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월 수입 1,000만원 도전하기
남선미 지음 / 푸른영토 / 2023년 10월
평점 :
나는 작년에 회사에서 사내벤처 육성을 담당하는 팀의 팀장으로 일하면서 회사 내 사내벤처 1호 사업을 진행할 팀을 선발하였다. 나는 올해 다른 부서로 발령을 받았지만 내가 작년에 선발한 팀이 올해 상반기에 유청을 원료로 한 막걸리를 출시하였고 첫 판매를 한 곳이 '네이버스마트스토어'였다. 다행히 회사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협조를 해서 초도물량 3,000병은 출시한 지 오래지 않아 완판이 되었다.
앞으로도 네이버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지속적으로 판매를 할 계획이면서 다른 판매처로의 확대도 검토하고 있다고 들었다. 그래서 나는 당장 내가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서 제품을 판매할 계획은 없지만 향후 어떤 일을 맡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 대해 공부도 할 겸 이 책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월 수입 1,000만원 도전하기>를 읽게 되었다.
지금까지 읽었던 다른 책들과는 달리 이 책의 특징을 한 마디로 말한다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독자 혹은 운영하려고 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저자가 밟았던 전철을 밟지 않게 해주기 위해 하나라도 더 독자들에게 알려주려고 하는 진심이 그대로 담긴 책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저자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하여 운영하면서 수많은 우여곡절 끝에 터득한 노하우를 무료로 강의를 개설하여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주면서 나눔의 기쁨을 누렸다는 저자의 말에 나는 감동받았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개설에서부터 운영하면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문제 해결 방법을 차근차근 사례와 함께 설명을 하고 있어서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저자가 갖고 있는 성공의 기준은 내 생각과도 매우 흡사했다. "성공의 기준을 돈에 두지 말자. 내가 성장하고 있고 원하는 길을 향해 포기하지 않고 달려간다면 그에 따른 보상은 저절로 올 것이다. 돈만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시스템을 갖추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나라는 사람을 성장시켜보자. 나의 존재 가치와 강점을 찾아 나아간다면 그것이야말로 진정한 성공일 것이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저자가 자신의 노하우를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면서 다른 사람들의 성공을 돕고 있는 모습이 너무 신선하고 좋게 느껴졌다. 나도 내가 가진 노하우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를 하면서 나눔의 기쁨을 누려보고 싶어졌다. 이 책에 담긴 내용을 통해 저자의 순수한 의도를 고스란히 독자들이 느낄 수 있으리라고 나는 생각한다. 솔직히 나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운영자가 되고 싶은 생각을 해본 적이 없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나서 나도 저자처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운영자가 되어 월 수입 1,000만원에 도전해보고 싶은 충동을 느꼈다.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서 작성하였습니다.>