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어떻게 변하니? - 김태훈의 러브 레슨
김태훈 지음 / 미호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사랑이 어떻게 변하니? 라고 누가 묻는다면.. 변할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모든 사랑이 변하다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어느순간 마음이 떠나버릴 수는 있는거니깐.. 우리는 사랑을 하면서 사랑을 배워간다. 모든 사람들이 하는 사랑이 같을 수 없고 자신이 하는 사랑도 매번 상대가 달라짐에 따라 다를 수 밖에 없다. 상대에게서 자신이 좋아하는 면을 보게 되고 그로인해 끌리게 되어 사랑을 하지만 또 어느순간은 그 점이 싫어서 헤어지기도 한다. 누군가는 이러이러했다, 이야기를 듣고 누군가는 저러저러 했다, 이야기를 듣는다. 그리고 때로는 그에 맞는 충고를 해주기도 하지만 자신의 이야기가 되면 또 달라짐을 느낀다. 그래서 사랑은 답이 없다. 다르다고는 말할 수 있지만 틀리다고는 말할 수 없다.
 
 
 
 
 
팝컬럼니스트이면서 연애 상담도 많이 해주는 김태훈. 그를 특별히 좋아하지는 않지만 그의 이야기에는 어느정도 수긍하는편이다. 연애를 많이 해본 것도 같고, 많은 상담을 통해서 연애와 사랑을 배운것도 같다. 주변의 사람들에게서도 사랑을 배워간다. 그리고 자신이 알고 있는 사랑과 연애에 관한 이야기를 <사랑이 어떻게 변하니?>에서 말해준다. 비록 그가 말하는 남녀의 연애에 관한 이야기가 모든 사람들에게 적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읽다보니 어느정도 수긍하는 부분이 있어 배워가본다. 연애 쉽다면 쉬울수도 있지만 어렵다면 어려울수 있는것이다. 오랬동안 다르게 살아온 남녀가 만나서 연애를 한다. 누군가는 서로의 다른점에 끌려 연애를 누군가는 결국 그게 그들의 헤어지는 이유가 될 수도 있다. 읽다보니 남녀가 많이 다르구나를 또 새삼 느끼게된다.
 
 
 
 
 
서로 생각하는 점이 다르다보니 그들이 싸우는 이유도 여러가지다. 남자의 생각과 여자의 생각은 너무나도 다르다. 여자는 말을 안해도 알아주길 바란다. 왜 그걸 모를까? 여자들은 생각한다. 그래서 그런 남자를 이해할 수 없지만 남자는 왜 여자가 화를 내는지 정말 모른다. 시각에 반응하는 남자에 비해 여자는 모든 감성에 예민하다. 연애초에 남자가 전화를 먼저 걸고 많은 노력을 들여 여자에게 그 사랑을 표현하지만 신중한 여자는 조금 늦게서야 그 남자의 사랑을 믿는다. 그리고 이제 여자의 마음이 시작할때 남자는 예전만큼의 사랑을 표현해주지 않는다. 물론 변해버린 남자도 있을 수 있지만 그 남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를 자신의 여자로 만들기 위해 자신의 모든 에너지를 쏟아 부은 것이다. 어느정도 그 여자에게서 확신이 생기는 순간 원래의 자신으로 돌아온 것 뿐인데 여자는 마음이 변했다고 생각한다. 자신이 마음이 이만큼 갔으면 더 많은 사랑을 원하지만 자신의 뜻대로 되지 않아 여자도 상처를 받게된다.
 
 
 
 
 
 
말을 하지 않으면 알아듣지 못하는 남자, 말을 안해도 알아주었으면 하는 여자. 그들 사이의 많은 차이는 읽으면서도 크구나를 새삼 느끼게된다. 연상연하커플들이 겪는 문제들, 오래 사귄 커플들의 문제들, 소개팅에서 많이 저지르는 실수들, 이제 막 만나기 시작한 남녀의 이야기들 등 많은 연애 상담이야기가 담겨있고 그에 적절한 코칭을 해준다. 모든 연애에 있어서 그것이 정답이 될 수 없지만 조금이라도 우리는 연애와 사랑을 배워갈 수 있었다. 사랑을 많이 해본 사람도 사랑을 적게 해본 사람도 사랑이 무엇이다. 이렇다할 정답을 말할 수는 없다. 많이 해봤다고 사랑에 언제나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많은걸 배워나가면 실수를 줄일 수는 있다. 여자도 그렇고 남자도 그렇다. 함께 사랑하는 것이다. 일방적으로 누군가의 사랑이 더 크다면 다른 한사람은 그만큼의 상처를 받을 수밖에 없다. 서로 노력해야 한다. 그 사랑을 지키기 위해서.. 자신의 사랑이 변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