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진 소녀들
안드레아스 빙켈만 지음, 서유리 옮김 / 뿔(웅진)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독일의 심리 스릴러 소설로 요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가 안드레아스 빙켈만. 그의 신작 <사라진 소녀들>. 10년전 어느여름날 앞을 보지 못하는 소녀 지나가 사라지게 된다. 그리고 그의 오빠 막스는 자신의 여동생 지나를 지키지 못한 죄책감으로 집을 떠나고 복수심을 불태우며 유럽 챔피언의 선수가 된다. 그리고 10년후 어느날 장애 아동 보호 시설에서 시각 장애가 있는 사라가 사라지게 된다. 소녀 납치 사건을 맡게 되는 강력반 형사 프란치스카는 10년전에 발생했던 막스의 여동생 실종사건과 연관이 있을지 모른다는 생각에 막스를 만나 그 당시의 이야기를 듣고 수사의 협조를 부탁한다. 그리고 10년동안 이 사건을 묻고 살았던 막스도 이 사건을 통해 스스로 그 범인을 찾아 보려 한다.

 

어린소녀가 어느날 사라졌다. 그 소녀의 오빠는 겨우 10살인 자신의 동생을 2시간동안 잠시 혼자 두었다. 자신이 하고 싶은 축구경기를 하기 위해서 아주 잠시 동생을 혼자 두었다. 술이 취한 아빠와 그로 인해 돈을 대신 벌어야 하는 엄마. 동생을 혼자 돌 볼 수 밖에 없었다. 태어날 때부터 앞을 보지 못했기 때문에 동생을 많이 혼자 돌보곤 했다. 그리고 앞을 보지 못하는 동생을 위해 모든걸 말로 설명해주었다. 누구보다 소리에 민감하고 냄새에 민감한 지나는 앞을 보지 못하지만 똑똑하고 영리한 아이었다. 그날도 부모님이 싸우고 계셨다. 잠시 동생좀 맡아 달라고 하고 싶었지만 그럴수 없었다. 그럴때 동생은 혼자 있어도 되니 축구를 하고 오라고 오빠에게 말해주었다. 걱정스럽긴 했지만 아주 잠시였기에 괜찮을거라고 생각했는데 결국 일이 벌어진 것이다. 언제나 동생은 자신의 어깨에 손을 올리며 그녀의 눈이 되어주었고 함께 했었다. 10년이라는 세월이 지났지만 잊을 수 없었고 언제나 동생이 자신의 어깨에 손을 올리고 있는 그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다.

 

사건을 해결하려고 만나 프란치스카와 막스. 둘은 알수없는 묘한 감정으로 서로에게 호감을 갖게 된다. 막스는 자신의 어린시절의 이야기를 만난지 얼마되지 않은 프란치스카에게 털어놓고 프란치스카도 힘들게 얘기를 꺼낸 막스를 위로해준다. 그렇게 묘한 감정으로 둘은 서로에게 호감을 갖고 더욱더 사건의 범인을 밝혀내기 위해 움직인다. 그리고 둘은 각자 움직이면서 사건의 범인의 망을 점점 좁혀본다. 그리고 범인의 실체는 점점 드러나게 된다.

 

<사라진 소녀들>은 10년전의 사건과 똑같은 일이 벌어지면서 시작된다. 범인은 누구인지. 왜 하필이면 앞이 보이지 않는 소녀를 납치 한건지. 우연히도 그 소녀들의 특징은 너무나도 비슷했다. 빨간 머리, 10살 소녀, 앞을 보지 못한다는점. 이런 사이코패스의 성격을 가진 범인이 세상에 존재한다는것만으로도 충분히 섬뜩했다. 그리고 소설에서 무엇보다 섬뜩했던점은 독거미. 자신의 몸에 스멀스멀 기어다니고 있을 커다란 독거미를 생각만해도 소름이 끼쳤다. 범인은 그 독거미를 기르고 있다.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섬뜩한 느낌이 들었다. 왜 그런 사이코패스는 이런 벌레를 집에서 기르고 있는걸까? 왜 죄없는 앞도 보지 못하는 어린 아이를 납치를 한것일까? 사람 죽이는것쯤은 아무것도 아닌일이라고 생각하는것일까?

 

사건을 파헤치면서 점점 조여오는 인물들의 심리와 행동의 묘사 그런것들이 소설에 몰입하게 하고 더욱 섬뜩한 느낌이 들게 한다. 특히나 사이코패스의 그런 행동은 절대 이해 할 수없어 인상 찌푸리게 만든다. 어딘가에 커다란 거미가 기어다니고 있지 않을까 잠시 소름끼쳐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