.

코칭에 대한 책들은 사실 매우 많다. 코칭의 주요 스킬들과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된 책들이 대부분이다. 코칭의 특성상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므로 그 종류가 많은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코치가 되기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것에 대한 책은 이 책이 거의 유일하다.

세계코치협회 회장인 샌디 바일러스와 한국리더십센터의 김경섭 대표가 공저한 이 책은 coachinc.com이라는 미국 유수의 코칭 회사의 사례를 중심으로 어떤 과정을 거쳐 코치가 될 수 있는지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때문에 미국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되어 있어 국내에서 코치가 되는 것에 대한 부분의 내용은 그리 많지는 않다.

더구나 2005년에 발간된 책이어서 아주 새로운 정보라고 할 수는 없다. 다만 코치가 되기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에 대해서는 자세히 나와 있다. 가치있는 정보들을 찾을 수 있다. 특히 마지막에 포함되어 있는 여러가지 테스트 툴은 자신을 돌아보는데 도움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