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트] 신기한 FUN 여행 : 초급 + 중급 + 고급 세트 - 전3권 ㅣ 신기한 FUN 여행
Elizabeth Golding.Emma Munro Smith 지음 / 작은우주 / 2021년 2월
평점 :
그동안 긴 방학을 보내고 3월 다시 학교와 유치원에 입학하게 된 아이들. 하지만 입학하기 전 겨울이라 밖에 나가지 못하고 코로나19라 실내 들어가는 것도 거의 하지 못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았다. 이런 아이들을 위해 할 수 있는 것이라곤 장난감과 놀이책. 이제 한살 더 먹었다고 장난감만 가지고 놀기에는 한계가 있었는지 색칠놀이뿐 아니라 미로찾기와 다른 그림 찾기에 관심을 보였다. 그리고 5세이상부터 9세 이상까지 즐겁게 놀이 할 수 있는 <신기한 FUN 여행> 책을 발견하였다. 5세 이상이 할 수 있는 초급부터 9세 이상이 할 수 있는 고급까지 단계적으로 할 수 있다보니 한세트 구매해도 다양한 연령층의 자녀들이 있다면 함께 채워갈 수 있을 것 같다.
초급은 82가지 놀이가 수록되어 있다. 5세 이상이 할 수 있는 미로 찾기와 도형을 이용해서 그림 완성해보기, 원하는 색을 골라 색칠하기, 점선잇기, 다른 그림찾기, 고양이가 좋아하는 생쥐를 잡으며 선도 이어보기 등 다양한 그림을 이용한 미로찾기, 그림찾기, 색칠하기, 그림 점 잇기, 퍼즐 등을 하며 영어도 배우고 숫자도 배울 수 있다. 아직 손의 힘이 부족한 아이라 선이 삐뚤빼뚤하지만 그래도 기다려주니 차근차근해나간다. 옆에서 누나하는 것을 보고 특히 잘 따라한다.
중급은 7세 이상이 할 수 있다. 꼭 나이와 상관없이 할 수 있는 어린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긴하다. 우리 딸은 올해 8세가 되어 쉽게 할 수 있었다. 중급은 92가지가 수록되어 있어 더 재밌게 놀이 할 수 있었다. 숫자 따라 선그으며 공룡 그림을 완성해보고 미로 찾기도 해보고 그림그리기 좋아하는 딸은 물고기 그림을 그려 장작 위를 꾸며보고 그림 반쪽도 그려 색칠을 완성해보았다. 그림그리기 좋아하는 딸은 색칠하기를 위주로 많이 채워갔다. 미로찾기도 제법 좋아하고 숫자 따라 선을 그으며 그림을 완성해보는 것도 좋아했다. 혼자서 숫자를 말하면서 하나씩 그어가는 모습이 꽤 귀여웠다. 이런 놀이활동지가 숫자와 영어를 익히기 위해서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그냥 아이가 하고 싶은 부분부터 하면서 스스로 채워나가고 하고 싶은 만큼한 하도록 했다.
9세 이상이 하는 고급편을 펼쳐보니 정말 어려워보였다. 아직 우리 아이들이 하기에는 보기만해도 숫자도 많고 점도 많고 촘촘하다. 물론 자세히 들여다보면 아주 어렵지는 않다. 그저 뭔가 많아서 빽빽해보일 뿐이다. 초급부터 책을 살펴보면 단계별 차이점이 확연히 보인다. 집중이 필요할때 엄마가 해도 괜찮을 것 같다. 뭔가 편안하게 집중하기에 딱 좋을 듯 싶다. 옛날에 윌리를 찾아라 같은 느낌도 주지만 좀 더 재미있는 부분이 많고 완성하고나면 뿌듯함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고급 역시 미로찾기, 그림 찾기, 색칠하기, 그림 점 잇기, 퍼즐과 영어, 숫자를 배우면서 할 수 있는 활동지가 70가지 수록되어 있다.
1일 1페이지씩 놀이처럼 즐길 수 있고 좋아하는 것 먼저 하면 되고 아무것도 하기 싫은 날, 밖으로 나가지 못하는 날, 집에서 방방 뛰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잠시나마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놀이책, 신기한 FUN여행 우리 아이들과 나머지부분도 채워나가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