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 경영 : 강한 영업 편 - 영업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데이터의 힘을 경험하라
황창환 지음 / 라온북 / 2025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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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시대를 대비하는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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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설팅 경영 : 강한 영업 편 - 영업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데이터의 힘을 경험하라
황창환 지음 / 라온북 / 2025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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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온북 과 리뷰어스 클럽 서평단에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데이터 가 바꾸는 영업의 패러다임




책을 선택한 이유



코로나 팬데믹 사태는 세상을 변화시킨다.


코로나 는 감염력에 비해 치명적이라고 보기 어려운 질병이지만,

감염병 공포가 극대화되면서, 전 세계적 사회, 문화의 변화로 이어진다.


펜데믹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성큼 다가선 것은 괄목할 만하다.

디지털 시대 경영의 변화를 알아보기 위해 "컨설팅 경영 : 강한 영업"을 선택한다.





"컨설팅 경영 : 강한 영업"은

모바일 시스템 도입을 통한 판매 효율성 혁신,

AI 패턴 분석을 통한 업무 프로세스 혁신,

통합 데이터 플랫폼 구축에 의한 데이터 기반 협업,

하이브리드 영업 시스템 을 통한 디지털 과 아날로그 의 결합,

디지털 교육 전략 등 기업의 디지털 전환 사례를 소개하고,


고객 심리를 이해하는 7단계 구매심리 프로세스,

실시간으로 영업 지표를 파악하는 영업 대시보드,

AI기반 수요 예측 시스템을 설명하며,


디지털 시대 영업 리더의 역할, 데이터 기반 영업 조직 변화,

고객데이터 기반 영업 전략, 영업조직 구축 방향을 다룬다.





실시간 재고 현황 파악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모바일 시스템 은 불필요한 시간을 줄이는 촉매제가 된다.


영업의 본질은 결국 사람이다.


영업 현장의 경험과 직관을 데이터가 뒷받침해주면서,

데이터 기반 영업은 영업의 본질을 되찾는다.





디지털 도구는 수단이지 목적이 아니다.


고객의 니즈 를 정확히 파악하고 적절한 솔루션 을

제시하는 영업의 기본이 가장 중요하다.


데이터 기반의 고객 관리 시스템 을 만들어

고객 구매 패턴 을 분석하고, 업무 시간을 단축한다.


가장 시급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도구부터

선택과 집중으로 도입한다.


파일럿 프로젝트 를 진행하고, ROI를 꼼꼼히 분석한 후

도입을 결정한다.



정보 공유는 영업 조직의 생존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다.


오픈 보이스 는 실질적인 대화가 오가기 시작하며,

오픈 보드 는 영업사원의 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한다.


실시간 성과 관리 시스템 은 정보 공유를 체계화하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의미 있는 인사이트 로 변환된다.


투명한 정보 공유, 실시간 피드백, 끈끈한 팀워크 가

시너지 를 이룰 때 강한 영업 조직이 완성된다.



통합 데이터 플랫폼 시스템 의 핵심은 실시간 협업 모듈이다.

STAR 프레임워크 는 데이터 를 상황, 과제, 행동, 결과 의 형식으로 정리한다.



투명한 데이터 공유는 진정한 팀워크 의 시작이다.


투명한 데이터 로 강한 팀워크 를 만들고,

실시간 피드백 으로 팀원들의 성장과 협력을 이끈다.




코로나 사태 이후 비대면 디지털 거래가 급증하지만,

대면 영업에 익숙한 현장은 디지털 전환을 두려워한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워크숍 을 열어

디지털 전환의 필요성을 공유한다.


디지털 러닝 로드맵 에서 연령대별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디지털 멘토링 제도로 젊은 직원과 베테랑 을 한 팀으로 구성해

서로의 강점을 공유하게 한다.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 는 실제 상담 환경과 똑같은 가상 공간에서

직원들이 자유롭게 연습하게 한다.


디지털 과 아날로그 의 장점을 결합하면서,

영업사원들은 디지털 헬스 컨설턴트 가 되어

데이터 에 기반한 전문적 건강 상담 전문가로 거듭난다.



고객 감정 읽기 시스템 은 인공지능 기술로 메시지 에 담긴

감정을 파악하고, 적절한 답변을 했는지 평가한다.


고객 정보를 얼마나 정확하고 자세하게 기록했는지 평가하고,

고객이 언제, 어떤 제품을 살지 예측하고 제안 했는지 본다.


성과를 정확하게 측정하기 위해, 동료 평가, 고객 평가단 평가를

성과 기록표에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한다.


디지털 기술 도입은 회사의 문화와 평가 방식을 새롭게 바꾸며,

공정한 평가와 보상은 변화가 계속 이어질 수 있게 한다.



하이브리드 영업 시스템 은 AI 분석 도구를 활용해

고객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필요한 제품을 파악한다.


맞춤형 건강 스토리 작성은 데이터 분석 결과와 실제 상담 내용을

바탕으로 각 고객만의 건강 이야기를 만든다.


디지털 도구의 활용을 통해 영업사원들은

제품 판매자가 아닌, 디지털 시대의 건강 파트너 로 진화하면서,

고객 서비스의 질적 향상으로 이어진다.





기술은 능력을 확장해주는 도구이지만,

의미 있게 활용하는 것은 결국 사람의 몫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단계별 맞춤 학습으로 영업사원의 경력과

디지털 활용 능력에 따라 교육 내용을 다르게 구성한다.


실전 중심 교육으로 이론 교육을 최소화하고 실제 상황을

바탕으로 한 사례 학습을 주로 한다.


디지털 도구와 경험의 조화로 베테랑 영업사원들의 노하우를

디지털 시대에 맞게 재해석한다.



디지털 영업 혁신의 중심에는 디지털 과 아날로그 역량을

모두 갖춘 전문가로 거듭난 영업 직원이 있다.



7단계 구매심리 프로세스 는 고객 심리 패턴을

불안, 불신, 부적합, 불급, 예산초과, 불만족으로 나눈다.


