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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망설이는가? - 지금 당장 성공을 시작하라!
노창희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2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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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영업인의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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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을 선택한 이유
아무리 좋은 물건이라도 팔리지 않으면 소용 없다.
기술 수준이 평준화 되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마케팅 의 중요성은 점점 더 커지고 있지만,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 되는 등 영업 환경의 변화로,
마케팅 난이도는 증가한다.
영업 노하우 를 알아보기 위해 "왜 망설이는가?"를 선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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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 체질을 바꿔라 에서는
끝까지 해내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작하는 것이지만,
목표한 대로 끝내려면 지속을 해야 한다.
폴리매스 들은 단시일 내에 숙련도를 만들어낸다.
어려운 것이 뻔한 것이 되면 돈을 벌 만한 상황에 들어선다.
배움에서는 겸손은 기본이며, 고정관념 속에 빠뜨려버리면 안 된다.
인성이 그릇된 사람을 가르치면 사회악이 된다.
성공의 가장 근본은 겸손함이다.
타인이 언제나 도와주고 싶은 마음으로 대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매일 10명을 만나는 루틴 을 유지하면 매출에 한계가 없을 것이다.
자의이든, 타의이든 숫자를 유지하기 위한 올가미를 스스로 만들어
일상이 되게 만들어야 한다.
습관이라는 친구가 나를 일으켜 세우도록 좋은 습관을 이식한다.
큰 목표를 세우고 목표를 위해 다가가는 데 있어서
그저 그런 마음을 먹으면 아무것도 되지 않는다.
자신이 세운 목표는 자기 능력보다 높게 세워야 한다.
가이드라인 이 내가 하는 일의 목표 달성을 위해
필요한 것이라면 더 좋은 목표가 된다.
부동산 중개업은 어느 나라나 상당히 주먹구구로 운영하는 경우가 많다.
영업조직 성패의 묘미는 사람이 하는 일이라는 것이다.
영업사원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복지는 우수한 동료다.
잘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에 대한 상벌이 엄격해야 한다.
열심히 하는 사람 옆에 일을 못하는 것이 아니라,
안 하는 사람을 두지 않는다.
영업은 시도를 많이 한 사람이 이기는 게임 이다.
뻔한 것을 지속하는 사람은 생각보다 적다.
삶의 승리를 위해 목표를 세우고, 체벌하고 칭찬하는 삶을 실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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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장 직업적 포트폴리오를 만들라 에서는
베스트셀러 주력 상품은 기본 매출을 뒷받침해주는 주력 매출원이다.
주력 상품을 사들일 수 있는 가망고객을 지속해서 접촉하고,
상품 판매에 이르도록 관리하여 이끌고 나가야 한다.
수주원이 없이 판매가 원활히 이루어지는 경우는 드물다.
영업맨은 어디에서 누구를 대상으로 판매할 것인가에 대해
대답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채산성을 높인다는 것은 노력 대비 높은 수익률을 내는 것이다.
지역을 광역으로 하지 말고 가망고객을 최대한 많이 확보한다.
세일즈 성공 방법을 알면 업종 전환을 해도 잘 응용할 줄 안다.
인적 네트워크 외에 마케팅 차원에서 홍보 및 광고를 통해서
수주원을 확보하는 방법도 있다.
상품에 따라 광고홍보 채널을 달리해야 하고,
시대의 흐름을 타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무언가를 팔고 알리려는 활동이 없다면 판매자가 될 수 없다.
타 업종 간의 콜라보레이션 은 매우 중요한 수주원 발굴 보조 수단이다.
판매하는 상품과 유사하거나, 함께 구매하면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는 상품에 대해 함께 판매해보려는 시도다.
소개를 통한 고객 발굴은 소개해준 사람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소개받은 사람에게 최선을 다해야 한다.
만나는 모든 사람이 설득되지 않으며, 실구매자를 찾아 나서야 한다.
진짜 고객을 찾는 영업 과정은 행군의 과정이지만,
진짜 고객이 올라오면 몰아붙여 판매를 마무리지어야 한다.
클로징 은 고객이 제안을 받아들여서 넘어오는 순간이다.
인위적 클로징 은 좋은 상품을 영업 실력자가 판매할 때며,
나머지는 판매 능력이 탁월해서 망설이는 구매자에게
사도록 밀어붙이는 방식이다.
