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에 밀리지 않고 진짜 인생을 살고 싶다 - 삶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 끝까지 지켜야 할 인생 키워드 35가지
가와기타 요시노리 지음, 이정환 옮김 / 예담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어린친구들은 그런 생각을 해보지 못할 것이다.

아직 젊음이라는 큰 무기가 있기때문에 '나이때문에 난 안돼..'라면서 쉽게 포기 하지 않을 것이다.

아직 젊은데 벌써 포기한다면 그건 문제가 있는거니깐..

젊었을때는 다른 이유들로 포기했던것 같다. 아니 솔직히 얘기하면 잘 몰라서 어떤 꿈을 꿔야 하는지가 막연했다.

그리고 나는 한살 두살 나이를 먹어간다. 내 미래가 어떨지 모르고 여전히 기회가 있겠지 싶었다.

 

 

 

누구에게나 시간은 공평하다. 내가 무얼하던 하지 않던 그 주어진 시간은 내가 아무것도 안한다고 기다려주지 않는다.

그래서 점점 내가 나이에 집착하게 되고 너무 늦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된다.

'내가 이정도의 나이가 됐는데 이정도의 대접은 받아야 하는거 아니야?' 라는 어리석은 생각을 하게된다.

아직 그정도의 나이값?을 하지 못하는것 같은데.. 괜한 욕심을 부리기도 한다.

그래서 서른이 넘으니 나이에 점점 집착하는 나자신을 보게되었다.

 

 

 

'나이에 밀리지 않고 진짜 인생을 살고 싶다' 그래서 이 제목이 눈에 띄었다.

나이를 생각하지 않고 진짜 내가 하고 싶은 진짜 내 인생을 살아가고 싶었다.

이 책에서는 내 삶의 주인공이 내가 되기 위해서 지켜야 할 인생키워드 35가지를 제시해준다.

공감하는 부분도 있고 그렇지 못한 부분들도 있었다.

 

 

 

후회없는 인생을 살기위해서 기억해야 할 9가지

과거, 여유, 자존심, 대인관계, 돈에 대한 집착, 증오, 습관, 욕망, 호기심이 그것이다.

내가 지나온 과거는 좋던 나쁘던간에 더이상은 짊어지고 갈 필요없다. 후회없이 살기위해 안좋았던 과거는 놓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초조해지고 마음이 불안하지만 여유를 가지고 살아가야하며, 삶에 있어서 호기심을 놓치지 말아야한다.

항상 궁금해하고 주위도 둘러보면서 .이건 어떨까? 저건 어떨까? .라는 호기심을 가져야한다.

나만의 습관을 만들어두는 것도 좋다. 비록 처음은 힘들지라도 매일 그 습관을 들이다보면 그렇게 된다.

안하면 이상해지는 느낌. 나에게도 그런 습관이 있다.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었는데 요즘은 쉬는 날도 6시만 되면 꼬박꼬박을 눈을 뜬다.

몇시에자던지 상관없이 기계처럼 눈을 뜨고 아침을 챙겨먹고 커피를 마셔야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다.

일어나는건 습관을 길렀지만 좀더 시간을 잘 활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매력적인 인생을 위해서도 기억해야 할 9가지.

상승지향성, 멋, 목표, 의협심, 과시, 색기, 우정, 존경, 색욕이 그것이다.

이 부분은 읽으면서 작가가 남성이여서 남성위주의 이야기로 흘러갔기에 내용은 패스하겠다.

여자가 읽기에 아니 내가 읽기에 공감이 좀 떨어진 부분이었다.

 

 

 

능력있는 인생을 위해 기억해야 할 9가지.

성공 체험, 결단력, 도전정신, 직함, 질투, 인색, 젊음, 인맥, 아부가 그것이다.

일에 관련되어 있는 부분인데, 내가 원하는 성공적인 삶을 위해서 필요한 것들이었다.

성공도 체험을 해봐야 또 다른 성공을 꿈 꿀 수 있다.

신중한 것도 좋지만 이것저것 재면서 오랜시간을 들이는 것보다 때로는 결단력있는 결정을 내리는 것도 필요하다.

내가 그만큼의 역량이 되지않아서 실패를 하더라도 꾸준히 도전을 해보는 것도 좋다.

인맥도 잘 활용하면 나에게 도움이 되고, 내가 아부를 하지 못하는 사람이더라도 적당히 융통성 있는 아부도 필요하다.

 

 

 

품위있는 인생을 위해 기억해야 할 8가지.

품격, 의리, 인정, 수치심, 향학열, 부모의 마음, 노파심, 이 그것이다.

나이에 맞는 품격, 사람들 사이에서의 의리, 보답을 바라지 않는 따뜻한 마음 인정,

내가 나이가 몇이건 항상 배우려는 자세, 그리고 꿈을 향한 열정등.

 

 

 

 

나이에 연연하지 않고 진짜 나다운 인생을 살기위한 35가지의 가르침.

공감을 하기도 하고 그러지 못한 부분들도 있었지만 그래도 우리가 살면서 필요한 말들이 아닌가 생각해본다.

항상 머리속으로는 기억을 하는데 결국은 시간에 쫓기는 초초해지는 나를 보게된다.

그래서 항상 나이에 연연하지 말고 내 인생을 살아야지 하는데 쉽지가 않다.

그래도 매번 노력해보려한다. 안되더라도 되도록..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고..

끌려다니지 않고 진짜 내인생을 살도록 노력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