디지털 도구 는 고객의 모든 접점에서 데이터 를 수집하고 분석해,

각 단계별로 고객의 심리 변화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데이터 통합 분석은 데이터 수집, 데이터 정제, 패턴 분석,

인사이트 도출 단계를 통해 개별 니즈를 하나로 연결하면서,

새로운 상품 개발 기회를 발견할 수 있다.


영업 대시보드 는 영업 담당자와 관리자가 주요 영업 지표들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게 해주는 도구다.


AI 기반의 수요 예측 시스템 은 과거 판매 데이터뿐만 아니라,

다양한 변수를 고려하며, 잠재적 위험 요소를 감지하고 경고한며,

더 나은 의사결정을 돕는 도구다.


리더 는 팀원들을 통제하고 관리하는 역할에서,

팀원들의 자발적 성장을 돕는 코치 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진다.


데이터 기반 리더십 은 숫자 너머에 있는 고객의 이야기를 읽어내고,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다.



수치화의 진정한 가치는 예측 가능성에 있다.


각 단계별 전환율을 정확하게 파악하면, 최종 목표 달성을 위해

초기 단계에서 얼마만큼의 활동이 필요한지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다.



데이터 는 조직의 지속적 성장을 가능케 하는 핵심 자산이 된다.


성과가 뛰어난 영업 직원들은 자신만의 고객 데이터 를 수집한다.

개인의 노하우 를 조직의 체계로 발전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데이터 수집의 궁극적 목적은 고객 맞춤형 전략 수립이다.


데이터 는 최적의 타이밍 을 찾는 데 도움이 되며,

작은 변화를 감지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된다.




현대 영업의 핵심은 데이터 를 통해 고객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성공을 돕는 것이다.


고객의 동향을 실시간으로 감지하며, 영업 조직은 거듭나야 한다.


데이터 중심의 의사결정은 의미 있는 데이터 를 선별하고,

실제 의사결정에 활용하는 체계를 만드는 것이다.



과거의 데이터 는 미래를 예측하기 위한 도구가 되어야 한다.

지속 가능성은 장기적으로 유지될 수 있는 성장 구조를 만든다.


데이터 를 기반으로 한 과학적 접근과 인간적 가치의 조화는

미래 영업 조직의 성공 열쇠가 된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디지털 시대로 빠르게 변화하면서,

영업 환경은 급속히 변화하고 있다.


변화하는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시장의 변화를 읽고,

고객과 신뢰를 쌓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데이터를 활용하면서 업무 프로세스 를 혁신하고,

정보를 실시간 공유하면서, 시너지 를 창출해야 한다.


데이터 를 통합하고, 투명하게 공유하면서,

유기적인 협업으로 팀워크 는 향상될 수 있다.



데이터 의 중요성을 대부분 알고 있지만,

데이터 를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조직은 아직 많지 않다.


데이터 를 사용하지 않은 현업 직원들의 경우

디지털 혁신에 거부감을 갖기도 한다.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을 구성원들이 이해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하지 않으면 변화는 어렵다.


변화가 가져올 어려움을 선제적으로 이해하고,

올바른 변화 방향으로 유도해야 한다.



"컨설팅 경영 : 강한 영업"은 일렉트로닉스, 테크솔루션,

헬시라이프 등의 디지털 전환 사례를 소개하면서,

영업의 디지털 전환의 필요성에 대해 이해하게 된다.


디지털 도구를 이용해 데이터 활용도를 높이면,

개개인의 역량을 극대화하고 조직을 강하게 만든다.



디지털 시대의 영업은 개인의 능력과 경험에만 의존하지 않는다.


데이터 를 통해 객관적으로 성과를 측정하며, 디지털 과 아날로그

역량을 모두 갖춘 전문가로 거듭나야 한다.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전환을 이용해 영업력을 강화하고 있다.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시대 변화는 가속화되고 있다.

영업 환경의 변화에 뒤쳐지지 않고 앞서가기 위해서는

선도적인 기업의 사례를 배우고 연구해야 한다.


"컨설팅 경영 : 강한 영업"은 디지털 전환에 성공한 기업들의

디지털 변화 과정을 알아보고, 성공 원인을 분석하면서,


구성원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거부감을 이겨내고,

효과적으로 디지털 전환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알아본다.


"컨설팅 경영 : 강한 영업"은 기업들의 상황에 맞는

디지털 기술을 도입하면서, 데이터 활용을 통해

조직 문화를 혁신하고, 영업에 활용하는 법을 통해,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영업 조직을 갖추고,

고객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영업 전략으로

경쟁에서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게 한다.


라온북 과 리뷰어스 클럽 서평단에서

"컨설팅 경영 : 강한 영업"을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경영 #영업 #데이터 #강한영업 #디지노믹스 #경영노하우 #마케팅 #컨설팅경영강한경영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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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에 지친 학생들을 위한 심리 수업 - 99%의 노력을 움직이게 하는 1%의 따뜻한 심리 이야기
김종환 지음 / 북루덴스 / 2024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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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험생의 멘탈관리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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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에 지친 학생들을 위한 심리 수업 - 99%의 노력을 움직이게 하는 1%의 따뜻한 심리 이야기
김종환 지음 / 북루덴스 / 2024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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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루덴스 와 리뷰어스 클럽 서평단에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대입 수험생을 위한 멘탈 관리





책을 선택한 이유



인생은 시험의 연속이다.


다양한 시험을 치르게 되지만, 성인으로 사회에 진출하는

대입 시험은 인생에서 가장 힘든 시험이다.


대입 수업생의 멘탈 관리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공부에 지친 학생들을 위한 심리 수업"를 선택한다.





"공부에 지친 학생들을 위한 심리 수업"은

3월 개학부터 6월 평가원 모의고사까지

대입 수험생의 멘탈 관리 방법을 다룬다.


공부의 시작은 강한 멘탈 이다.


외부의 요인에 의해서 흔들리지 않아야 한다.

타인에게서 답을 찾는다면 결정권은 타인에게 있다.




계획은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한다.


자신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면 다음 단계를 잘 설정하고,

자신의 위치를 파악하지 못하면 다음 단계를 파악하지 못한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기보다는 꼭 해야 하는 것에만 집중한다.




지금 느끼는 고통은 단련되고 있다는 것이다.


불안은 자신을 부정적으로 평가하기 때문에

점점 불안해질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가는 것이다.