자연스러운 클로징 은 고객 스스로 설득 당하고 납득해서,
자의에 의해서 사겠다는 의사를 밝혀 판매되는 방식이다.
사람의 마음을 절반은 얻고 시작하는 것이다.
고객의 적재적소에 가려운 곳을 찾아 긁어줘야 호감을 만들 수 있다.
호감을 느낀 사람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 영업이다.
소득원을 다변화하는 것은 너무나 중요하다.
부업, 수익의 포트폴리오 는 본업을 하는 데 있어서,
정신적 혼선을 주거나 시간을 일부러 쓰게 만들지 않아야 한다.
3장 사람에 대한 이해가 가장 중요하다 에서는
영업인의 마인드를 지니고 있어야 한다.
실패 요인을 없애 버릴지 연구하고 실생활에 당장 적용한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성실함과 공부를 준비해야 한다.
진짜 중요하고 큰 고객은 옆 자리 동료다.
버려질 기회를 열심히 하는 동료를 통해서 수익화하고,
수익을 나누는 비즈니스 파트너는 상생이요, 시너지 다.
에너지 뱀파이어 의 말에는 사랑이 넘치지만 상대하면 안되는 동료다.
숨이 막힐 정도로 자신을 스스로 몰아붙이는 빠른 발걸음을
멈추게 만드는 동료는 멀리해야 한다.
같이 일하고 싶은 사람, 같이 좋은 결과를 내 본 동료는
인생을 바꿔줄 만한 귀인이다.
인생은 생각보다 짧다.
유한한 삶은 정말 소중히 써야 한다.
귀한 시간을 투자해서 사람을 키우는 이유는
업에서의 동반자를 찾기 위한 이유다.
고객만 우리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도 고객을 선택해야 한다.
영업은 좋은 건물주를 만나기 위한 여정이라는 생각은
고객을 편하게 대하게 한다.
계약은 신뢰를 사고파는 데 덤으로 상품이 오가는 것이다.
믿음 없이 사고판다는 것은 있을 수 없다.
상품 설명에 앞서서, 고객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공감해주며,
친밀감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을 만나는 이유는 거래 가능한 고객을 찾고,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을 구별하기 위해서다.
대화를 하면서 상대방을 파악하고 본심을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질문과 공감을 하면서,
상대방이 스스로 알게 한다.
고객의 반대를 극복할 제안을 만들어 판매 성공률을 높인다.
자신을 어필 하고 상품 판매를 유도하는 데 집중해,
고객의 필요성과 속내를 파악 못 하는 것은 시간 낭비다.
잘못된 시그널 을 접수하고 고객 상담 차트를 관리하기도 한다.
세일즈맨 은 시간이 돈보다 중요하다.
에너지 뱀파이어 는 나를 위해주는 척 하면서,
발전적이고 긍정적이지 못한 대화를 반복하게 한다.
열정의 불을 더 크게 만들어줄 사람만 주변에 두어야 한다.
4장 더 큰 꿈을 가슴에 품어라 에서는
동료는 같은 회사를 다니는 사람이 아니다.
같이 일을 저지를 사람이다.
큰 거래를 위해서는 손발이 척척 맞고,
마음속을 서로 들여다보는 동료가 있어야 한다.
일의 원천적인 목적이나 꿈을 생각해보지 않고
일을 시작하면 금방 지친다.
번아웃 이나 현타는 인생 목적이나, 영업 목적이
정립이 되어 았지 않은 경우가 많다.
영업조직 성공의 핵심은 신입이 계속 들어오고,
경쟁자 실력 강화 교육이 이어지게 만드는 것이다.
신입들이 존재하면 선배나 팀장은 게을러질 시간이 없다.
신입들은 선배들과 협업을 진행하며 빠른 성과를 내게 된다.
인재 양성을 위해 선배나 회사가 투자하는 시간은
자신을 위함이고 전체를 위함이다.
정예의 막강한 팀을 운영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영업조직이 리쿠르팅 과 트레이닝 에 소홀하면,
기존 능력자들의 능력이 떨어지거나 이탈하는 경우가 많다.
호감을 준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지만,
욕을 처먹는 일은 아주 쉽다.
예의 없는 사람은 대부분 성공과 성장을 하지 못한다.
인성이 좋은 사람은 불씨가 오면 열정의 씨앗을 발화하지만,
인성이 안 좋은 사람은 불이 옆에 가도 불이 붙지 않는다.
