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츠 마이 웨딩
이경재 지음 / 미호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한해 두해.. 어느덧 나도 나이를 먹기 시작했다. 사람들이 말하는 그 결혼을 해야할때가 점점 지나가고 있다. 

사람들은 각자 어렸을때부터 자신이 생각하는 결혼식이 있었을 것이다.

아무것도 모르던 시절에는 영화같은 결혼식을 꿈꿨다. 그리고 다들 그렇게 화려하게 결혼하는줄 알았다.

하지만 생각보다 결혼을 한다는건 쉬운 일이 아니었다. 내가 원하는 결혼식을 하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비용을 준비해야했다.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다. 언제부터인가 나도 결혼에 대해 생각하게되었다.

어렸을때부터 꼭 결혼을 해야겠다고 생각하진 않았다. 그렇다고 독신으로 살아야겠다고 생각했던 것도 아니다.

정말 둘이면 더 좋겠다..생각할만한 좋은 사람이 생긴다면 그땐 결혼을 해야지..라고 생각을 했다.

 

 

 

영화속에서 결혼식 장면을 보았을때 나도 저런 결혼식을 올리고 싶다고 생각했다.

우리나라에서 흔히 하는 그런 결혼식이 아닌 지인과 친구들 몇명과 가족들이 함께 하는 결혼식. 정말 나를 축하해주는 사람들만 참여할 수 있는 결혼식.

식장에 가면 많은 사람들로 붐빈다. 1시간이라는 시간내에 예식을 진행하기에 정신은 하나도 없다.

나를 축하해주는 사람들보다 부모님의 지인들이 서로 품앗이를 하기 위해 축의금만 내고 식당으로 발걸음을 옮긴다.

사람은 많지만 정말 결혼하는 사람들을 축하해주러 온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았다.

 

 

 

책에서 보았는데 어느나라에서는 2장의 결혼식 청접장을 보낸다고 한다.

하나는 '우리가 결혼을 한다'고 알리는 알림장같은 것이고 하나는 결혼식에 참석 가능한지를 묻는 초대장이다.

그리고 초대장을 받은 사람은 참석여부를 다시 보내준다. 그리고 회신한 사람들만 결혼식에 참여하여 직접축하가 가능한 것이다.

진짜 결혼하는 사람을 축하해줄 사람만 참석하는 결혼식.. 나도 그런 결혼식을 올리고 싶다.

불필요한 스튜디오 촬영과 스트레스 받는 예단예물을 생략하고 꼭 필요한것만 준비하는 알찬 결혼식을 준비하고 싶다.

 하지만 나의 생각대로 결혼식을 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두사람의 결혼이기도 하지만 또 넓게보면 두가족의 결혼식이라고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나를 길러주신 부모님들의 의견도 무시할 수 없기에 내가 원하는 결혼식을 올릴수만은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무튼.. 그렇게 뻔한 결혼식을 올리고 싶진 않았다. 그리고 <잇츠마이웨딩>을 읽고나니 특별한 결혼식이 많다는 사실을 알았다.

 

 

 

대바늘.. 대지를 위한 바느질로. 친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드레스를 만들어주는 곳이다.

그래서 드레스를 만들때도 친환경 소재로 만든다. 모든 드레스는 옥수수 전분을 이용하여 만든다.

실크와 같은 부드러운 소재는 아니지만 저렴하고 땅에 묻게되면 4주안에 썩게되어 자연으로 돌아간다고 한다. 

드레스로 입고 나중에는 리폼해서 평상복으로도 입을 수 있다. 그렇게 에코웨딩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이다.

드레스뿐아니라 불필요하게 낭비하는 청첩장도 환경소재로 만들고

한번 쓰고나면 버리게 될 결혼식 꽃도 뿌리 있는 식물을 사용하거나 과일을 대신해 식이 끝난 후에는 하객들에게 선물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결혼식을 준비할때 가장 먼저 생각하는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일명 스드메. 

스튜디오에서 찍는 남들고 똑같은 화보가 아닌 평소의 모습 그대로를 스냅으로 촬영하능하게도 도와준다.

비록 많은 드레스를 입으면서 이쁘게 나오는건 아니지만 오히려 일상에서 찍는 그 모습이 더 화보처럼 느껴질것 같다.

 

 

 

결혼을 준비하려면 많이 돈이 필요하다. 물론 한번뿐인 결혼식 남들 하는것 만큼 하고 싶고 더 많은걸 하고 싶을 것이다.

하지만 또 생각해보면 한번뿐인 결혼식에 몇천을 들여서 해야하나 싶기도 하다. 결혼식보다 두 사람이 함께 하는 미래가 더 중요한데..

그런생각이 들었다. 남들은 이만큼 하니깐 남들도 다하니깐.. 이렇게 남들 눈만 의식한다고 나의 행복이 보장되지는 않는다.

남들눈에 좋아보일지 몰라도 내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그건 아니니깐.. 자신이 화려한 결혼식을 올리고 싶다면 그렇게 하는것이고

남들과 다른 결혼식을 올리고 싶다면 그만큼의 노력을 기울여서 자신만의 결혼식을 만들어가는 것도 좋을것 같다.

물론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부모님의 동의와 결혼하는 신랑신부 두 사람의 마음이 굉장히 중요하다는것도 잊지 말아야 할것 같다.

 

 

 

나도 고민중이다. 어떤것이 나를 위한것인지. 부모님도 나도 나와 함께 하는 사람도 함께 행복하고 만족할 수 있는 결혼식을 올릴 수 있는지..

다른 사람을 의식하지 않고 나를 위한 기억에 남는 결혼식.

나뿐 아니라 나를 축하해주러 온 사람들 모두에게도 기억할만한 결혼식을 올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