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움을 이기는 습관 - 부와 성공을 부르는 나폴레온 힐의 인생 처방전
나폴레온 힐 지음, 이미정 옮김 / 니들북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폴레온 힐의 책은 많은 부자들이 읽었다. 그리고 그 가르침으로 부자가 된 사람들도 많다. 예전에 나폴레온 힐의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라는 책을 읽어보려고 했는데 너무 두껍고 처음에 공감하기 어려워서 다 읽지 못했다. 이번에 <두려움을 이기는 습관>은 내용은 짧지만 꼭 기억해야 하는 정보들을 압축시켜 놓은 듯 자주 읽어보면 마음이 흔들릴 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모두가 살아가면서 두려움을 느낀다. 느끼고 싶지 않아도 살아간다는 것은 그렇게 안전하지만은 않다. 아이들을 보면 부모의 곁에서 편안함과 안전함을 느끼며 살아가고 있지만 어른들은 안다. 살아가기 위해서는 여러 어려움을 이겨내야 한다는 사실을. 살아간다는 것은 늘 두려움과의 싸움이 될 수 있다.

나폴레온 힐은 25년 동안 500여 명이 넘는 성공한 미국 기업가와 사상가를 인터뷰하고 연구했다. 그리고 뛰어난 성취를 보인 사람들 모두 좌절을 겪었다는 것을 발견한다. 성공한 사람을 가르는 기준은 교육, 인맥, 돈이 아니었다. 역경을 이겨내고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살아가는지 아닌지의 차이였다. 연구 결과 '생각이 결과를 이끌어낸다'라는 것을 알려주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성공한 사람을 볼 때 그런 불리한 조건과 장애물을 포기하지 않고 해낸 긍정적인 신념은 보지 않고 결과만 보려고 한다. 긍정적인 사고방식은 신념, 자기 확신, 창의성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부자들, 높은 지위의 사람들은 신념을 선택하고 낮은 지위의 사람은 두려움을 선택했다. 교육과 경험, 기술이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가 되진 않는다.

평소 희망과 소망을 품고 살아가야 한다고들 말한다. 하지만 나폴레온 힐은 희망과 소망을 바라고 사는 것은 신념과 행동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명확한 핵심과 목표를 성취할 것이라는 확실성에 생각을 집중시켜야 한다. 사람에게는 두 개의 자아가 내 안에 살아가고 있다. 두려움과 의심, 가난, 질병에 사로잡혀 있는 부정적인 존재와 그 반대인 부와 건강, 사랑, 우정, 개인의 성취, 창의적 비전, 타인을 위한 봉사를 생각하는 긍정적인 존재다. 내가 가지고 있는 두 개의 자아 중 어떤 자아를 가지고 살아가느냐에 따라 인생은 달라질 수 있다. 성공적인 사람도 일시적인 패배나 실패를 경험한 후에야 더 큰 성공을 얻을 수 있었다.

나폴레온 힐이 말하는 신념을 키우는 다섯 가지 공식

1. 명확한 핵심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믿고 행동하기

2. 나의 주된 생각들이 현실로 실현된다.

3. 내가 간절하게 바라는 열망은 물질적 형태로 실현된다.

4. 내 인생의 명확한 핵심 목표를 적는다.

5. 인간애를 품고 남에게 봉사한다.

결국 목표를 세우고 그에 맞게 행동하며 살아가는 게 두려움을 이겨내는 신념일 될 수 있다.

나의 환경에서 부정적인 사람들은 피하고 나를 위해 생각하고 행동하라고 격려해 주는 사람들과 어울리는 게 좋다. 늘 사람들이 내가 있는 환경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는 사람들과 같이 있다 보면 남 탓을 하게 되고 나도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게 된다. 하지만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주변에 있다면 정말 그 사람들처럼 힘을 내야지, 포기하지 말아야지 이런 생각들을 더 하게 된다. 이렇듯 그런 사람들과 어울리는 환경에 있자. 당신의 생각 습관은 당신의 마음이 생각하는 것을 먹고 자란다. 내가 생각하는 대로 내 마음도 자라고 행동도 자란다. 그런 점을 기억하고 두려움을 이기는 습관을 가지고 살아가면 부와 성공을 부르는 길로 걸어갈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