공감력이 없는 사람의 차가움은 옆에 있는 불을 차갑게 만든다.
몰입의 1시간은 일상 업무의 4시간에 맞먹는 일을 할 수 있다.
나쁜 것은 하지 않으며 시간을 낭비 하지 않는다.
내가 직접 해야 하는 경험의 산물만을 내가 직접 하고 싶다.
남과 나는 생각이 다르다.
설득 과정은 중요하다.
대립보다는 상대방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상대방의 빈틈에 내 의견을 부드럽게 밀어넣는다.
영업사원들 사이에 가망고객이 겹치며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분쟁은 당연하다.
분쟁을 잘 해결하고 협업하게 만드는 문화가 중요하다.
협업에서 같이 일한 경우는 결과물의 수익을 배분한다.
경쟁자를 공격하는 행동은 한심하다.
공격할 에너지 를 가지고 고객을 관리해야 한다.
일을 하다 보면 분쟁이 일어나는 것은 당연하다.
분쟁이 생길 때, 현명한 방법으로 자신의 주장을 내세우고
상대방을 설득하느냐가 중요하다.
5장 남는 장사를 하라 에서는
시간을 돈으로 환산해보는 것은 의미가 크다.
내가 투입하는 모든 것이 원가 개념을 갖는다.
눈에 보이지 않는 시간의 원가는 상상 초월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절대적으로 많은 시간을 일하고,
일에 몰입하며, 남들보다 성실하다.
직장인이 고액 사업가가 되려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월급은 공부하는 데 생활비까지 준다고 생각하며,
몸담은 회사가 정년퇴직할 직장이라고 생각하지 않기에
열심히 하는 것이다.
궁극적으로 벌고 싶은 소득과 지금 벌고 있는 소득의 차이가
왜 발생하는지 계산해 본다.
소득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더 나은 삶을 위한 시간을 만들어서,
직장이든 실력이든 점프할 수 있는 공부를 해야 한다.
자신만의 꿈에 대한 로드맵 을 세우고 살다 보면,
계획대로 업종을 선택할 수 있다.
꿈을 품고 사는 사람은 월급이 적어도 배울 것이 많은 회사를 선택한다.
실력이 받쳐주지 못하는 돈질은 투자금을 날려먹는 경우가 많다.
투자금이라는 돈의 가치에 맞는 노력과 열정을 불태우는 것이 필수다.
워라밸 을 놀아야 하는 명분이나 게으름을 포장하면 망한다.
퇴근 후 다시 출근한다는 의미는 더 나은 삶을 위해서 공부하는 삶이다.
미래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직업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야근이나 주말 근무를 맡는다.
샐러리 베이스 에서는 정해진 시간 내에 주어진 일을 마치려 하나,
인센티브 시스템 으로 일한다면 이런 식으로 일하지는 않는다.
주 6일, 하루 12시간 일하는 사람은 주 72시간을 일한다.
주 40 시간 정시 근무하는 사람의 2배에 가깝게 일하면,
수익은 2배가 되는 것이 아니라 급상승한다.
시간의 주인이 되는 것이 진정한 워라밸 이다.
원하는 시간만큼 일하고, 원하는 시간에 눈치 보지 않고,
쉴 수 있는 삶이 진정한 시간의 주인이다.
아끼고 아낀 시간은 자기성장을 위해 배우는 것에 사용한다.
돈이나 명예보다는 나에게 떳떳한 인생을 산다.
일과 일상의 경계를 두기보다는 깨어 있는 시간 동안
시간과 일거리가 꿈에 부합하는지를 먼저 본다.
공부는 오늘보다 더 나은 나로 태어나기 위해 가장 쉬운 방법이다.
공부에 투자하는 돈은 날릴 일이 없다.
마음을 다치면서 돈을 벌면 무엇이 인생에서 중요한가를 생각하다.
세일즈 는 좋은 고객을 만나기 위한 행군이다.
6장 바르게 일하라 에서는
구매자가 스스로 자연스럽게 사게 만들어야 한다.
가망고객 대상자를 파악하는 방법은 질문을 잘하는 것이다.
모든 데이터 를 순식간에 파악해내고, 이야기를 건네면서,
성향을 파악해 볼 수 있다.
모든 상황을 잘 알수록 컨설팅이 더 정확해지고,
질문에 답이 이어지다 보면 적합한 제안을 하게 된다.
