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맨 처음 한자1]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한자 1 - 홍콩.일본 편, 내 친구 팬더 찾기 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한자 1
조경규 글.그림, 정민 외 원작 / 휴먼어린이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도 중고등학생때는 한자를 참 잘했다. 

다른건 잘했다 못했다 해도 한문수업만큼은 90점 아래로 떨어진 적이 없었다.

근데 그때는 재밌다기보다는 그냥 외워야 한다는 생각에 외웠다. 

그래서인지 지금은 기억나는 한자가 거의 없고 기본상식적인 한자 외에는 거의 까먹었다.

종이 신문을 보진 않지만 인터넷기사에 종종 나오는 한자를 보면 모르는 글자들이 참 많았다.

지금 아이들은 한자를 어디다 쓰나 싶겠지만 생각해보면 참 써먹을 곳이 많다.

가장 좋은건 한자를 많이 알면 일본어와 중국어를 좀 더 쉽게 배울 수 있다.



내가 일본어를 취미삼아 공부했을때도 일본어가 재밌었지만 

한자라는 큰 벽에 부딪혀 같은 자리를 맴돌다 결국 포기했다.

하지만 그 이상 넘어간다면 일본어도 중국어도 더 빠르게 배울 수 있는것 같다.

무튼.. 그래서 한자는 암기력이 좋은 초등학생때부터 배우는게 좋은것 같다.

물론 그냥 무조건 달달 외우기보다는 그 어원을 알고 재밌게 배우면 좋다.

<초등학생을 위한 맨처음 한자>는 여러편으로 구성되어 있는 책중 1편이다.

1편에서는 홍콩,일본편으로 소라와 깻잎이가 홍콩과 일본으로 놀러가면서 생긴 에피소드에서

배우는 한자를 소개해준다.



만화로 되어있기때문에 초등학생들도 쉽고 재미있게 한자를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흑백의 만화였다면 심심했을지도 모르지만 초등학생 책답게 색감도 주어 더욱 눈에 들어온다.

처음에 책의 구성을 소개해주고 소라와 깻잎이가 여행하는 홍콩과 일본 안에서 일어난 일,

관광명소를 찾아가며 그 나라의 관광명소도 알 수 있고 그 지역의 유명한 음식도 알 수 있다.

챕터 하나하나에는 한자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해준다.

한자가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 상형문자가 무엇이고 글자와 글자가 모여 새로운 뜻을 만들어 내는 등

한자에 대한 여러 정보를 알려준다.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한다. 주인공인깻잎이와 소라를 비롯하여 여행을 도와주는 만두와 오니짱이 등장한다.

만두는 홍콩에서 가이드 역할을 해주고 오니짱은 일본에서 가이드 역할을 해준다.

이 캐릭터들은 깻잎이와 소라가 잘 모르는 그 나라의 특색, 유래등을 설명해주고 한자에 대한 정보도 많이 알려준다.

그밖에 밤톨형제가 등장하는데 밤톨형제로 인해 깻잎와 소라가 일본을 여행하게된다.

홍콩의 팬더를 납치해서 일본에다 팬더를 팔려고 하는데(설정상) 그 안에서의 여러 에피소드가 등장한다.



재미있는 스토리와 그 나라의 여행정보, 그리고 한자공부까지 할 수 있는 1석 3조 이상의 책이 될것같다.

어른이 보아도 재밌지만 초등학생들도 쉽고 재미있게 한자를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

모르고 있었던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무조건 달달외워서 공부했던 한자가 아니라 그 어원을 알아가고

그 글자가 생겨난 과정을 알고나니 더욱 재밌었다.

또다른 한자 이야기도 궁금해진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