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랑은 눈꽃처럼 핀다
추산산 지음, 허유영 옮김 / 자음과모음(이룸)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가벼운 연애소설이 아니다. 이곳에서 만난 티베트는 나도 그곳으로 향하고 싶게했다. 티베트에 관한 여행서적을 읽어본적이 있었다. 그때도 한번쯤 가보고 싶은 곳이란 생각이 들었다. 하얀 설원이 있는 아름다운 곳, 사람들의 순수한 표정들, 그리고 그들의 마음까지 전해지는.. 세상은 점점 변해가지만 그곳만큼은 아직 때묻지 않은곳 같아서 나도 그곳에 가면 동화될것 같았다. '그런 아름다운 곳이구나.. 가보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 내 사랑은 눈꽃처럼 핀다>를 통해 정말 꼭 다녀와 봐야 할 곳으로 점찍어두게 되었다. 하얀 설원에서 핀 아름다운 사랑이야기. 티베트에서 시작된다.

 

별다른 꿈도 열정도 없이 부유한 부모에게 빌 붙어 사는 위홍은 지금 다니는 회사도 부모님들이 대학졸업후 빈둥거리는 위홍을 내버려 둘수 없어 취직시켜준 곳이었다. 위홍은 검색왕이다. 뭐든 검색을 한다. 회사에서 할일없이 하루종일 검색하며 하루를 지낸다. 우연히 블로그를 통해 알게 된 낙타가시를 통해 티베트를 알게된다. 낙타가시가 알려주는 티베트가 좋아 그동안 열정없이 살아온 인생을 끝내고 스스로 자립적으로 살아가기로 맘먹고 인터넷을 통해 알게 되었지만 낙타가시에 대한 호기심으로 티베트를 여행하기로 한다.

 

미모와 지성까지 겸비한 유능한 회사원 톈란, 그녀는 위홍과 같은 회사에 다니고 있다. 아무걱정없이 일도 안하고 매일 검색만 하는 위홍이 때론 밉기도 하지만 그녀는 왠지모르게 좋은 기운을 준다. 톈란에게는 티베트에 군인으로 있는 남자친구 양화이가 있고 그녀를 좋아하는 회사 동료 천샹이 있다. 모든 조건에서 빠진것 하나 없는 천샹이지만 자신의 첫사랑이고 그래서 더 애틋한 양화이를 사랑한다. 티베트의 최전방에서 근무해 얼굴 보지 못하는것은 당연하고 연락이 닿지 않을때가 많다. 늘 신호가 잡히지 않아 문자를 보내도 못보기 일쑤이다. 그를 사랑하지만 항상 이런식의 연애는 불안했다. 자신을 좋아하는 천샹의 마음도 다잡아주기 위해 양화이를 사랑하고 있는 자신도 확인하기 위해 직접 그를 만나로 티배트로 떠나기로 한다.

 

위홍은 인터넷을 통해 티베트를 같이 여행할 친구를 모으고 있었다. 그리고 그중 뜻밖의 행운 톈란언니가 있었다. 또한명의 친구로 아직 어린 소녀 '백일홍' 인터넷에서 만났기때문에 닉네임을 사용하기로 했다. 이렇게 위홍 '홍경천'과 톈란언니 '푸른하늘'과 '백일홍'은 기차를 타고 티베트로 출발한다. 길에서 우연히 만나게 된 '깜무'도 동행하고 기차안에서 만난 티베트의 군인 '바이산'과 나이 지긋하신 '라오황'까지 티베트를 향한 동행이 시작된다.

 

그곳에서 뜻밖의 행운을 만나 사람들처럼 그들에게는 많은 일들이 일어났다. '백일홍'은 암을 수술한지 얼마되지 않았다. 언제 제발할지 모르지만 삶의 희망을 찾고 싶어 이곳으로 여행왔다고 이야기한다. 혼자 여행가는게 걱정이 된 '백일홍'의 엄마는 그녀 모르게 '백일홍'을 따라왔다. 혹시라도 그녀가 쓰러질까봐 불안불안해하며 그녀주위를 맴돌고 있었다. '깜무'는 티베트로 자원봉사온 여자친구를 만나로 이곳에 오게 되었다. 처음에는 사진을 좋아하는 친구라 사직을 찍기위해 온것인줄 알았지만 알고보니 결혼까지 약속했지만 티베트로 자원봉사간다는 여자친구와 헤어지고 그녀가 가고 싶다는 티베트가 어떤곳인지 궁금해서 오게 되었다고 한다. '깜무'는 그곳을 여행하면서 왜 여자친구가 티베트를 좋아하게 되었는지 이해하게 되었다. 그리고 그녀를 만나러 가기로 결심한다. '라오황'은 티베트에서 군복무를 했었다. 지금은 제대하였지만 그곳에서 누군가를 만나러 가는 중이라고 했다. 안타까운 사건으로 목숨을 잃게 되었던 동무들인데 두남녀였다. 사랑했던 사이였고 결혼까지 약속했는데 사고로 같으날 죽게되었다. 서로의 죽음을 알지못한채 떠난 동무였다. 앞으로 다시 못오게 될것 같아 마지막으로 그들의 묘소에 성묘를 하러 온 것이다. 그리고 따로 있는 묘지를 합장해주고 싶은 바램으로 찾아오게 되었다고 말한다.