잘 파는 사람은 물건이 아니라, 사람 마음을 건드린다.
마음이 나에게 흔들린 사람은 충성고객이 된다.
소개는 놀라운 기적을 만들며, 소개를 당연하게 받아들이지 않는다.
자연스러운 클로징 이 이루어지려면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질문을 잘해야 한다.
상대방의 대화를 끊고, 막아가면서 혼자 떠드는 것은 좋지 않다.
말 실수는 되돌리기 힘들다. 정말 신중하게 이야기해야 한다.
일의 완성도가 높다는 것은 고객의 만족도가 높아야 한다.
고객이 받을 이익과 혜택에 포커스 를 맞춰 일하다 보면,
고객은 상당한 만족을 느끼게 된다.
빠르고 좋은 조건에 거래시키는 경우 노력의 대가를 요청하고,
건물주가 원하는 조건이 아니면 수수료를 하향 청구한다.
타당한 대가를 받는다면 온전한 서비스 를 제공해야 한다.
고객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고 일의 완성도를 높이려고 노력하면
좋은 결과가 나오며, 고객이 뜻밖의 대가를 지불해주기도 한다.
성실하고 열정만 있으면, 돈을 못 벌 직업은 없다.
쉽게, 노력 대비 아주 큰돈을 벌고 싶을 때 전화번호는 바뀌게 된다.
자기 일을 하늘에 부끄럼 없이 열심히 하는 자체가 선한 영향력이다.
업에서 정도를 걸으며 올바르게 정직하게 일하면 업계가 바뀔 수 있을 것이다.
이타심은 자기 자리에서 스스로 바르게 살면 된다.
저절로 전문가, 고수가 되지는 않는다.
영업에 중요한 것을 갖추기 위해서는 물리적 시간이 필요하다.
다양한 매물 발굴 방법을 통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7장 왜 망설이는가? 에서는
남들보다 2시간 이상 일찍 일어나는 미라클 모닝 은
성공을 위한 루틴 이다.
게으름과 겸손하지 못한 것을 조심해야 한다.
별거 아닌 것을 지키지 못해 나락으로 떨어진 사람이 많다.
시간은 억만금의 가치보다 크다.
꿈이 있는 사람은 돈이 많아도 일을 놓지 않는다.
부자는 돈으로 해결하고 시간을 확보하려고 애쓴다.
펜데믹으로 사람이 사람을 만나는 것에 두려움이 생긴다.
만남 공포자의 공포심을 낮춰주면서,
판매자를 만날 마음을 먹게 만들어야 한다.
거절이나 거친 대화로 마음이 상했다고 해도 그려러니 한다.
내가 갈길을 가며 영업의 행군을 지속해야 한다.
릴스 를 보면서 멍하니 시간을 보내면 피곤하고 일을 망친다.
필요한 것을 정해진 시간에 해야 한다.
할 게 없다면 일찍 자고 운동이든 독서를 하면
어제보다 나은 하루가 될 것이다.
기본기를 익히는 과정에서는 선배의 길을 따라가고,
청출어람의 단계를 넘어서면 자신의 색을 내도 좋다.
필요한 질문을 하는 것은 마땅한 배움의 자세다.
시작도 안 하고 안 된다고 생각하는 닫힌 마음은
무엇이 되었든 이루지 못한다.
겁먹음을 신중함, 심사숙고로 포장하지 말아야 한다.
미래의 다짐에 맞는 노력과 영업활동은 현실이 된다.
영업의 기본적인 성공 공식은 사무실 밖으로 나가서
내가 판매하는 상품을 구매할 대상자를 찾는다.
영업인을 선택하는 순간 사업가가 된다.
일찍 끝내는 날도, 밤을 새우는 것도 자신의 의지다.
영업은 확률 게임이다.
가망고객이 일하는 시간에 최대한 많이 만나기 위해서는
고객이 근무하기 전에 준비해야 한다.
미팅 사이사이에 쉬고, 주말에 사전조사를 한다.
일과 놀이에 경계를 둘 필요는 없다.
최고의 숙련도를 갖기 위해서는 노력과 몰입이 필요하다.
숨을 못 쉬게 힘들고 답답할 정도까지 몰아붙인 시간이
인생을 다르게 만든다.
우선 해봐야 한다.
