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급수한자 문제집 8급 스스로 급수한자
컨텐츠연구소 수(秀) 기획 / 스쿨존에듀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는 스스로 급수한자의 마지막 단계라고 할 수 있는 문제집이다. 쓰기를 하고 익힘하고 마지막에 실전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다. 만약 제대로 8급 공부가 되어 있다면 문제집으로만 되어 있는 것도 충분히 풀어나갈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서는 한자능력검정시험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부터 알려준다. 한자 시험을 보면 내신에도 반영이 되기 때문에 8급부터 꾸준히 공부하여 3급과 2급 합격하면 일부 대학에서 특기자 전형 신입생으로 뽑힐 수도 있다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급수별 한자는 어떻게 되어 있는지 그 수와 수준에 대해서 알려준다. 세부사항으로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도 살펴보면서 한자능력검정시험에 대해 알고 넘어가면 좋을 것 같다. 내가 왜 한자를 공부해야 하는지 어떤 점이 좋은지 여러모로 알아보기 좋아 한 번쯤 읽고 공부해나가면 도움이 되겠다.




시험의 출제기준도 적혀있다. 독음, 훈음, 장단음, 부수가 무엇인지 등 다양한 용어들도 살펴보고 그 비율이 얼마나 되는지도 살펴본다. 무작정 공부하는 것보다 어떻게 이루어져 있으며 어떤 비율로 공부해나가면 좋을지, 단계가 올라감에 따라 체계적으로 계획을 세워나가면서 공부해나가기에 도움이 되겠다.






시험 유형을 익히기 위해 바로 시험 유형의 문제가 나온다. 한자 음 쓰기에 관한 문제, 뜻과 소리에 맞는 한자 찾는 문제, 뜻과 소리에 맞는 한자를 찾고, 한자의 훈과 음을 써보고 한자의 쓰는 순서를 찾는 문제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런 구성들을 한 번씩 풀어보고 8급 연습문제를 풀어 나간다. 50분 항을 50분 동안 시험을 보는데 여러 유형을 계속 반복하여 연습하고 풀어가면 <스스로 급수 한자> 시리즈 3권만으로도 충분히 시험 준비를 해나갈 수 있을 것 같다.

초등 저학년 아이가 아직 한자가 낯설지만 학교에서 한자를 배워나가고 있고 조금씩 연습해 보면 충분히 8급 정도는 해나갈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