접근 동기는 가까이 하고 싶은 행동이 나타나며,

회피 동기는 도망치려고 한다.


장기간의 목적을 위해서라면 접근 동기를 활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상상 자체를 바꾸면 회피 동기를 접근 동기로 바꿀 수 있다.



부정적인 사람은 과거에 사로잡혀, 현재와 미래를

부정적으로 바라보지만,


긍정적인 사람은 현재를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현재의 관점에서 미래를 생각하고 방법을 찾는다.



욕심이 아니라 과욕이 나쁘다.


자신의 상황을 외면하면 과욕이 시작된다.

구체적인 욕심은 자기 자신을 좋아하면서 목표까지 갈 수 잇다.



동기는 외적 동기와 내적 동기로 나뉜다.


내적 동기와 외적 동기가 결합한 내외적 동기로 만들어지면서,

행동과 함께 끈기라는 것이 더해진다.



낙천은 막연한 기대에서 시작하는 게 대부분이다.


긍정은 나에게 도움이 되는 해석으로 긍정적 방법을 제시한다.


긍정적 사고방식은 현재 나의 실수를 스스로 인정할 수 있는 힘이지만,

낙천주의는 회피며, 긍정이 아니다.




비교란 어제의 나와 비교한다.


비교가 쌓이고 쌓여 자존감이 형성되기 시작하고

성취감을 맛보고 자신감이 올라가면, 자존감이 늘어난다.



구체적 동기는 동기를 완벽하게 알고 있어 행동이 유발된다.


수업에 집중을 잘 하기 위해서는 선생님을 좋아하도록 노력하고,

좋은 질문을 하며, 공부 습관을 길러야 한다.


구체적 동기를 적극적으로 유지하면 끝까지 인내심을 가지고 갈 수 있다.




셀프텔러 는 내 안에 있는 또 다른 나다.


나를 사랑하는 것을 잊지 말고, 자신을 괴롭히지 못하게 한다.


감정은 모든 학습과 일에서 가장 기본이다.

불안은 컨트롤할 수 없는 감정의 무의식 상태에서 나온다.



동기부여는 타인을 통해서 혹은 영상 등을 통해서 얻어지는 결과물이다.


성장형 동기는 동기를 스스로 선택하며, 실패를 개선하는 데 집중한다.

작은 목표치부터 성공하면서 조금씩 스스로 업그레이드 한다.



의식은 이성, 무의식은 감정, 감성이다.

의식과 무의식이 싸우면 무의식이 이긴다.



수업 내용을 잘 습득할수록 자신에게 좋은 상상을

많이 한다면 훨씬 효율이 좋다.




생각은 저항하면 저항할수록 변형되거나 더욱더 커진다.

감정을 긍정의 요인으로 해석하도록 생각을 바꾼다.



두려움이 생겼다면 인정하고 받아들인다.

자신을 좋은 쪽으로 끌고 가는 선택에 도전해 본다.



한 타임의 계획보다 하루의 계획을 완벽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적극적 동기는 주체가 되는 의지로 오래 소멸하지 않지만,

소극적 동기는 의존성이 강해 오래가지 못한다.


적극적 동기를 통해서 행동으로 실천하며 원하는 결과에 더욱 가깝게 다가간다.



꿈과 목표가 없다고 해서 실망할 필요는 없다.

성향을 제대로 몰라서 전환할 수 있는 기술을 몰랐을 뿐이다.



수험생활의 현실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며 틀을 바꾸어야 한다.

학생이라는 위치를 완벽히 인지하고 자극하는 순간,

위치를 스스로 인정하고 순응하며, 공부해야 하는 이유를 찾는다.


현재 해야 할 것에 집중하고 행동할 수 있는 방법이

올바른 고민이다.



자존감은 자신의 존재 이유다.


자존심이 센 사람은 보통 자존감이 약하다.

자존심을 잘 사용하는 사람이 자존감이 강하다.



6월 평가원 모의고사는 수능보다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경험적 지식이다.


6월 평가원 시험은 실수 패턴을 찾아 수정해서

수능 시험에 적용하게 하는 것이다.


6월 평가는 수능에 대한 대처 능력을 보는 것이며,

재수정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면 수험에 도움을 주게 된다.




수험은 힘든 시간이다.


치열한 입시 경쟁에서 합격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자신을 이겨내고 성장하게 된다.



수험 생활에서 멘탈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어려운 수험 과정을 다른 사람이 대신할 수는 없다.

스스로 마음을 다잡고 힘든 수험 과정을 이겨 내야 한다.


수험 과정에서 겪게 되는 다앙한 심리 문제를 파악하면,

수험의 어려움을 효과적으로 극복하고 대처할 수 있다.



자신의 현재 상황을 제대로 이해하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스스로를 바꿔야 함을 깨달아야 한다.


자신에게 맞는 계획을 스스로 정하고 점검해야 한다.


조금씩 조금씩 계획을 성취하면서, 발전함을 깨달으면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서 자신감을 얻게 된다.


수험의 힘든 과정이 인생에서 차지하는 의미를 깨닫게 되면

어려운 수험을 이겨내고 성장하겠다는 의지가 생긴다.


수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금 해야 할 일을 깨닫는다면,

비로소 성장으로 나가는 발판이 될 것이다.



"공부에 지친 학생들을 위한 심리 수업"은

수험생의 마음을 다지고, 수험생의 처지에 적응하며,

자신의 상황을 차분하게 생각하면서 해야 할 일을 깨닫고,

수험 생활을 자신감 있게 나아 갈 수 있도록 한다.



수험 생활에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의 문제를 이해하고,

문제의 원인을 진단하면서 적절한 해법을 제안한다.



대입이라는 최종 목적지를 향하기 위해서는

크고 작은 다양한 어려움을 극복해야 한다.


6월 평가원 시험은 수능이라는 최종 목적지를 향하는

중간 과정에 불과하다.


6월 평가원 시험 결과에 일희일비해서 자만하거나,

낙망해서 자포자기하는 것은 어리석다.



당장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동기를 부여하고, 자신을 관리하지 못한다면,

어려운 공부를 지속하기란 어렵다.