성공하는 과정 중의 실패는 실패가 아니다.
남들 하는 것은 나도 다 할 수 있다.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준비하다 지쳐서 시작도 못하는 경우가 많다.
돌발 변수들을 같이 처리하면서도, 원래 하려던 것들을
완급 조절하면서 지속하느냐가 중요하다.
목표를 정하고 타인에게 널리 알리면 창피해서라도 하게 된다.
사람들이 제일 힘들어하는 일은 모르는 사람을 처음 만나는 것이다.
아주 많이 열심히 멋지게 성실히 일하면,
영업은 엄청난 기회가 있다.
열심히 하는 사람들을 보면서 초심을 살려본다.
초심자는 선배와의 협업을 통해 더 빠르게 안착할 수 있다.
자기 합리화로 자신을 속이지 않고 돌파구를 찾는다.
일이 완성 되려면, 거쳐야 하는 단계가 있다.
가망 고객에게 구매의 장점을 설명하고
구매 계약을 유도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느낀다.
콜드 콜 의 목적은 약속 잡기다.
매주 동시에 콜드 콜 하는 행사는
막상 하면 아무것도 아닌 것을, 진짜 아무것도 아니게 만든다.
상품 판매가 목적이 아니라 부담 없는 방문 약속을 10% 정도
만들어내는 것이다.
일단 시작하자.
두렵다고 하기보다 어색한 것이다.
성공비결은 의외로 간단하다.
열심히 행동하자.
"왜 망설이는가?"는 영업인의 마음가짐,
세일즈 포트폴리오 구성, 인간관계의 기준,
영업조직에서 고려할 사항, 영업인의 자세,
영업 상담 노하우, 행동의 중요성을 다룬다.
끝까지 해내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작하는 것이지만,
목표한 대로 끝내려면 지속을 해야 한다.
매일 10명을 만나는 루틴 을 유지하는 습관을 이식해
나를 일으켜 세우도록 한다.
자기 능력보다 높게 목표를 세운다.
가이드라인 이 내가 하는 일의 목표 달성을 위해
필요한 것이라면 더 좋은 목표가 된다.
영업사원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복지는 우수한 동료다.
영업 조직은 잘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에 대한 상벌이 엄격하고,
일을 못하는 것이 아니라, 안 하는 사람을 두지 않아야 한다.
영업은 시도를 많이 한 사람이 이기는 게임 이다.
베스트셀러 주력 상품은 기본 매출을 뒷받침해주는 주력 매출원이다.
주력 상품을 사들일 수 있는 가망고객을 지속해서 접촉하고,
상품 판매에 이르도록 관리하여 이끌고 나가야 한다.
영업맨은 어디에서 누구를 대상으로 판매할 것인가에 대해
대답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세일즈 지역을 광역으로 하지 말고 가망고객을 최대한 많이 확보하면서
노력 대비 수익률을 높여야 한다.
상품에 따라 광고홍보 채널을 달리해야 하고,
시대의 흐름을 타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타 업종 간의 콜라보레이션 은 판매하는 상품과 유사하거나,
함께 구매하면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는 상품의 판매를 시도하는
매우 중요한 수주원 발굴 보조 수단이다.
실구매자를 찾아 나서야 한다.
진짜 고객을 찾는 영업에서 진짜 고객이 올라오면
몰아붙여 판매를 마무리지어야 한다.
클로징 은 고객이 제안을 받아들여서 넘어오는 순간이다.
자연스러운 클로징 은 고객 스스로 설득 당하고 납득해서,
자의에 의해서 사겠다는 의사를 밝혀 판매한다.
고객은 가려운 곳을 찾아 긁어줘야 호감을 느끼며,
영업은 호감을 느낀 사람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다.
부업, 수익의 포트폴리오 는 본업을 하는 데 있어서,
정신적 혼선을 주거나 시간을 일부러 쓰게 만들지 않아야 한다.
영업인은 실패 요인을 없애기 위해 연구하고 실생활에 적용하며,
성공하기 위해서 성실하게 공부해야 한다.
진짜 중요하고 큰 고객은 옆 자리 동료다.
에너지 뱀파이어 는 상대하면 안되는 동료다.
같이 일하고 싶은 사람, 같이 좋은 결과를 내 본 동료는
인생을 바꿔줄 만한 귀인이다.
인생은 생각보다 짧기에 정말 소중히 써야 한다.