 

 '바이산'은 휴가로 부모님을 만나뵙고 복귀하는 중에 이들을 만났다. 휴가일이 좀더 남았지만 전방에 있는 동료들 생각에 일찍 복귀를 마음먹었는게 그 길에 이들을 만나게 된것이다. 사람들에게 매우 친절하고 아직 때묻지 않은 순수함이 느껴진다. 고도가 높아 고산증으로 고생할까봐 모두에게 신경써주고 추울까봐 아플까봐 항상 걱정해준다. 홍경천은 낙타가시를 만나러 티베트에 오긴했지만 이곳에서 바이산을 만나고 그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조금씩 그에게 빠져들게된다. 지금까지 여자를 사귀어 본적이 없는 바이산은 그래서인지 그동안에 홍경천이 만난 남자들과 다르게 부끄럼도 많고 순수하고 건강한 청년이었다. 그 순수한 모습이 싫지 않다. 하지만 홍경천은 낙타가시를 만나기 위해 이곳에 왔다. 그리고 드디어 낙타가시를 만나는날.. 그는 홍경천이 생각했던 사람은 아니였다. 그리고 결혼할 여자친구까지 있었다. 자신의 생각과는 다른 모습에 실망하긴 했지만 그가 티베트를 많이 좋아하고 있다는 사실만은 깨닫게 되었다. 그리고 꽤 괜찮은 사람이라는것도 알게 된다. 한 사람으로써 그를 좋아하게 된다.

 

사람들은 각자 자신의 여행지를 향해 떠난다. 몸이 안좋은 '백일홍'은 엄마와 몇일 더 둘러보고 비행기로 돌아가기로 하고 '깜무'도 여자친구를 만나기 위해 먼저 떠난다. '푸른하늘'은 남자친구 양화이를 만나러 왔지만 전화 연결도 어렵고 문자도 원활하지 않아 화가 나 있었다. 그를 만나러 이곳까지 왔는데 마중은 커녕 연락도 힘들기만 했다. 그런데 부대에 사정이 있어서 다시 돌아가라는 문자가 왔다. 너무 화가 난 푸른하늘은 '이럴려고 온게 아닌데.. 너무 만나고 싶어서 온건데..' 자신의 마음을 전하고 싶어 어렵지만 그를 직접 만나러 군부대로 가기로 결심한다. 우연히 기차에서 만난 군인 남편을 보러 간다는 아이 엄마와 재회하게 되고 그 아이엄마의 남편의 도움으로 무사히 양화이를 만나게 된다. 그리고 역시 오길 잘했다고 자신의 진짜 사랑을 확인한다.

 

바이산에게 점점 애틋한 마음을 갖게 된 홍경천은 그와 함께 그의 초소로 동행하기로한다. 홍경천은 이번 여행으로 자신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게 된다. 그동안 아무 생각없이 살아왔다고 생각했는데 그곳에서 그녀는 자신의 열정을 보았다. 그리고 한 남자를 뜨겁게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다. 그동안 못해냈던 일들을 모두 다 해낼 수 있을것만 같았다. 바이산은 홍경천을 좋아하지만 군인이기에 자신의 처지를 잘 안다. 매일 만날수도 없고 연락도 할 수 없기에 가볍게 그녀와 함께 할 수가 없었다. 하지만 티베트가 가져다준 그들의 사랑은 결국 끊어낼수 없었다.

 

낭만적이고 아름다운 사랑이면서 한편 아름다운 풍경들로 여행서적을 읽는듯 나또한 행복감이 밀려왔다. 지루하지 않고 어떤 곳인지 너무 궁굼하고 그곳에서 만나는 사람들과 풍경들을 상상하는것만으로도 그곳에 온것처럼 괜스레 동심으로 돌아간 느낌이었다. 한편의 영화같은 사랑이야기가 더해져서인지 더욱더 티베트를 꼭 가봐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우연히 만나게 된 사람들. 그리고 같이 여행하면서 서로를 알아가고 사랑하게 되고 지금까지와는 다른 인생을 만나게된 주인공들. 비롯 그곳은 추운곳일지 모르지만 그들의 마음만큼은 그 무엇보다 뜨거운 사람들이라는게 느껴진다.

 

어떤 사람을 좋아하고, 어떤 곳을 좋아하고,

어떤 일을 좋아하고, 또 좋아하는 것을 위해 희생하는 것은 정말 행복한 일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