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스웨덴 엄마의 말하기 수업

아이를 키우는 모든 부모들의 공감대는 이야기는 아이에게 어떻게 말하기가 아닐까 싶다. 아이와 함께 있다보면 평소보다 말하기에 조심스럽게 된다. 혹시라도 내가 모르고 사용하는 습관적인 나쁜말을 어느순간 아이가 사용하고 있을때 놀란경험한 부모들이 많이 있을꺼란 생각이 든다. 그런 부모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 아닐까 싶어 <스웨덴 엄마의 말하기 수업>을 추천해본다.

무조건 강조하고 명령하기보다 아이와 공감대를 갖고 부모와 상하관계가 아닌 수직관계에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 같아 기대해본다.















2. 프랑스 아기의 이유식은 다르다

아기를 키우는 엄마라면 아이에게 늘 좋은 것만 주고 싶다. 그래서 건강하게 잘 크길 바란다. 부족한 영양소는 없는지, 맛없고 쓴 채소들도 어떻게 하면 잘 먹을까? 고민하게 된다. 균형잡힌 식단을 짜는게 힘든데 도움이 될만한 <프랑스 아기의 이유식은 다르다>를 소개하고 싶다. 개월 수 별로 정리되어 있어 내 아이에게 필요한 이유식을 그때그때 필요할 때마다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아 도움이 될 것 같다. 이유식뿐 아니라 아이간식까지 건강하게 챙겨먹을 수 있는 아이의 밥상이 친절하게 소개되어 있을것 같아 추천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