귀한 시간을 투자해서 사람을 키우는 이유는
업에서의 동반자를 찾기 위한 이유다.
영업은 좋은 건물주를 만나기 위한 여정이라는 생각은
고객을 편하게 대하게 한다.
계약은 신뢰를 사고파는 데 덤으로 상품이 오가는 것이다.
상품 설명에 앞서서, 고객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공감해주며,
친밀감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을 만나는 이유는 거래 가능한 고객을 찾고,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을 구별하기 위해서다.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질문과 공감을 하면서,
상대방이 스스로 알게 한다.
세일즈맨 은 시간이 돈보다 중요하다.
고객의 필요성과 속내를 파악 못 하는 것은 시간 낭비다.
에너지 뱀파이어 는 나를 위해주는 척 하면서,
발전적이고 긍정적이지 못한 대화를 반복하게 한다.
열정의 불을 더 크게 만들어줄 사람만 주변에 두어야 한다.
동료는 같은 회사를 다니는 사람이 아니라,
같이 일을 저지를 사람이다.
큰 거래를 위해서는 손발이 척척 맞고,
마음속을 서로 들여다보는 동료가 있어야 한다.
일의 원천적인 목적이나 꿈을 생각해보지 않고
일을 시작하면 금방 지친다.
영업조직 성공의 핵심은 신입이 계속 들어오고,
경쟁자 실력 강화 교육이 이어지게 만드는 것이다.
인재 양성을 위해 선배나 회사가 투자하는 시간은
자신을 위함이고 전체를 위함이다.
영업조직이 리쿠르팅 과 트레이닝 에 소홀하면,
기존 능력자들의 능력이 떨어지거나 이탈하는 경우가 많다.
예의 없는 사람은 대부분 성공과 성장을 하지 못한다.
인성이 좋은 사람은 불씨가 오면 열정의 씨앗을 발화하지만,
인성이 안 좋은 사람은 불이 옆에 가도 불이 붙지 않는다.
몰입의 1시간은 일상 업무의 4시간에 맞먹는 일을 할 수 있다.
나쁜 것은 하지 않으며 시간을 낭비 하지 않는다.
남과 나는 생각이 다르다.
상대방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상대방의 빈틈에 내 의견을 부드럽게 밀어넣어 설득한다.
분쟁이 발생하는 것은 당연하다.
분쟁을 잘 해결하고 협업하게 만드는 문화가 중요하다.
협업에서 같이 일한 경우는 결과물의 수익을 배분하고,
분쟁이 생길 때, 현명한 방법으로 자신의 주장을 내세우고
상대방을 설득하느냐가 중요하다.
눈에 보이지 않는 시간의 원가는 상상 초월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절대적으로 많은 시간을 일하고,
일에 몰입하며, 남들보다 성실하다.
소득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더 나은 삶을 위한 시간을 만들어서,
직장이든 실력이든 점프할 수 있는 공부를 해야 한다.
꿈을 품고 사는 사람은 월급이 적어도 배울 것이 많은 회사를 선택한다.
실력이 받쳐주지 못하는 돈질은 투자금을 날려먹는 경우가 많다.
투자금이라는 돈의 가치에 맞는 노력과 열정을 불태우는 것이 필수다.
시간의 주인이 되는 것이 진정한 워라밸 이다.
원하는 시간만큼 일하고, 원하는 시간에 눈치 보지 않고,
쉴 수 있는 삶이 진정한 시간의 주인이다.
아끼고 아낀 시간은 자기성장을 위해 배우는 것에 사용한다.
돈이나 명예보다는 나에게 떳떳한 인생을 산다.
공부는 오늘보다 더 나은 나로 태어나기 위해 가장 쉬운 방법이다.
세일즈 는 좋은 고객을 만나기 위한 행군이다.
구매자가 스스로 자연스럽게 사게 만들어야 한다.
질문을 잘하면 가망고객 대상자를 파악할 수 있다.
모든 상황을 잘 알수록 컨설팅이 더 정확해지고,
질문에 답이 이어지다 보면 적합한 제안을 하게 된다.
잘 파는 사람은 물건이 아니라, 사람 마음을 건드린다.
자연스러운 클로징 이 이루어지려면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질문을 잘해야 한다.
고객이 받을 이익과 혜택에 포커스 를 맞춰 일하다 보면,
고객은 상당한 만족을 느끼게 된다.
