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명언 필사 노트 100 - 하루 한 장, 나에게 보내는 편지
FL4U컨텐츠 지음 / 반석출판사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서 읽고 제 의견을 담아서 작성하였습니다.>





최근 들어 필사하는 책들이 많이 출간되고 있는 것 같다. 책의 내용을 직접 손글씨로 써 가면서 책을 읽어보니 책의 내용이 좀 더 잘 기억되는 것 같고, 글씨도 좀 더 예쁘게 쓰기 위해 노력하다 보니 악필도 교정이 조금은 되는 듯한 느낌이 든다. 이 책에 수록된 100가지 영어 명언을 직접 써보면서 나는 지금까지 살아온 과거를 돌아보고, 많이 반성도 했다.


이 책은 모두 5개의 장으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각 장의 주제는 다음과 같다.
제1장_걱정이 많은 나에게
제2장_행복을 찾고 싶은 나에게
제3장_마음에 위로와 힘이 필요한 나에게
제4장_긍정적 에너지가 필요한 나에게
제5장_사랑이 필요한 나에게


이 책은 벤자민 프랭클린(1706~1790)의 명언으로 시작해서 브램 스토커(1847~1912)의 명언으로 끝이 난다. 모두 100명의 명언을 수록한 이 책의 내용을 보면서 나는 많은 위로를 받았고, 긍정적 에너지도 받을 수 있었다. 영어 명언을 수록한 책이다 보니 영어 학습도 병행할 수 있어서 좋기는 한데 다만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이 책에 수록된 영어 단어들 중에서 중고급 단어에 대한 설명이 없어서 모르는 단어가 나올 때 사전을 찾아봐야 한다는 점이었다.


이 책에 수록된 수많은 영어명언 중에서 각 장에서 하나씩만 뽑아본다면 나는 이렇게 정리하고 싶다.
제1장_Do not anticipate trouble, or worry about what may never happen. Keep in the sunlight. 
(근심거리를 예상하거나 일어나지도 않을 일을 걱정하지 마라. 긍정적으로 생각해라. -벤자민 프랭클린)
제2장_Everyone chases after happiness, not noticing that happiness is at their heels.
(사람들은 모두 행복을 좇지만, 행복이 바로 뒤에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다. -베르톨트 브레히트)
제3장_I don't like to lose -at anything- yet I've grown most not from victories, but setbacks.
(저는 지는 걸 좋아하지 않아요. 어떤 일에서도요. 하지만 승리보다 좌절을 통해 가장 많이 성장했습니다. -세레나 윌리엄스)
제4장_A pessimist sees the difficulty in every opportunity; an optimist sees the opportunity in every difficulty. (비관론자는 모든 기회에서 어려움을 찾고 낙관론자는 모든 어려움에서 기회를 찾는다. -윈스턴 처칠)
제5장_Love does not consist of gazing at each other, but in looking outward together in the same direction. (사랑은 서로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함께 같은 방향을 바라보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