"공부에 지친 학생들을 위한 심리 수업"은

수험생이 현재 자신의 위치를 이해하고,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고 계획을 달성해 나가며,

수험의 어려운 과정을 이겨낼 수 있도록 돕는다.



북루덴스 와 리뷰어스 클럽 서평단에서

"공부에 지친 학생들을 위한 심리 수업"을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심리수업 #멘탈관리법 #중고등학교 #긍정멘탈 #학생심리수업

#북루덴스 #공부에지친학생들을위한심리수업 #김종환

#리뷰어스클럽 #리뷰어스클럽서평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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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망설이는가? - 지금 당장 성공을 시작하라!
노창희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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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영업인의 자세








책을 선택한 이유



아무리 좋은 물건이라도 팔리지 않으면 소용 없다.


기술 수준이 평준화 되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마케팅 의 중요성은 점점 더 커지고 있지만,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 되는 등 영업 환경의 변화로,

마케팅 난이도는 증가한다.


영업 노하우 를 알아보기 위해 "왜 망설이는가?"를 선택한다.






1장 체질을 바꿔라 에서는


끝까지 해내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작하는 것이지만,

목표한 대로 끝내려면 지속을 해야 한다.


폴리매스 들은 단시일 내에 숙련도를 만들어낸다.

어려운 것이 뻔한 것이 되면 돈을 벌 만한 상황에 들어선다.


배움에서는 겸손은 기본이며, 고정관념 속에 빠뜨려버리면 안 된다.

인성이 그릇된 사람을 가르치면 사회악이 된다.


성공의 가장 근본은 겸손함이다.

타인이 언제나 도와주고 싶은 마음으로 대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매일 10명을 만나는 루틴 을 유지하면 매출에 한계가 없을 것이다.

자의이든, 타의이든 숫자를 유지하기 위한 올가미를 스스로 만들어

일상이 되게 만들어야 한다.


습관이라는 친구가 나를 일으켜 세우도록 좋은 습관을 이식한다.


큰 목표를 세우고 목표를 위해 다가가는 데 있어서

그저 그런 마음을 먹으면 아무것도 되지 않는다.


자신이 세운 목표는 자기 능력보다 높게 세워야 한다.

가이드라인 이 내가 하는 일의 목표 달성을 위해

필요한 것이라면 더 좋은 목표가 된다.


부동산 중개업은 어느 나라나 상당히 주먹구구로 운영하는 경우가 많다.


영업조직 성패의 묘미는 사람이 하는 일이라는 것이다.


영업사원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복지는 우수한 동료다.


잘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에 대한 상벌이 엄격해야 한다.

열심히 하는 사람 옆에 일을 못하는 것이 아니라,

안 하는 사람을 두지 않는다.


영업은 시도를 많이 한 사람이 이기는 게임 이다.

뻔한 것을 지속하는 사람은 생각보다 적다.


삶의 승리를 위해 목표를 세우고, 체벌하고 칭찬하는 삶을 실현한다.




2장 직업적 포트폴리오를 만들라 에서는


베스트셀러 주력 상품은 기본 매출을 뒷받침해주는 주력 매출원이다.


주력 상품을 사들일 수 있는 가망고객을 지속해서 접촉하고,

상품 판매에 이르도록 관리하여 이끌고 나가야 한다.


수주원이 없이 판매가 원활히 이루어지는 경우는 드물다.


영업맨은 어디에서 누구를 대상으로 판매할 것인가에 대해

대답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채산성을 높인다는 것은 노력 대비 높은 수익률을 내는 것이다.


지역을 광역으로 하지 말고 가망고객을 최대한 많이 확보한다.

세일즈 성공 방법을 알면 업종 전환을 해도 잘 응용할 줄 안다.



인적 네트워크 외에 마케팅 차원에서 홍보 및 광고를 통해서

수주원을 확보하는 방법도 있다.


상품에 따라 광고홍보 채널을 달리해야 하고,

시대의 흐름을 타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무언가를 팔고 알리려는 활동이 없다면 판매자가 될 수 없다.



타 업종 간의 콜라보레이션 은 매우 중요한 수주원 발굴 보조 수단이다.


판매하는 상품과 유사하거나, 함께 구매하면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는 상품에 대해 함께 판매해보려는 시도다.


소개를 통한 고객 발굴은 소개해준 사람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소개받은 사람에게 최선을 다해야 한다.



만나는 모든 사람이 설득되지 않으며, 실구매자를 찾아 나서야 한다.


진짜 고객을 찾는 영업 과정은 행군의 과정이지만,

진짜 고객이 올라오면 몰아붙여 판매를 마무리지어야 한다.



클로징 은 고객이 제안을 받아들여서 넘어오는 순간이다.


인위적 클로징 은 좋은 상품을 영업 실력자가 판매할 때며,

나머지는 판매 능력이 탁월해서 망설이는 구매자에게

사도록 밀어붙이는 방식이다.



자연스러운 클로징 은 고객 스스로 설득 당하고 납득해서,

자의에 의해서 사겠다는 의사를 밝혀 판매되는 방식이다.


사람의 마음을 절반은 얻고 시작하는 것이다.


고객의 적재적소에 가려운 곳을 찾아 긁어줘야 호감을 만들 수 있다.

호감을 느낀 사람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 영업이다.



소득원을 다변화하는 것은 너무나 중요하다.


부업, 수익의 포트폴리오 는 본업을 하는 데 있어서,

정신적 혼선을 주거나 시간을 일부러 쓰게 만들지 않아야 한다.





3장 사람에 대한 이해가 가장 중요하다 에서는


영업인의 마인드를 지니고 있어야 한다.


실패 요인을 없애 버릴지 연구하고 실생활에 당장 적용한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성실함과 공부를 준비해야 한다.



진짜 중요하고 큰 고객은 옆 자리 동료다.


버려질 기회를 열심히 하는 동료를 통해서 수익화하고,

수익을 나누는 비즈니스 파트너는 상생이요, 시너지 다.



에너지 뱀파이어 의 말에는 사랑이 넘치지만 상대하면 안되는 동료다.


숨이 막힐 정도로 자신을 스스로 몰아붙이는 빠른 발걸음을

멈추게 만드는 동료는 멀리해야 한다.


