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 인터미디엇: 영어가 쉬워지는 기초 영문법 (Grammar Gateway Intermediate) - 필수영어 문법 한달 완성, 영문법·스피킹·라이팅 동시학습 ㅣ 그래머 게이트웨이 시리즈
해커스어학연구소 편집부 엮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3년 8월
평점 :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서 제 의견을 담아서 작성하였습니다.>
내가 이 책으로 영문법을 다시 공부하게 된 이유는 '경영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하니 영어 공인성적 증명이 필요해서 토익시험을 대비하기 위해서이다. 올해로 직장생활한 지 30년 차가 되는데 마지막으로 토익 시험을 치렀던 것도 이미 16년 전의 일이다. 오랜 만에 다시 영어 공부를 하려고 하니 너무 어려운 책을 선택하는 것도 부담스럽고 해서 많은 독자들에게 정평이 나 있는 책을 선택하는 것이 무난할 것 같아서 나는 이 책을 선택하였다.
이 책의 특징으로 저자는 첫째,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문법책이라는 점. 둘째,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문법책이라는 점. 셋째, 끝까지 볼 수 있는 문법책이라는 점. 넷째, 스피킹과 라이팅에 활용할 수 있는 문법책이라는 점을 들고 있다. 실제 상황을 보는 듯 생생하고 재미있는 삽화를 통해 공부할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고, 문법 설명을 표와 그래프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은 독자들을 위한 배려라고 생각되었다.
그리고 예문을 통해 문법이 어떻게 활용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예문을 직접 해석해 보고, 온라인 무료 예문 해석 자료를 활용하여 내가 해석한 의미가 맞는지 점검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MP3로 예문을 듣고 소리내어 따라하며 말하기 연습도 할 수 있도록 한 것도 독자들을 위한 저자의 배려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재미있고 다양한 문제를 통해 학습한 내용을 연습할 수 있어서 학습을 하는데 지루함을 느낄 수 없도록 한 것도 이 책의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대화문, 이메일, 에세이, 광고 등 실생활에서 볼 수 있는 지문을 통해 공부한 내용을 연습해 볼 수 있다. 책의 말미에는 Check-up Test를 편성함으로써 독자들이 이 책을 통해 학습한 내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봄으로써 학습이 부족했던 부분에 대해서는 해당 lesson으로 돌아가 복습을 하도록 유도하는 점도 독자의 입장에서는 학습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게 동기부여를 해 준다는 점에서 매우 만족스럽다.
부록으로 제공되는 영어의 문장 성분, be동사와 일반동사, 주의해야 할 형태 변화, 불규칙 동사, 시제, 축약형, 조동사, 주의해야 할 장소 이름, 익혀두면 유용한 동사 표현, 익혀두면 유용한 형용사 + 전치사 표현, 익혀두면 유용한 명사 + 전치사 표현 등을 마지막에 살펴봄으로써 이 책의 학습을 종합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도 독자들이 학습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오랜 만에 영어 문법을 공부하다 보니 오래 전에 영어 공부를 했던 추억도 떠오르고, 재미있는 삽화 등을 통해 학습의 재미를 줌으로써 영어 학습을 하는 데 지루함을 느낄 수 없었던 것도 영어 공부를 하면서 새삼 쾌감을 느낄 수 있었다. 영어 문법을 새롭게 학습하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이 책을 강추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