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급수한자 익힘책 8급 스스로 급수한자
컨텐츠연구소 수(秀) 기획 / 스쿨존에듀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스로 급수 한자 8급 따라 쓰기>를 마치고 나면 시험을 대비해서 시험 연습을 해보면 좋은 책으로 <스스로 급수한자 익힘책 8급>이 다음 편으로 출판되어 있다. 8급 한자를 쓰기, 익힘, 시험으로 구성되어 있어 한자능력검정시험 8급을 확실하게 준비할 수 있다. 그 중간이라 할 수 있는 익힘책. 지금까지 8급 잘 따라 한 것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 한자에 관한 문제도 풀어보고 다시 한번 복습하는 의미로 한자를 따라 써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1주 차 숫자부터 시작해서 5주 차 학교, 나라 한자를 반복해서 써본다. 차례대로 한자를 반복해서 써보고 그에 따른 문제를 풀어본다. 익힘책이지만 반복적으로 한자를 쓰면서 다시 한번 한자를 익혀나간다.



익혀나가고 1주 차 한자를 완벽하게 다 배우고 나면 또다시 복습해 본다. 익힘책을 이렇게 복습이 계속 반복되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번 익혔다고 모두 기억하는 게 아니다 보니 복습했던 것도 다음 학습을 할 때 또다시 한번 복습해서 내 것을 계속 만들어 가는 게 한자 학습에 있어서도 도움이 될 것 같다. 한자는 눈으로 볼 때와 쓸 때가 다르고 처음에는 한자가 비슷하게 느껴지지 않아도 계속 한자를 배우는 수가 늘어남에 따라 비슷한 한자들도 많아지다보니 자꾸 쓰면서 확실하게 배워나가는 게 좋을 것 같다.

같은 음을 가지고 있었도 다른 뜻을 가지고 있는 한자어가 많기 때문에 처음 배울 때부터 차근차근 배워가는 게 한자에 있어서도 굉장히 중요하다. 아이들이 8급 한자는 쉽다고 빠르고 쉽게 넘어가는 경향이 있다. 무조건 빨리 배우고 싶고 빨리 끝내고 싶다는 바람으로 아이들이 듬성듬성 넘겨가는 쉬운 한자들도 나중에 복잡한 한자와 함께 쓰여 있을 때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금세 잊기도 한다. 그렇다 보니 잊지 않도록 매일 조금씩 반복하는 습관을 가져가면 한자능력검정시험을 볼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