같이 일하고 싶은 사람, 같이 좋은 결과를 내 본 동료는

인생을 바꿔줄 만한 귀인이다.



인생은 생각보다 짧다.


유한한 삶은 정말 소중히 써야 한다.

귀한 시간을 투자해서 사람을 키우는 이유는

업에서의 동반자를 찾기 위한 이유다.



고객만 우리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도 고객을 선택해야 한다.


영업은 좋은 건물주를 만나기 위한 여정이라는 생각은

고객을 편하게 대하게 한다.



계약은 신뢰를 사고파는 데 덤으로 상품이 오가는 것이다.

믿음 없이 사고판다는 것은 있을 수 없다.


상품 설명에 앞서서, 고객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공감해주며,

친밀감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을 만나는 이유는 거래 가능한 고객을 찾고,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을 구별하기 위해서다.


대화를 하면서 상대방을 파악하고 본심을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질문과 공감을 하면서,

상대방이 스스로 알게 한다.


고객의 반대를 극복할 제안을 만들어 판매 성공률을 높인다.



자신을 어필 하고 상품 판매를 유도하는 데 집중해,

고객의 필요성과 속내를 파악 못 하는 것은 시간 낭비다.


잘못된 시그널 을 접수하고 고객 상담 차트를 관리하기도 한다.

세일즈맨 은 시간이 돈보다 중요하다.



에너지 뱀파이어 는 나를 위해주는 척 하면서,

발전적이고 긍정적이지 못한 대화를 반복하게 한다.


열정의 불을 더 크게 만들어줄 사람만 주변에 두어야 한다.




4장 더 큰 꿈을 가슴에 품어라 에서는


동료는 같은 회사를 다니는 사람이 아니다.


같이 일을 저지를 사람이다.

큰 거래를 위해서는 손발이 척척 맞고,

마음속을 서로 들여다보는 동료가 있어야 한다.



일의 원천적인 목적이나 꿈을 생각해보지 않고

일을 시작하면 금방 지친다.


번아웃 이나 현타는 인생 목적이나, 영업 목적이

정립이 되어 았지 않은 경우가 많다.



영업조직 성공의 핵심은 신입이 계속 들어오고,

경쟁자 실력 강화 교육이 이어지게 만드는 것이다.


신입들이 존재하면 선배나 팀장은 게을러질 시간이 없다.

신입들은 선배들과 협업을 진행하며 빠른 성과를 내게 된다.


인재 양성을 위해 선배나 회사가 투자하는 시간은

자신을 위함이고 전체를 위함이다.



정예의 막강한 팀을 운영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영업조직이 리쿠르팅 과 트레이닝 에 소홀하면,

기존 능력자들의 능력이 떨어지거나 이탈하는 경우가 많다.



호감을 준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지만,

욕을 처먹는 일은 아주 쉽다.


예의 없는 사람은 대부분 성공과 성장을 하지 못한다.


인성이 좋은 사람은 불씨가 오면 열정의 씨앗을 발화하지만,

인성이 안 좋은 사람은 불이 옆에 가도 불이 붙지 않는다.


공감력이 없는 사람의 차가움은 옆에 있는 불을 차갑게 만든다.



몰입의 1시간은 일상 업무의 4시간에 맞먹는 일을 할 수 있다.


나쁜 것은 하지 않으며 시간을 낭비 하지 않는다.

내가 직접 해야 하는 경험의 산물만을 내가 직접 하고 싶다.



남과 나는 생각이 다르다.


설득 과정은 중요하다.

대립보다는 상대방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상대방의 빈틈에 내 의견을 부드럽게 밀어넣는다.



영업사원들 사이에 가망고객이 겹치며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분쟁은 당연하다.

분쟁을 잘 해결하고 협업하게 만드는 문화가 중요하다.




협업에서 같이 일한 경우는 결과물의 수익을 배분한다.


경쟁자를 공격하는 행동은 한심하다.

공격할 에너지 를 가지고 고객을 관리해야 한다.



일을 하다 보면 분쟁이 일어나는 것은 당연하다.

분쟁이 생길 때, 현명한 방법으로 자신의 주장을 내세우고

상대방을 설득하느냐가 중요하다.




5장 남는 장사를 하라 에서는


시간을 돈으로 환산해보는 것은 의미가 크다.


내가 투입하는 모든 것이 원가 개념을 갖는다.

눈에 보이지 않는 시간의 원가는 상상 초월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절대적으로 많은 시간을 일하고,

일에 몰입하며, 남들보다 성실하다.



직장인이 고액 사업가가 되려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월급은 공부하는 데 생활비까지 준다고 생각하며,

몸담은 회사가 정년퇴직할 직장이라고 생각하지 않기에

열심히 하는 것이다.


궁극적으로 벌고 싶은 소득과 지금 벌고 있는 소득의 차이가

왜 발생하는지 계산해 본다.


소득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더 나은 삶을 위한 시간을 만들어서,

직장이든 실력이든 점프할 수 있는 공부를 해야 한다.


자신만의 꿈에 대한 로드맵 을 세우고 살다 보면,

계획대로 업종을 선택할 수 있다.



꿈을 품고 사는 사람은 월급이 적어도 배울 것이 많은 회사를 선택한다.


실력이 받쳐주지 못하는 돈질은 투자금을 날려먹는 경우가 많다.

투자금이라는 돈의 가치에 맞는 노력과 열정을 불태우는 것이 필수다.



워라밸 을 놀아야 하는 명분이나 게으름을 포장하면 망한다.


퇴근 후 다시 출근한다는 의미는 더 나은 삶을 위해서 공부하는 삶이다.

미래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직업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야근이나 주말 근무를 맡는다.


샐러리 베이스 에서는 정해진 시간 내에 주어진 일을 마치려 하나,

인센티브 시스템 으로 일한다면 이런 식으로 일하지는 않는다.


주 6일, 하루 12시간 일하는 사람은 주 72시간을 일한다.


주 40 시간 정시 근무하는 사람의 2배에 가깝게 일하면,

수익은 2배가 되는 것이 아니라 급상승한다.



시간의 주인이 되는 것이 진정한 워라밸 이다.