타당한 대가를 받는다면 온전한 서비스 를 제공해야 한다.
고객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고 일의 완성도를 높이려고 노력하면
좋은 결과가 나오며, 고객이 뜻밖의 대가를 지불해주기도 한다.
자기 일을 하늘에 부끄럼 없이 열심히 하는 자체가 선한 영향력이다.
정도를 걸으며 올바르게 정직하게 일하면 업계가 바뀔 수 있을 것이다.
영업에 중요한 것을 갖추기 위해서는 물리적 시간이 필요하다.
다양한 매물 발굴 방법을 통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게으름과 겸손하지 못한 것을 조심해야 한다.
별거 아닌 것을 지키지 못해 나락으로 떨어진 사람이 많다.
시간은 억만금의 가치보다 크다.
부자는 돈으로 해결하고 시간을 확보하려고 애쓴다.
만남 공포자의 공포심을 낮춰주면서,
판매자를 만날 마음을 먹게 만들어야 한다.
마음이 상해도 내가 갈길을 가며 영업의 행군을 지속해야 한다.
필요한 것을 정해진 시간에 해야 한다.
기본기를 익히는 과정에서는 선배의 길을 따라가고,
청출어람의 단계를 넘어서면 자신의 색을 내도 좋다.
필요한 질문을 하는 것은 마땅한 배움의 자세다.
시작도 안 하고 안 된다고 생각하는 닫힌 마음은
무엇이 되었든 이루지 못한다.
영업의 기본적인 성공 공식은 사무실 밖으로 나가서
내가 판매하는 상품을 구매할 대상자를 찾는다.
영업은 확률 게임이다.
가망고객을 최대한 많이 만나기 위해서,
고객이 근무하기 전에 준비하고, 미팅 사이사이에 쉬며,
주말에 사전조사를 한다.
최고의 숙련도를 갖기 위해서는 노력과 몰입이 필요하다.
숨을 못 쉬게 힘들고 답답할 정도까지 몰아붙인 시간이
인생을 다르게 만든다.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공하는 과정 중의 실패는 실패가 아니다.
돌발 변수들을 같이 처리하면서도, 원래 하려던 것들을
완급 조절하면서 지속하느냐가 중요하다.
콜드 콜 의 목적은 약속 잡기다.
상품 판매가 목적이 아니라 부담 없는 방문 약속을 10% 정도
만들어내면서, 막상 하면 아무것도 아닌 것임을 깨닫게 된다.
일단 시작하자.
성공비결은 의외로 간단하다.
열심히 행동하자.
한국인은 은근과 끈기로 놀라운 고도 경제 성장을 이루었지만,
한국 사회는 과거와 같은 헝그리 정신을 더이상 찾아보기 어렵다.
부자는 삼대를 가지 못한다 했지만,
한국은 겨우 먹고 살만해지니 조만간 무너질 판이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영업 환경은 크게 변화하고 있다.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 하면서, 비대면 활동이 익숙해지고,
과거와 같은 영업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초심으로 돌아가야 한다.
일을 대하는 마음가짐을 바로 잡고,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한다.
일을 잘하는 사람들의 노하우를 배우고, 시대의 변화에 맞는
새로운 영업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왜 망설이는가?"는 부동산 세일즈 업계에서 일하면서 갖춘,
일에 대한 마인드와 일을 잘하는 실천적 방법을 제안한다.
AI 시대라도 AI가 영업을 하기는 어렵다.
영업은 사람의 신뢰를 얻는 것이며,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와 공감이 필요한 일이다.
"왜 망설이는가?"는 영업인이 가져야 할 마음가짐,
인간 관계, 고객 대응 자세, 효율적 영업 노하우 등을 통해,
일에서 성과를 내고, 같이 일할 동료들을 파악하며,
팀워크를 향상시키고, 시간의 소중함을 깨달으며,
고객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효과적으로 영업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영업이 안되면 회사는 망한다.
안되면 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실력 있는 선배와 멘토의 영업 노하우는
영업 성공을 위한 유용한 지침이 된다.
"왜 망설이는가?"는 부동산 영업의 성공 비결을 통해
영업인이 갖추어야 올바른 마인드 를 깨닫게 한다.
두드림미디어 와 컬처블룸 서평단에서 "왜 망설이는가?"를 증정해주셨다.
감사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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