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양아, 잘 자
안토니 슈나이더 글, 다니엘라 쿠드진스키 그림, 유혜자 옮김 / 꿈소담이 / 2014년 2월
평점 :
품절


어른이 되고 나서 처음으로 영유아기의 책을 읽어보았다.

특별한것 없이 그림으로만 이루어져있고 몇글자가 적혀있었다.

만약 나에게 아기가 있다면 이런 책을 읽어주지 않았을까 생각해보았다.

잘 밤이 되었는데 잠 못이루는 아기가 있다면 알록달록한 느낌의 책보다는 따듯한 느낌의 책이 좋을 것 같았다.

책을 펼쳐보았을때 딱 그런느낌이었다. 밤에 읽어주기에 좋은 <아기 양아, 잘 자>

 

 

아기 양이 있었다. 하얀 아기양은 서서히 어두워지는 풀밭으로 다가왔다.

그리고 풀밭에는 나무 한그루와 사다리가 있었다.

아기 양은 사다리 위로 올라가 보았다. 커다란 달이 떠 있있었다. 그리고 거기에는 구름이 있었다.

구름은 아기양의 꿈을 뜻하기도 한다. 나는 왜 구름이 꿈인지를 생각해보았다.

아기양은 구름위로 오른다. 그리고 꿈속을 해매게 된다.

어쩌면 구름을 타고 잠이 들어 꿈 속으로 빠져들 수 있기 때문에 꿈이라고 부르는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또 어떻게 생각해보면 우리가 머리속에 꿈을 그릴 수 있는 시간이 잠자는 시간이기 때문에 그것을 의미할지도 모르겠다.

 

 

아기 양은 구름을 타고 꿈을 꾼다. 꿈과 함께 둥실둥실 떠 다닌다. 무엇이 꿈이고 무엇이 양인지 모르게..

양은 나무에 걸린 꿈을 먹고 그 꿈에서 새근새근 잠들게 된다.

아기들에게 읽어주어야 할 책을 어른이 내가 읽었을때의 느낌은 참 몽롱했다.

그런데 그림에서 아주 좋은 느낌을 받았다. 스토리가 주는 느낌은 없을지 모르겠지만 색감에서 느껴졌다.

그래서 아기가 이 책을 보았을때 따뜻함과 함께 스르르 잠들지 않을까 생각해보았다.

 

 

잠자리에 들기 전 아기에게 책을 읽어주고 싶다면 화려한 색감이 있는 책보다는 이런책이 어울리지 않을까?

검푸른 배경에 하얀 양이 있다. 아기가 있는 집에서 아기가 잠들전의 배경과 많이 닮아 있음이 느껴졌다.

아기가 꿈을 꿀 수 있도록 재밌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양이 꿈을 먹고 그 꿈에서 잠들 수 있도록 아기도 잠을 자면서 꿈을 꾸고 그 꿈을 꼭 이루라고 말해주는 것 같았다.

어찌보면 별거 아닌 동화였을지도 모르지만 어른이 되고 나서 읽어서인지 그 느낌은 참 새로웠다.

색감이 좋아서 소장하고 싶은 아기를 위한 책. 주변에 잠들지 못한 아기가 있다면 한번 읽어줘보는 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