원하는 시간만큼 일하고, 원하는 시간에 눈치 보지 않고,

쉴 수 있는 삶이 진정한 시간의 주인이다.



아끼고 아낀 시간은 자기성장을 위해 배우는 것에 사용한다.

돈이나 명예보다는 나에게 떳떳한 인생을 산다.



일과 일상의 경계를 두기보다는 깨어 있는 시간 동안

시간과 일거리가 꿈에 부합하는지를 먼저 본다.



공부는 오늘보다 더 나은 나로 태어나기 위해 가장 쉬운 방법이다.

공부에 투자하는 돈은 날릴 일이 없다.



마음을 다치면서 돈을 벌면 무엇이 인생에서 중요한가를 생각하다.

세일즈 는 좋은 고객을 만나기 위한 행군이다.




6장 바르게 일하라 에서는


구매자가 스스로 자연스럽게 사게 만들어야 한다.


가망고객 대상자를 파악하는 방법은 질문을 잘하는 것이다.

모든 데이터 를 순식간에 파악해내고, 이야기를 건네면서,

성향을 파악해 볼 수 있다.


모든 상황을 잘 알수록 컨설팅이 더 정확해지고,

질문에 답이 이어지다 보면 적합한 제안을 하게 된다.



잘 파는 사람은 물건이 아니라, 사람 마음을 건드린다.


마음이 나에게 흔들린 사람은 충성고객이 된다.

소개는 놀라운 기적을 만들며, 소개를 당연하게 받아들이지 않는다.



자연스러운 클로징 이 이루어지려면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질문을 잘해야 한다.



상대방의 대화를 끊고, 막아가면서 혼자 떠드는 것은 좋지 않다.

말 실수는 되돌리기 힘들다. 정말 신중하게 이야기해야 한다.



일의 완성도가 높다는 것은 고객의 만족도가 높아야 한다.


고객이 받을 이익과 혜택에 포커스 를 맞춰 일하다 보면,

고객은 상당한 만족을 느끼게 된다.


빠르고 좋은 조건에 거래시키는 경우 노력의 대가를 요청하고,

건물주가 원하는 조건이 아니면 수수료를 하향 청구한다.



타당한 대가를 받는다면 온전한 서비스 를 제공해야 한다.


고객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고 일의 완성도를 높이려고 노력하면

좋은 결과가 나오며, 고객이 뜻밖의 대가를 지불해주기도 한다.



성실하고 열정만 있으면, 돈을 못 벌 직업은 없다.

쉽게, 노력 대비 아주 큰돈을 벌고 싶을 때 전화번호는 바뀌게 된다.



자기 일을 하늘에 부끄럼 없이 열심히 하는 자체가 선한 영향력이다.


업에서 정도를 걸으며 올바르게 정직하게 일하면 업계가 바뀔 수 있을 것이다.

이타심은 자기 자리에서 스스로 바르게 살면 된다.



저절로 전문가, 고수가 되지는 않는다.


영업에 중요한 것을 갖추기 위해서는 물리적 시간이 필요하다.

다양한 매물 발굴 방법을 통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7장 왜 망설이는가? 에서는


남들보다 2시간 이상 일찍 일어나는 미라클 모닝 은

성공을 위한 루틴 이다.


게으름과 겸손하지 못한 것을 조심해야 한다.

별거 아닌 것을 지키지 못해 나락으로 떨어진 사람이 많다.



시간은 억만금의 가치보다 크다.


꿈이 있는 사람은 돈이 많아도 일을 놓지 않는다.

부자는 돈으로 해결하고 시간을 확보하려고 애쓴다.



펜데믹으로 사람이 사람을 만나는 것에 두려움이 생긴다.


만남 공포자의 공포심을 낮춰주면서,

판매자를 만날 마음을 먹게 만들어야 한다.


거절이나 거친 대화로 마음이 상했다고 해도 그려러니 한다.

내가 갈길을 가며 영업의 행군을 지속해야 한다.



릴스 를 보면서 멍하니 시간을 보내면 피곤하고 일을 망친다.


필요한 것을 정해진 시간에 해야 한다.

할 게 없다면 일찍 자고 운동이든 독서를 하면

어제보다 나은 하루가 될 것이다.


기본기를 익히는 과정에서는 선배의 길을 따라가고,

청출어람의 단계를 넘어서면 자신의 색을 내도 좋다.



필요한 질문을 하는 것은 마땅한 배움의 자세다.


시작도 안 하고 안 된다고 생각하는 닫힌 마음은

무엇이 되었든 이루지 못한다.


겁먹음을 신중함, 심사숙고로 포장하지 말아야 한다.

미래의 다짐에 맞는 노력과 영업활동은 현실이 된다.



영업의 기본적인 성공 공식은 사무실 밖으로 나가서

내가 판매하는 상품을 구매할 대상자를 찾는다.



영업인을 선택하는 순간 사업가가 된다.

일찍 끝내는 날도, 밤을 새우는 것도 자신의 의지다.



영업은 확률 게임이다.


가망고객이 일하는 시간에 최대한 많이 만나기 위해서는

고객이 근무하기 전에 준비해야 한다.


미팅 사이사이에 쉬고, 주말에 사전조사를 한다.

일과 놀이에 경계를 둘 필요는 없다.



최고의 숙련도를 갖기 위해서는 노력과 몰입이 필요하다.


숨을 못 쉬게 힘들고 답답할 정도까지 몰아붙인 시간이

인생을 다르게 만든다.



우선 해봐야 한다.


성공하는 과정 중의 실패는 실패가 아니다.

남들 하는 것은 나도 다 할 수 있다.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준비하다 지쳐서 시작도 못하는 경우가 많다.

돌발 변수들을 같이 처리하면서도, 원래 하려던 것들을

완급 조절하면서 지속하느냐가 중요하다.


목표를 정하고 타인에게 널리 알리면 창피해서라도 하게 된다.



사람들이 제일 힘들어하는 일은 모르는 사람을 처음 만나는 것이다.


아주 많이 열심히 멋지게 성실히 일하면,

영업은 엄청난 기회가 있다.



열심히 하는 사람들을 보면서 초심을 살려본다.

