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토익 시험을 마지막으로 본 것이 2008년이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그 후로는 토익 시험을 위해 제대로 공부를 해 본 적이 없었다. 그런데 내가 토익 스피킹 책을 보게 된 것은 최근 '스픽'을 통해 꾸준히 영어회화를 배우고 있는데 어느 정도 성과가 있었는지 검증해 보고 싶어서다.
이 책으로 토익 스피킹 시험을 준비하는 독자들을 위해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다. 교재 MP3, 핵심표현 MP3, QR랜덤 테스트, 토익스피킹 점수예측 풀서비스, 실전 토익스피킹 해설강의와 토익스피킹 기출유형 특강 등이다.
이 책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째, 답변에 바로 쓸 수 있는 만능 템플릿 & 전략. 둘째, 풍부한 답변을 완성하는 핵심표현. 셋째, 학습한 내용을 점검하고 실전에 대비하는 연습문제 & 실전문제. 넷째, 어떤 상황에서도 능숙하게 대처하는 위기탈출 표현 & 전략. 다섯째, 출제 가능성이 높은 문제들로 실력을 최종 점검하는 Actual Test. 여섯째, 실전 감각을 키워주는 QR 랜덤 테스트. 일곱째, 다양한 답변 방법을 학습하는 모범답변·해석·해설. 여덟째, 시험장에 들고 가는 토익스피킹 벼락치기 노트.
나는 아직까지 토익스피킹 시험은 한 번도 응시해본 적이 없다. 그래서 이 책을 보면서 토익스피킹 시험이 어떻게 치뤄지는지부터 차근차근 배워나가야 했다. 이 책에서는 나와 같은 초심자들을 위해 아주 친절하게 토익스피킹에 대해 설명을 해주고 있다. 토익스피킹 시험이 무엇인지, 어떻게 시험이 구성되어 있는지, 시험 등급은 어떻게 되는지와 토익스피킹 시험 당일 Tips 그리고 토익스피킹 화면 구성 및 시험 진행 방법까지 초심자가 궁금해 할 만한 모든 사항을 세밀하게 짚어주고 있어서 시험장에 가서도 크게 당황할 일은 없을 것 같다.
이 책을 통해 시험에 대비한다면 토익스피킹 시험에 보다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할 것 같다. 왜냐하면 문제 유형별로 만능전략과 핵심공략법이 소개되어 있고, 토익스피킹 템플릿을 활용한 연습문제와 실전문제를 통해 충분한 연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책이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위기탈출 표현과 위기탈출 전략까지 제공하고 있어서 시험에 대비한 학습을 전략적으로 잘 해나갈 수 있을 것 같다. 토익스피킹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아주 적합한 최적의 교재가 아닐까 생각한다.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