초심자는 선배와의 협업을 통해 더 빠르게 안착할 수 있다.


자기 합리화로 자신을 속이지 않고 돌파구를 찾는다.



일이 완성 되려면, 거쳐야 하는 단계가 있다.


가망 고객에게 구매의 장점을 설명하고

구매 계약을 유도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느낀다.



콜드 콜 의 목적은 약속 잡기다.


매주 동시에 콜드 콜 하는 행사는

막상 하면 아무것도 아닌 것을, 진짜 아무것도 아니게 만든다.


상품 판매가 목적이 아니라 부담 없는 방문 약속을 10% 정도

만들어내는 것이다.



일단 시작하자.


두렵다고 하기보다 어색한 것이다.

성공비결은 의외로 간단하다.


열심히 행동하자.




"왜 망설이는가?"는 영업인의 마음가짐,

세일즈 포트폴리오 구성, 인간관계의 기준,

영업조직에서 고려할 사항, 영업인의 자세,

영업 상담 노하우, 행동의 중요성을 다룬다.



끝까지 해내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작하는 것이지만,

목표한 대로 끝내려면 지속을 해야 한다.


매일 10명을 만나는 루틴 을 유지하는 습관을 이식해

나를 일으켜 세우도록 한다.


자기 능력보다 높게 목표를 세운다.


가이드라인 이 내가 하는 일의 목표 달성을 위해

필요한 것이라면 더 좋은 목표가 된다.



영업사원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복지는 우수한 동료다.


영업 조직은 잘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에 대한 상벌이 엄격하고,

일을 못하는 것이 아니라, 안 하는 사람을 두지 않아야 한다.



영업은 시도를 많이 한 사람이 이기는 게임 이다.


베스트셀러 주력 상품은 기본 매출을 뒷받침해주는 주력 매출원이다.


주력 상품을 사들일 수 있는 가망고객을 지속해서 접촉하고,

상품 판매에 이르도록 관리하여 이끌고 나가야 한다.


영업맨은 어디에서 누구를 대상으로 판매할 것인가에 대해

대답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세일즈 지역을 광역으로 하지 말고 가망고객을 최대한 많이 확보하면서

노력 대비 수익률을 높여야 한다.


상품에 따라 광고홍보 채널을 달리해야 하고,

시대의 흐름을 타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타 업종 간의 콜라보레이션 은 판매하는 상품과 유사하거나,

함께 구매하면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는 상품의 판매를 시도하는

매우 중요한 수주원 발굴 보조 수단이다.



실구매자를 찾아 나서야 한다.


진짜 고객을 찾는 영업에서 진짜 고객이 올라오면

몰아붙여 판매를 마무리지어야 한다.



클로징 은 고객이 제안을 받아들여서 넘어오는 순간이다.


자연스러운 클로징 은 고객 스스로 설득 당하고 납득해서,

자의에 의해서 사겠다는 의사를 밝혀 판매한다.


고객은 가려운 곳을 찾아 긁어줘야 호감을 느끼며,

영업은 호감을 느낀 사람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다.


부업, 수익의 포트폴리오 는 본업을 하는 데 있어서,

정신적 혼선을 주거나 시간을 일부러 쓰게 만들지 않아야 한다.



영업인은 실패 요인을 없애기 위해 연구하고 실생활에 적용하며,

성공하기 위해서 성실하게 공부해야 한다.



진짜 중요하고 큰 고객은 옆 자리 동료다.


에너지 뱀파이어 는 상대하면 안되는 동료다.


같이 일하고 싶은 사람, 같이 좋은 결과를 내 본 동료는

인생을 바꿔줄 만한 귀인이다.



인생은 생각보다 짧기에 정말 소중히 써야 한다.


귀한 시간을 투자해서 사람을 키우는 이유는

업에서의 동반자를 찾기 위한 이유다.



영업은 좋은 건물주를 만나기 위한 여정이라는 생각은

고객을 편하게 대하게 한다.



계약은 신뢰를 사고파는 데 덤으로 상품이 오가는 것이다.


상품 설명에 앞서서, 고객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공감해주며,

친밀감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을 만나는 이유는 거래 가능한 고객을 찾고,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을 구별하기 위해서다.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질문과 공감을 하면서,

상대방이 스스로 알게 한다.



세일즈맨 은 시간이 돈보다 중요하다.

고객의 필요성과 속내를 파악 못 하는 것은 시간 낭비다.



에너지 뱀파이어 는 나를 위해주는 척 하면서,

발전적이고 긍정적이지 못한 대화를 반복하게 한다.


열정의 불을 더 크게 만들어줄 사람만 주변에 두어야 한다.




동료는 같은 회사를 다니는 사람이 아니라,

같이 일을 저지를 사람이다.


큰 거래를 위해서는 손발이 척척 맞고,

마음속을 서로 들여다보는 동료가 있어야 한다.


일의 원천적인 목적이나 꿈을 생각해보지 않고

일을 시작하면 금방 지친다.



영업조직 성공의 핵심은 신입이 계속 들어오고,

경쟁자 실력 강화 교육이 이어지게 만드는 것이다.


인재 양성을 위해 선배나 회사가 투자하는 시간은

자신을 위함이고 전체를 위함이다.


영업조직이 리쿠르팅 과 트레이닝 에 소홀하면,

기존 능력자들의 능력이 떨어지거나 이탈하는 경우가 많다.



예의 없는 사람은 대부분 성공과 성장을 하지 못한다.


인성이 좋은 사람은 불씨가 오면 열정의 씨앗을 발화하지만,

인성이 안 좋은 사람은 불이 옆에 가도 불이 붙지 않는다.



몰입의 1시간은 일상 업무의 4시간에 맞먹는 일을 할 수 있다.

나쁜 것은 하지 않으며 시간을 낭비 하지 않는다.



남과 나는 생각이 다르다.


상대방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상대방의 빈틈에 내 의견을 부드럽게 밀어넣어 설득한다.



분쟁이 발생하는 것은 당연하다.

분쟁을 잘 해결하고 협업하게 만드는 문화가 중요하다.



협업에서 같이 일한 경우는 결과물의 수익을 배분하고,


분쟁이 생길 때, 현명한 방법으로 자신의 주장을 내세우고

상대방을 설득하느냐가 중요하다.



눈에 보이지 않는 시간의 원가는 상상 초월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절대적으로 많은 시간을 일하고,

일에 몰입하며, 남들보다 성실하다.



소득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더 나은 삶을 위한 시간을 만들어서,

직장이든 실력이든 점프할 수 있는 공부를 해야 한다.



꿈을 품고 사는 사람은 월급이 적어도 배울 것이 많은 회사를 선택한다.


실력이 받쳐주지 못하는 돈질은 투자금을 날려먹는 경우가 많다.

투자금이라는 돈의 가치에 맞는 노력과 열정을 불태우는 것이 필수다.



시간의 주인이 되는 것이 진정한 워라밸 이다.


원하는 시간만큼 일하고, 원하는 시간에 눈치 보지 않고,

쉴 수 있는 삶이 진정한 시간의 주인이다.


아끼고 아낀 시간은 자기성장을 위해 배우는 것에 사용한다.

돈이나 명예보다는 나에게 떳떳한 인생을 산다.



공부는 오늘보다 더 나은 나로 태어나기 위해 가장 쉬운 방법이다.


세일즈 는 좋은 고객을 만나기 위한 행군이다.



구매자가 스스로 자연스럽게 사게 만들어야 한다.


질문을 잘하면 가망고객 대상자를 파악할 수 있다.

모든 상황을 잘 알수록 컨설팅이 더 정확해지고,

질문에 답이 이어지다 보면 적합한 제안을 하게 된다.


잘 파는 사람은 물건이 아니라, 사람 마음을 건드린다.



자연스러운 클로징 이 이루어지려면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질문을 잘해야 한다.



고객이 받을 이익과 혜택에 포커스 를 맞춰 일하다 보면,

고객은 상당한 만족을 느끼게 된다.



타당한 대가를 받는다면 온전한 서비스 를 제공해야 한다.


고객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고 일의 완성도를 높이려고 노력하면

좋은 결과가 나오며, 고객이 뜻밖의 대가를 지불해주기도 한다.



자기 일을 하늘에 부끄럼 없이 열심히 하는 자체가 선한 영향력이다.

정도를 걸으며 올바르게 정직하게 일하면 업계가 바뀔 수 있을 것이다.


영업에 중요한 것을 갖추기 위해서는 물리적 시간이 필요하다.

다양한 매물 발굴 방법을 통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게으름과 겸손하지 못한 것을 조심해야 한다.

별거 아닌 것을 지키지 못해 나락으로 떨어진 사람이 많다.



시간은 억만금의 가치보다 크다.

부자는 돈으로 해결하고 시간을 확보하려고 애쓴다.


만남 공포자의 공포심을 낮춰주면서,

판매자를 만날 마음을 먹게 만들어야 한다.


마음이 상해도 내가 갈길을 가며 영업의 행군을 지속해야 한다.



필요한 것을 정해진 시간에 해야 한다.


기본기를 익히는 과정에서는 선배의 길을 따라가고,

청출어람의 단계를 넘어서면 자신의 색을 내도 좋다.



필요한 질문을 하는 것은 마땅한 배움의 자세다.


시작도 안 하고 안 된다고 생각하는 닫힌 마음은

무엇이 되었든 이루지 못한다.



영업의 기본적인 성공 공식은 사무실 밖으로 나가서

내가 판매하는 상품을 구매할 대상자를 찾는다.



영업은 확률 게임이다.


가망고객을 최대한 많이 만나기 위해서,

고객이 근무하기 전에 준비하고, 미팅 사이사이에 쉬며,

주말에 사전조사를 한다.



최고의 숙련도를 갖기 위해서는 노력과 몰입이 필요하다.


숨을 못 쉬게 힘들고 답답할 정도까지 몰아붙인 시간이

인생을 다르게 만든다.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공하는 과정 중의 실패는 실패가 아니다.

돌발 변수들을 같이 처리하면서도, 원래 하려던 것들을

완급 조절하면서 지속하느냐가 중요하다.



콜드 콜 의 목적은 약속 잡기다.


상품 판매가 목적이 아니라 부담 없는 방문 약속을 10% 정도

만들어내면서, 막상 하면 아무것도 아닌 것임을 깨닫게 된다.



일단 시작하자.


성공비결은 의외로 간단하다.

열심히 행동하자.




한국인은 은근과 끈기로 놀라운 고도 경제 성장을 이루었지만,

한국 사회는 과거와 같은 헝그리 정신을 더이상 찾아보기 어렵다.


부자는 삼대를 가지 못한다 했지만,

한국은 겨우 먹고 살만해지니 조만간 무너질 판이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영업 환경은 크게 변화하고 있다.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 하면서, 비대면 활동이 익숙해지고,

과거와 같은 영업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초심으로 돌아가야 한다.


일을 대하는 마음가짐을 바로 잡고,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한다.

일을 잘하는 사람들의 노하우를 배우고, 시대의 변화에 맞는

새로운 영업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왜 망설이는가?"는 부동산 세일즈 업계에서 일하면서 갖춘,

일에 대한 마인드와 일을 잘하는 실천적 방법을 제안한다.



AI 시대라도 AI가 영업을 하기는 어렵다.


영업은 사람의 신뢰를 얻는 것이며,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와 공감이 필요한 일이다.


"왜 망설이는가?"는 영업인이 가져야 할 마음가짐,

인간 관계, 고객 대응 자세, 효율적 영업 노하우 등을 통해,


일에서 성과를 내고, 같이 일할 동료들을 파악하며,

팀워크를 향상시키고, 시간의 소중함을 깨달으며,

고객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효과적으로 영업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영업이 안되면 회사는 망한다.


안되면 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실력 있는 선배와 멘토의 영업 노하우는

영업 성공을 위한 유용한 지침이 된다.



"왜 망설이는가?"는 부동산 영업의 성공 비결을 통해

영업인이 갖추어야 올바른 마인드 를 깨닫게 한다.


두드림미디어 와 컬처블룸 서평단에서 "왜 망설이는가?"를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왜망설이는가 #두드림미디어 #서평 #노창희 #경영 #세일즈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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